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 터틀로드 (바나나류?) 빌드를 밑에 마스터분이 히드라 대신 저글링으로 정찰과 압쀍을 하면서 브루드로드/커럽터 로 200싸움을 하시는걸 보고 저도 대략 한번 따라해봤습니다.. 상대토스도 제가 방어적으로 가는걸 보고 다행히 인구수130-150에 치러 오지 않더군요.. 인구수130-150때 빠르게 거신몇기와 추적자를 많이 끌고 대략 성공 못할때가 많습니다..
혹시모를 차관러쉬에 대비해서 앞마당을 촉수로 도배하고요.. 대략 상대로 200싸움을 할려는듯해서 나름 빠르게 3번째 멀티를 먹었습니다.. 변신수 집어넣어서 대략 유닛조합 보고, 다량의 보이드레이가 보이지 않길래 감염충은 넣지 않았습니다.
200채우고 싸움을 시작하니, 고위기사가 많이 보이더군요.. 내심 걱정했지만 몇시 브루드로드 맷집에 견뎠습니다... 블링크 추적추적 하길래 모아뒀던 저글링으로 빠르게 처리했고요.. 저글링이랑 브루드로드 죽을때마다 계속 추가해 줬습니다.. 남는것이 미네랄인지라.. 저글링만 계속 뽑아서 던져더도 나름 도움이 되는거 같더군요..
다이아 리그밖에 되지않지만..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봅니다.. 보이드레이 다수로 카운터 할려고 하는 낌세가 보이면 감염충 추가해서 싸먹도 이길듯하고요.. 아닐땐 이렇게 저글링, 브루드로드, 커럽터만 해서 계속 몰아치는것도 프로토스 200싸움에서는 괜찮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