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슈퍼매직키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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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3-29 14:09:52 KST | 조회 | 341 |
제목 |
저그가 후진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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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저글링 공속ㅄ
-> 요새 공1업 발업 질럿한테도 개 털리고 다니드마. 그리고 캐논 하나 쉽게 못부수고 뒤져버린다는게 안타까움.
2.해처리 단계에서 대공 유닛 부재 (여왕으로 공허 불사조 막기어려움)
-> 공허 하나라도 있으면 1우관 3차관 병력이 앞마당 먹을 시 뚫을 수가없음. 레어 타야댐
여왕류가 아니라면 눈뜨고 지켜봐야되고 맵이 넓어지거나 대각선이 걸리면 어쩔껀데? 바퀴가 불사조 떄려주나?
3.멀티 수비의 어려움.
-> 닥템 몇기 or 의료선 1~2기에 의해 쉽게 두부 자르듯 박살남.
4.멀티 꺠기의 어려움
->플토나 테란 멀티 하나 박살낼라면 전병력이 공격을 가야댐. 조금씩 가는건 오히려 손해 그리고 병력 잃으면
진출 타이밍을 내주기 때문에 멀티 하나 깨는데도 gg를 칠 수 있는 상황이 나온다는게 아이러니
5.하이브 유닛의 잉여화
무리군주 하나 뽑는데 걸리는 시간이 몇 분인지 생각해보면 한숨. 울트라 뽑는데 들어가는 자원이
마린 뽑는 자원보다 훨씬 큼에도 그만큼의 효율을 못낸다는 것
6.뮤탈 견제 유닛과 건물의 대폭 상향
커세어 저리가라 하는 불사조와 엄청난 공격력의 터렛과 토르 떄문에 접근조차 하기 힘들고 뽑는게 손해라는
느낌이 들 때가 많음
7.역장
저그 기본 특성이 달라붙어서 때리는건데 역장으로 길을 막고 거신으로 지지면 저그는 남는게없음.
그리고 역장이 저그의 병력을 반씩 나눠 먹으면 란체스터의 법칙에 따라 플토는 손해를 거의 안보고 저그는
대패하는 경우가 생겨 이후 회전력에서 플토가 저그를 압도하는 상황이 발생
8.타락귀
대공만 때리고 속도가 느리고 인구수도 많이 차지 하기 떄문에 상대가 다수 타락을 본 순간 관문 체제로 넘어가면
타락귀는 하이브에서 무리군주로 변태할 떄까지 둥둥 떠다녀야댐. 이것떔에 전투 인구가 현저히 줄어들음
9.일꾼의 자원채취 효율 저하
일꾼 한기당 8-> 5로 떨어지면서 일꾼수를 넉넉하게 뽑아야 되는 상황이 와버림.
따라서 전투인구의 감소와 저그 전투인구 1의 부재로 인해서 비슷한 인구수면 대패하고 회전력에서 밀리는
200/200싸움을 절대 가면 안되는 상황으로 가게 만들어버림.
10.저그를 버려라.
답이없다. 패치를 기다리고 밸런스팀이 플토 너프나 저그 상향을 해야지만 저그가 플토를 이길 수 있을 것.
그전에는 저그가 플토 이긴다는건 상대가 못할 때만 가능할 것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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