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Excruciatio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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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2-20 20:25:15 KST | 조회 | 474 |
제목 |
저그의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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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감염충의 문제
진균번식은 아주 좋으니 괜찮고 감염된 테란은 그냥 테러용이고 이동속도도
느려서 공성전차한테 맞으면 순삭이니 어떻게 삭제를 하고 좋게 해주던지 해야함.
그리고 신경기생충은 그냥 점사만 하면 되니까 뭐 좋은 방안이 필요함.
감염충이 그리고 피도 적어서 점사맞으면 없어지는건 시간문제이고
그렇게 없어지는 가격은 엄청남.유령과 가스가 같은데 은폐도 되고...
스1의 퀸의 패러사이트 처럼 적을 하나 감염시켜서 시야를 밝혀주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감염된 테란으로 변경 뭐 이런스킬 있어도 괜찮을듯.
2.저글링의 효용성 문제
광전사와 저글링은 해병과 같은 테크에 인구수 대비 같은 가격입니다.
근데 업그레이드의 효용성과 컨트롤의 여하에 따라 엄청나게 효용성이 변하고
후반에 업그레이드가 다되고 나서는 게릴라전으로 적의 멀티를 하나 날릴수 있을정도로 강력합니다.
그에 반해 저글링은 스피드업이 되지 않으면 좋지도 않으며 컨트롤이라고는 감싸기...
그리고 맹독충으로 변하지 않으면 절대로 같은 가격에서 해병을 잡을수 없으며
맹독충으로 변한다 하더라도 반응로로 인한 회전력에 의해서 맹독충이 비는 타이밍이 반드시 나오고
그 타이밍에 해병은 엄청나게 강력해집니다. 그리고 의료선이라는 엄청난 서포트 유닛에 의해서
해병은 순간적으로 데미지가 많이 들어가지 않으면 오래 때려야 죽일수 있고 같은 가격대비
엄청난 dps와 데미지를 자랑합니다. 그리고 전투 자극제를 사용하면 움직이면서 발포 할수있어서
그의 상성인 맹독충에 자주 죽지 않으며 반응로로 한번에 두기 씩 생성되어 엄청난 화력을
두배로 보여줄수 있고 저그는 저글링을 초반에 찍으면 일꾼을 찍지 못하는데 반해
해병은 일꾼을 찍으면서 나오며 저글링을 같은 가격대비로 썰어먹는 화력으로
저글링을 다수 생산하게 만들기 떄문에 일꾼을 초반에 찍지 못한 저그는 초중반을 넘기기 힘들고
견제를 당하면 엄청나게 아프게 되는 것입니다.
3.초반 대공유닛의 부재
초반에 대공유닛이 부족하다는건 공중견제가 탁월한 다른 두종족의 공중유닛에 대항할 방안이
적고 당하고 나서는 지상병력이 부족하기 떄문에 밀리는 현상도 나옵니다.
테란은 밴시, 토스는 공허 포격기로 저그를 견제할수 있지만 1티어에서 나오는 대공유닛은
여왕인데 각각 1:1을 해서 이길수 없고 밴시의 경우에는 은폐가 가능해 포자촉수나
2티어 유닛인 감시군주가 없으면 볼수 없습니다. 그리고 둘다 강력한 공격력으로
무장하여 일꾼이나 건물을 부수기 쉽고 후에는 본 병력에 합류해 엄청난 화력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테란은 해병, 토스는 파수기,추적자로 대공 유닛이 1티어에 있지만
저그는 여왕으로 없어지면 애벌레 생성과 점막 종양 생성을 해줄수 없어
테란과 토스의 회전력을 감당하기 힘들고 한기가 나오는데 50초로 시간도 길어서
견제를 당했을때 여왕이 잡히고 나서 후에 공중유닛이 쌓이기 시작하면
다시 쫓아 내기가 힘듭니다.
4.견제를 막을 방법
개인의 역량에 따른 문제라고 할수도 있지만 테란의 의료선 견제나 토스의 암흑기사 견제는
저그의 입장에서 상대하기가 곤란합니다. 의료선 견제의 경우는 발빠른 해병을 다수 보유한
테란의 경우는 전투자극제를 사용하고 빠르게 달려가 의료선을 커트하면 병력으로 막을수가
있습니다. 또 토스의 의료선 견제를 대처하는 법은 차원관문으로 유닛을 소환하고 버티고
본병력까지 버티는겁니다. 하지만 저그는 견제를 당하면 애벌레 생성을 해주어야 하는
여왕이 잡히고 테크와 유닛 생성을 가능하게 해주는 건물이 각각 하나로 정해져있기 떄문에
건물이 하나 없어지면 그유닛을 생성하기 힘들어집니다. 이건 특성이라 치고
여왕이 없어지는건 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테란을 이렇게 적용해 보면 견제를 한방
맞았는데 궤도사령부가 날라간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토스를 적용해보면
연결체가 터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말도 안되죠? 저그도 건물을 회전력 대응
유닛으로 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징징글 봐주셔서 감사하고 저그의 암흑기가 빨리 끝났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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