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Ⅱ 싱글플레이 캠페인
스타크래프트Ⅱ의 개발팀은 싱글 플레이 캠페인이 단지 멀티 플레이를 가르치기 위한 도움말로 쓰이기보다, 캠페인만의 독특한 재미를 부여하는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각 임무는 그만의 개성을 가지고 있으며, 플레이어의 플레이스타일에 맞는 진행이 가능하게 하는데 큰 신경을 쏟았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유닛인 화염 방사병(Firebat), 망령(Wraith), 의무관(Medic)과 같은 기존 유닛도 등장하며, 이들은 오직 싱글 플레이에서만 등장합니다. 또한, 오직 캠페인에서만 볼 수 있는 새로운 유닛도 있습니다.
임무 사이사이에 줄거리 모드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는 다양한 캐릭터를 클릭해 게임의 세부 줄거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화면에 보이는 개체를 클릭해 게임에 대한 배경지식이나 정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각 캐릭터와의 대화 내용은 임무가 끝날 때마다 바뀌게 되며, 플레이어가 줄거리에 더 몰입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함교(Bridge)
함교에서는 임무 콘솔을 클릭해 어떤 임무를 시작할 수 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플레이어는 최대 4개의 임무 중 하나를 선택해 진행하게 되며, 임무를 클릭하면 임무 목표, 임무를 완료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유닛, 그리고 벌게 되는 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기고(Armory)
무기고에서는 임무 중간에 번 자금을 소비해 유닛을 강화하는 기술을 살 수 있습니다. 구입 가능한 기술의 개수는 임무를 진행할수록 늘어나게 됩니다. 이런 방법을 통해 플레이어가 자유롭게 자기 군대의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만약 플레이어가 수비적인 성향이라면 엄폐호(Bunker) 강화나 미사일 포탑 강화에 돈을 쓸 수 있을 것입니다. 단, 기술 구입 시스템은 멀티플레이에서의 밸런스를 위해 싱글 플레이에서만 사용 가능함을 알려 드립니다.
휴게실(Cantina)
휴게실에서는 NPC와 대화를 나누거나 TV를 볼 수 있습니다. TV를 보면 플레이어가 임무에서 한 행동과 선택이 은하계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뉴스 형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게실의 또 다른 기능은 용병 계약입니다. 이 시스템 역시 싱글 플레이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이 용병은 강화된 해병으로서 일반 해병보다 더 높은 체력과 공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용병은 임무당 한 번만 불러올 수 있고, 한번 계약하게 되면 캠페인 내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구실(Lab)
연구실에서는 보너스 목표를 통해 수집하게 되는 프로토스 유물이나 저그 알을 사용, 군대 전체에 영향을 주는 업그레이드를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forums.battle.net/thread.html?topicId=19378298072&sid=3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