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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에브레나크
작성일 2016-04-27 01:00:39 KST 조회 4,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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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저저전 노가스 12못 운영 오프닝 & 부록 - 땅굴 올인 연계

빌드/전략 게시판의 아름답고큽니다님이 쓰신 '공유 저저전 개괄' 중에서

노가스 12못이 가장 까다롭다는 내용을 보고 직접해봤더니 좋은 것 같은데 빌드 글은 찾기가 힘들어서

혼자서 만들어본 빌드입니다

 

특히 맹독충 쓰기가 힘들다 하시는 분들이 쓰기에 좋은 빌드 인것 같습니다

 

 

12못 운영 기본 오프닝

 

12 산란못

14 대군주

14 6링

17 2링

18 부화장

17 2링

18여왕

21대군주

 

무난한 상황에서 땅굴 올인으로 연계할 시

 

24여왕

28 여왕

30대군주

37여왕

39대군주

44 3추출장

 

(여기까지 여왕은 인구수 타이밍 신경쓰지 말고 그냥 멈추지 않고 4마리 까지 바로 모으는 겁니다)

 

가스 완성되자마자 3개 다 채워주고

가스 100에 바로 번식지 눌러주시고 번식지 누르자마자 2진화장 건설하고 완성되자마자 원거리 공방업을 눌러줍니다

일꾼은 광물 32마리 가스 9마리까지만 맞추고 더 이상 찍지 않습니다(프리온단구면 당연히 광물 28마리)

여왕은 여유있을 때 꾸준히 찍어줍니다

바퀴소굴은 번식지 1/3쯤 됐을 때 지으면 적당한 것 같습니다  여유가 된다면 혹시 모르니 바퀴 발업을 눌러주는것도 괜찮구요

번식지가 완성되면 땅굴망을 짓기 시작하면서

대군주 여유있게 뚫어주면서 여왕과 바퀴를 충원하고 땅굴을 뚫어주면 됩니다

11업 타이밍은 약 6:30초고 땅굴망 건설되는 시간은 14초니까 감안해서 뚫어주시면 좋습니다

아 물론 뮤탈보이면 걍 바로 땅굴망 눌러주시구요

이 후로 펌핑 쉬지말고 대군주 막히지 말고 부화장 랠리 그냥 땅굴망으로 찍어놓고 바퀴 계속 뽑아서 밀어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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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 대군주는 상대 여왕이 마중나오기는 좀 멀먼서도 상대 저글링이 나오는 걸 볼 수 있는 위치에 두번째 대군주는 그 조금 뒤에 보냅니다 세번째 대군주는 내 입구 앞에 보냅니다

 

18초에 칼같이 못을 지어주고 21~22초에 일벌레를 늦지 않게 눌러줘야합니다

일벌레를 뽑아야 애벌레가 사용되서 산란못이 터질때 6저글링이 나옵니다

그리고 저글링은 상대 대군주 피하지 말고 그냥 최대한 빠르게 달립니다

최대한 빠르고 도착하고 나서 상대 저글링이 나오기까지의 시간동안 일꾼을 얼마나 괴롭히고 잡느냐가 관건입니다

 

이후 광물 250이 되었을 때 일벌레를 앞마당으로 보내고 보내는 중에 2링 추가하면 앞마당에 도착했을때 1:20초에 부화장이 건설 시작됩니다. 부화장 건설 타이밍도 수비용 심시티에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링은 10마리까지만 찍는데 이 이후로 뽑는건 이미 상황이 거의 끝난 뒤에 도착하기 때문에 거의 의미가 없습니다

 

 

 

이제 처음 6링이 달려가는 중 상대 저글링을 만났다 :

상대도 빠른 못입니다 저글링 뒤로 다 본진으로 물려서 수비합니다

그리고 첫번째 대군주를 더 깊숙히 보내서 상대 마당 유무를 확인합니다

내 부화장과 진행상황이 비슷하면 상대도 똑같은 노가스 12못이니 이후로는 알아서 잘 운영합니다

 

부화장이 없거나 내 부화장보다 훨씬 느리다면 1312 류입니다

최대한 빨리 진화장으로 심시티해주고 여왕과 저글링을 계속 뽑습니다

어려운 편이지만 아무튼 처음 맹독충 웨이브를 막는게 관건입니다 막아도 상대의 뮤탈이 굉장히 빠를 수 있으니 그 점을 고려해야합니다

 

아 그리고 울레나같은 경우 러쉬거리도 짧고 앞마당 심시티도 불가능한 수준이니 선가스를 절대 이길 수 없어 이 빌드는 안쓰시는게 좋습니다

인베이더는 가로일경우 지상거리가 너무 멀어서 저글링이 도착하기전에 이미 대비가 다 되구요

코랄도 당연히 안되겠고 앤디온은 제가 안해봐서 모르겠네요

 

 

 

달려가던 중 상대방 저글링이 안보였는데 앞마당을 흘끗 보니 체력이 낮다  :

17못 혹은 선가스 후 멀티 입니다 본진으로 올라가봐야 피해를 주기는 힘듭니다. 상대방의 마당을 치면서 취소시키거나

상대 저글링이 막으러 오면 수적 우위로 이득을 거두고 저글링과 일벌레가 함께 내려와도 최대한 컨을 하며 괴롭혀줍니다

부화장을 취소시키거나 저글링싸움에서 적당히 이득을 보면 저글링 다시 본진으로 불러들이고 여왕과 심시티로 수비태세에 들어갑니다 이 경우도 우리가 가스 파기 시작하는게 늦으니 염두에 둬야합니다

 

선앞이다:

가장 바라는 경우입니다. 보통 저글링이 딱 적의 본진에 도착할 때 쯤 산란못이 완성됩니다

만저 가스쪽으로 파고 들어서 상대가 발업을 찍지 못하게 만들면서 일벌레를 공격합니다

일벌레가 광물클릭으로 저글링을 뚫고들어가 감싸서 잡아버릴 수도 있으니 이에 대비해 동선을 설정하고 반응도 해야합니다

6링에 후속 2링이 도착하면 훨씬 강력해집니다는 것도 기억해야하지만 후속 2링이 도착하면 상대 저글링이 나올 때까지의 시간에 더 다가가는것도 기억해야합니다. 이 빌드를 자주 쓰실꺼면 이런 상황이야 굉장히 많이 나올테니 컨연습은 자동으로 될 것 같네요

 

그리고 점막을 깔아야만 진화장으로 심시티를 할 수 있는 맵의 경우 점막을 최대한 빨리 깔아주셔야합니다

대군주로 적 병력이 나오는걸 보면서 적절한 대응을 해줍니다

(저글링이 달려오면 부화장에 있던 여왕도 나와서 수비하며 저글링 뽑아주기, 적정 수준의 가촉 특히 바퀴가 오는걸 보았을 때는 3가촉 정도 올려주세요)

 

 

 

그리고 보통 2베이스에서 박혀있으면 상대는 우리가 뮤탈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땅굴여왕 바퀴가 잘 먹힙니다

11업 여왕은 뮤탈이 왠만큼 있어도 뭘 할수가 없을 정도입니다

특히 상대가 선가스나 선못을 가면 상대가 가스를 먼저 캐기때문에 뮤탈싸움에서 이기기가 힘들어서 땅굴외에 이기기 힘든 편이기도 해서 땅굴을 추천드리는 이유도 있습니다

아 그리고 상대 본진에 맹독충이 있으면 그냥 상대 기지 밖에다가 땅굴 파고 병력 꺼내서 어그로 끌면서 본진에 하나 더 파는게 낫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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