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kjhkjh (125.31.xxx.2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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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2-16 21:59:31 KST | 조회 | 8,327 |
제목 |
그래픽 쉐이더-낮음이지만 모델-높음(시체, 잔해 보이기)으로 변경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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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2를 즐기시는 분들 중 가끔 컴퓨터 사양의 문제로
부득이하게 '쉐이더'(세이더)를 낮음으로 하는 일명 찰흙 크래프트를 하는 분들이 소수나마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내장 그래픽으로 그냥 쓴다던가 노트북을 쓰는 경우가 아무래도 그렇겠죠.
찰흙으로 하면 문제가 일단 그래픽이 저질이라는 점도 있지만
제일 거슬리는 점은 그림자-낮음 / 모델-낮음인데요
그림자는 동그랗게 붕 떠서 나오고 모델- 낮음으로 조정하면 유닛이 죽을 때의 시체나 건물이 파괴되었을때의 잔해가 전혀 나타나지 않습니다.
특히 저그가 심각한데 저글링이 죽는 거랑 울트라가 죽는 거랑 이펙 모션이 거의 똑같은....거지같은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림자 , 모델 모두 표시하게 하려면 쉐이더를 무조건 중간 옵션 이상으로 해야만 설정이 가능합니다. 쉐이더 : 낮음이면 그림자랑 모델 세팅은 강제적으로 낮음으로 밖에 안되죠.
가끔 그래픽 설정을 조정하다보면 '일부 설정은 재시작을 해야 적용됩니다.' 이런 메시지가 뜨는데 이게 바로 모델 설정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렇기에 유닛의 시체, 이펙트, 잔해 등을 보려면 모델 설정을 강제로 높여야 되는데요.
스타2를 정상적으로 설치한 컴퓨터라면
'내 문서\StarCraft II ' 라는 경로가 있을 겁니다.
그 경로로 들어가시면 'variables.txt' 라는 텍스트 타입의 파일이 있습니다. 그걸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다음 내용을 붙이세요.
-------
accountCountry=KOR
AlertFadeSound=0.300000
alphadepthWrite=0
alternateLowTextures=1
altsoundtrack=_All
ambientenvironmentmap=0
aolight=0
architecturePreference=2
bakeTerrainLighting=1
buildgridhint=1
camerasmartpan=0
cheapquadselection=1
completedCampaignMask=0
creepnormalmap=0
creepQuality=0
creepselfshadow=0
creeptrans=0
creepUseGroundNormalTexture=0
cursorscale=1.147215
deff=0
deffspec=0
deffspecpow=0
depthDisp=0
displayflyerhelper=Selected
displayreplaytime=1
displayunitstatus=None
dof=0
dragscrollinverted=0
dragscrollspeed=65
epilogueUnlockSeen=0
fastFOW=1
fogvolume=0
foliagedensity=0.000000
foliagequality=0
gamma=1.258545
globalhdr=0
glossmaps=0
gluetheme=-1
GraphicsOptionEffectsDetail=0
GraphicsOptionLightingQuality=0
GraphicsOptionModelQuality=1
GraphicsOptionMovies=3
GraphicsOptionOverallQualityVer7[21]=5
GraphicsOptionPhysicsQuality=0
GraphicsOptionPortraits=2
GraphicsOptionPostProcessing=0
GraphicsOptionReflections=0
GraphicsOptionShaderDetail=0
GraphicsOptionShadowQuality=0
GraphicsOptionSSAO=0
GraphicsOptionTerrainQuality=0
GraphicsOptionTextureQuality[2]=0
halo=0
hdr8bit=0
height=720
highqualityhaloblur=0
highqualityhaloblurgame=0
jointransientchannels=1
keyboardscrollspeed=66
LastCampaignId[1]=4
LastChallengeId=RushDefense
lastDeviceId=262
lastReplaySaveMode=2
lightingLevel=1
lightingregionmapterrain=0
lightmap=1
lightmapcastshadows=0
linearDepth=0
localao=0
localeidassets=koKR
localeiddata=koKR
localeidinstall=enUS
localhdr=0
localight=0
lowqualitymodels=0
lowQualityMovies=0
mastervolume=0.966000
MeleeHelpIntroCount=0
mouseoverridesensitivityenabled=1
mousescrollspeed=67
mousesensitivity=0.682255
MoviesSeen[1]=1
music=1
MusicContinuous=0
MusicHeard=1
musicvolume=1.000000
normalmap=0
normalzieHalfVector=0
OptionRevision=5
OptionRevisionAccount=0
parallax=0
particlelod=0
particleobjects=0.000000
particleterrain=0.000000
physicsdensity=0
pixellight=0
portraits3d=1
preBlendedCreep=1
ribbonlod=0
sampleFOW=0
selectuncontrolable=0
shadowmapsize=512
shadows=0
showalerts=0
showunitpoints=1
simplecommandcard=1
simplifiedCloaking=1
simplifiedShaders=1
soft=0
softshadows=0
softshadowTaps=12
sound=1
soundambiencevolume=0.800000
SoundAutoDetectCPUCoreCount=2
soundchannels=51
soundeffectsvolume=0.800000
soundglobal=0
soundmovement=1
SoundQuality=1
sounduivolume=0.853774
spec=0
splatlod=0
ssao=0
ssparticles=0
subtitles=0
targettexeldensity=0.150000
teamcoloredlifestatus=0
teamcolorintensity=9
Teen=0
terrainHeightmapBlend=0
TerrainTextureSize=480
textureBasedFOW=0
transparentshadows=0
treadlod=0
use20shaders=1
useLowqualitymodels=0
voicechatsoftwaremute=0
vsync=0
watercaustics=0
waterdeptheffects=0
waterflipbook=1
waterrendertargetformat=0
waterrendertargetsize=768
watershadow=0
width=1280
winkeydisabled=0
-----
정확히 말하면
lowqualitymodels=0
useLowqualitymodels=0
GraphicsOptionModelQuality=1
이 세가지만 변경하시면 됩니다. 덮어쓰는게 불안하시면 기존 파일은 따로 복사본을 만드시고 하시면 될 거 같네요.
가끔 안된다는 분들이 있어 파일 내용을 통채로 가져왔습니다. 세가지만 변경하셔도 되고 안되면 저걸 복사하세요.
이걸 적용시키면 그래픽 설정(F10)-모델-? 상태가 됩니다. 높음도 낮음도 고를수 없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자연히 쉐이더 낮음에서 유닛이 죽을 때의 모션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P.S 저 설정대로 한다고 해서 그림자까지 바뀌진 않습니다. 그림자는 구현이 안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P.S 쉐이더를 중옵 이상이면 이런거 필요 없습니다(;;;)
P.S 이참에 그래픽 카드 구매를 고려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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