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콜라는없나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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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7-01-31 10:31:10 KST | 조회 | 4,08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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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광자과러쉬를 위한)주요 유닛 이동시간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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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시즌 맵풀이다
(벨시르 잔재)(뉴커크 재개발 지구)(어비셜 리프)
(팔라티노 터미널)(프록시마 정거장)(아너 그라운드)
(켁터스 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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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모선핵(아군 본진 연결체 -> 적 본진입구) 이동시간이다.
(참고1) 해비테이션 스테이션은 지난 시즌의 맵에 속하나
가장 빈번하게 광자과충전러쉬가 이루어졌고
이에 따라 비교 대상으로 적합하다고 판단되어 위 자료에 포함됨.
(참고2) 4인용 맵(아너 그라운드,켁터스 밸리)은 공격방향에 따라 반시계,시계,대각 방향으로
나누어 구분하였다.
#2번째 자료는 탐사정,광전사,사도,추적자(아군 본진입구->적 본진입구) 이동시간이다.
(참고1) 기본적으로 대칭성을 띠고 있으며
이속과 스킬에 따라 사도>추적자>탐사정>광전사 순으로
도달시간이 짧음을 알 수 있다.
(참고2) 사도의 사이오닉 이동 스킬을 전부 사용하였음을 전제로 두었으며
본체를 이동시간의 기준으로 삼았다.
그에따라 살짝 거리가 다른 맵이라도 소요시간이 같은 경우가 존재한다.
(참고3) 만약 사이오닉 이동 스킬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광전사보다 다소 짧지만 탐사정보다 훨씬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이다.
스킬 하나의 사용여부에 따라 특정맵 특정방향에서는 15초 가량의 차이가 발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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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두면 좋은 점
1. 팔라티노 터미널 맵은 유일하게 해비테이션 스테이션보다 웃어주는 맵이다.
모선핵 이동시간은 동일하지만, 광전사와 사도가 상상을 뛰어넘는 시간대에 들이닥치게 된다.
앞당겨진 시간만큼 광사도의 압박은 더욱 막기 힘들고
같은 시간대에 모선핵과 예언자가 후속타로 이득보기가 쉬워진다.
단, 가까운 거리만큼 적 건설로봇의 서치도 빠르므로 대처 또한 그에 맞춰질 수 있음을 조심해야 한다.
2. 어비셜 리프는 생각 외로 모선핵 도달시간이 오래 걸린다.
여타 2인용 맵들보다 오히려 4인용 맵에 가까울 정도로 먼 공중상의 거리,
반면에 꽤나 가까운 지상루트라는 요소가 합쳐져서
적의 빠른 대응과 느린 광자과충전 러쉬라는 단점이 크게 부각되는 맵이다.
3. 4인용 맵들(아너 그라운드, 켁터스 밸리)은 복불복이다.
반시계 방향으로 걸리고, 1서치라면 엄청난 축복(1/3확률)을 받은 것이다.
그 빠르다는 팔라티노 터미널과 비슷한 타이밍을 잡을 수 있으며
4인용 맵을 믿고 배째는 테란의 비율도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다.
시계 방향이면 평타 정도는 된다고 보면 된다.
지상 거리가 짧긴 하지만 4인용 맵이라 어비셜 리프보다는 낫다.
문제는 대각이다.
그 길다는 어비셜 리프를 훨씬 뛰어넘는 수치를 보여준다.
반시계 방향과 비교해서 20초 이상 차이나는데
해병(18초),지뢰(28초),사이클론(32초)과 비교해서 얼마나 큰 차이인지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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