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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로아킨
작성일 2011-04-05 13:25:44 KST 조회 505
제목
바나나류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사실 고수급 경기에서 무군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지는 경기가 너무 많이 나옵니다.


특히 박성준 선수


무군이 가기가 어렵지 6가스 8가스 먹고 무군 네기까지 뽑았고


그걸로 중앙에 있는 병력 쭉 밀었으면


감염충 조금이랑 타락귀만 쭈욱쭈욱 뽑으면서 무군 추가하고


감염충 따로 번호지정해서 진균만 살살 걸어주면


쭈욱 밀수 있을텐데


무군은 멀티로 가고 추가되는 유닛들은 저글링 맹독충 바퀴 뭐 이런것들


멀티에간 무군은 멀티를 날리거나 못날리거나 추가된 공허 바이킹에 정리됩니다.


정리된 후엔 다시 지상군이 활개를 치고 맹독충 바퀴 저글링 뮤탈 이런 병력들이랑


싸우기 시작하고 조금씩조금씩 저그가 밀립니다.


이런거 정말 많이 봐요 프로들 경기에서


그게 답답해서 나름 그 조합의 위력을 보여주고자 글 쓰신거 같은데


사실 많이 공감가구요 욕먹는게 안타깝네요


이걸 타이밍 러시처럼 딱 모아서 들어가려고 하면


절대 변신하는 타이밍을 못 법니다.


원체 느린데다가 지상군 싸움 중에 전혀 쓸모가 없는 타락귀를 뽑아야하는 점


군락가는 자원 거대둥지 짓는 자원 그리고 그 시간


딱 생각해도 답이 안나오죠


가기 어려운 체제이나 고수들은 충분한 자원력과 전장상황을 가지고서도


무군타락염충 체제를 생각을 못한다는 거죠 답답합니다.


무군은 가디언 같은 녀석이 아닙니다. 캐리어 같은 유닛이고


지상군에 한해 캐리어보다 더 씹사기 한번 뽑았으면 소중하게 관리해줘야 되는 유닛이고


울레기처럼 제몫하고 죽어주면 그만인 유닛이 아닙니다.


전 2멀3멀 다밀리고 본진 밀리던 찰나에 많지도 않은 무군 4기 타락 2기에 저글링만 계속 추가해서


내본진에서 플토 본진까지 쭈우우우우우우욱 밀었던 경기가 생각나네요


플토가 보통 많은 병력이 아니었는데 무군 일점사 안해준거 그거 하나때문에 그렇게 되버림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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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소설을써라써 (2011-04-05 13:30: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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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첨보는건 일단 까고보는 전형적인 키워들이죠
아이콘 로아킨 (2011-04-05 13:31: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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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군타락염충 체제를 가려면 힘싸움은 계속 하면서 미리 군락은 좀 가놓고 여유있을때 거둥 만들고 한타 막은 직후에 타락귀 네기정도만 "추가로" 뽑으면서 변신하자마자 전장에 투입될 좋은 위치에서 변신하는 것 그리고 무군 포함 기존병력으로 적당히 밀어놓고 무군한기에 랠리 찍어놓고 타락귀 감염충만 쭈욱 뽑은담에 가능하면 이쪽저쪽 멀티 휘둘리기에 안당하고 적본진에서 적본병력과 싸우는거
아이콘 아무것도없다 (2011-04-05 13:53: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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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바나나류에 대한 생각이 ..

보통 저그가 토스랑 반반 싸움가면서 서로 200채우는 상황되면 저그가 많이 위축되거든요.
일반적인 병력으로 200/200 싸움하면 질게 뻔하니깐 회전력으로든 흔들기로든 그거에 맞서려고 합니다. 한방 힘싸움을 배제해야하죠 ..

제가 아직 바나나류를 써본적이 없어 장담할순 없지만 토스가 모은 200병력에 제대로 힘싸움을 할 조합을 갖출수 있다면 토스와의 후반전에 대응할 주요한 카드가 하나 생긴거죠.

레이저도 처음부터 작정하고 공허거신으로 200채워서 밀어야지 하는 체제 라기보단 우관체제를 거쳐서 힘싸움도 하다가 최종적으로 히드라를 포함한 지상군에 대항하기 위해 만들어지는 체제죠.

바나나류도 처음부터 작정하고 간다기보단 싸움이 장기전이 될것 같다, 토스가 일단 수비적으로 병력 모으는것같다 하면 그때부터 체제전환으로 하면 될듯합니다.
아이콘 느릿 (2011-04-05 14:08: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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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까지 안나오고 모아 오려는 플토 상대로는 딱 좋은 전략이죠.
아이콘 해병14기 (2011-04-05 14:45: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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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신같은 유닛이라고 생각, 바이킹, 타락귀 상대로 엄마야 살려줘 으앙 해야 되고
받쳐주는 유닛 없이는 평지에서 싸우면 해병이나 추적자 상대로도 약하고..
거신보다 이속이 느리지만 공중이 언덕무시보다 자유롭긴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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