작성자 | 악당장그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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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1-23 13:39:18 KST | 조회 | 10,741 |
제목 |
스타2 광물 활성화 소소한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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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기지 활성화가 적절한 일꾼수는 광물 8개에 일꾼 2개씩 즉, 16마리가 최적화입니다
그런데 이게 최적화이긴 하지만 광물 수급량이 최대로 이루어진 활성화는 아닙니다.
게임하시는 분들도 아시다시피 예전에 미네랄 부스팅이 존재한 이유가, 건물과 광물 사이에
가까운 광물이 4개 있는가 하면, 약간 멀리 있는 광물이 4개 있기가 때문에 가까운 광물에만 붙여서 아주 조금이라도 시간을
당기려고 한 것인데
약간 멀리있는 광물을 캐기 위해 이 조금의 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3마리의 광물이 붙어야 합니다.
즉, 한 기지 최대의 활성화는 20마리가 되겠죠.
(건물과 광물이 가까운 광물이 4개, 건물과 먼 광물이 4개이므로 (4x2)+(4x3))
하지만, 다들 아시다시피 트리플을 돌린다 가정했을 때, 60마리로 최대 활성화를 하면 좋다.. 라는 말씀을 드리려고
글을 쓴건 아닙니다.
트리플을 활성화한다고 하면 일꾼 60마리가 필요한데, 차라리 16마리를 4개의 기지로 나눠서 수급하는게 당연히 훨씬
광물 수급에 있어 최적화가 좋겠죠.
당연한겁니다 ㅎㅎ
이걸 대략적이지만 수치로 계산해보니,
기지 활성화를 16마리로 했을 때,
30초 - 광물 수급량 약 420(±10~15) 초당 약 14
60초 - 광물 수급량 약 860(±10~15) 초당 약 14.33
기지 활성화를 20마리로 했을 때,
30초 - 광물 수급량 약 480(±10~15) 초당 약 16
60초 - 광물 수급량 약 1010(±10~15) 초당 약 16.83
으로 약간 차이가 생깁니다.
트리플이 손실되어 일꾼을 더 붙여야 한다거나, 올인을 위해 1~2개의 기지에서 최대로 돈을 끌어당기기 위해 하는거 외에는
일꾼도 결국 돈이라고 생각해봤을때는, 그렇게 효율이 좋은 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만!
그런데 황멀은 경우가 약간 다릅니다.
기본적으로 황멀은 광물이 6개인데,
황멀은 건물과 멀리있는 광물이 4개, 가까운 광물이 2개입니다.(현 래더맵 프리온 단구를 기준으로)
기본적으로 최적화는 12마리지만, 최대 활성화는 (4x3)+(2x2)로 16마리가 되겠죠?
대략적인 수치로 계산해보면
황멀 기지 활성화를 12마리로 했을 때,
30초 - 광물 수급량 약 448(±14~21) 초당 약 14.93
60초 - 광물 수급량 약 931(±14~21) 초당 약 15.52
황멀 기지 활성화를 16마리로 했을 때,
30초 - 광물 수급량 약 511(±14~21) 초당 약 17.03
60초 - 광물 수급량 약 1092(±14~21) 초당 약 18.20
일반 광물과 비교했을 때보다는 확연한 차이가 납니다.
게임 수치상에서는 황멀에 일꾼 2개씩 붙여서. 12/12가 최적화라고 되있지만
사실상 14~16마리의 일꾼이 최적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참고로 황멀은 아시다시피 일반광물과 똑같은 양이지만 7씩 수급을 해서 빨리 소모가 됩니다..
그냥 언제 한번 잉여일때 궁금해서 확인해봤는데 생각이 나서 뻘글 써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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