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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사장님.
작성일 2011-04-07 21:05:24 KST 조회 604
제목
사장님의 저그 밸런스조정 패치 아이디어! 피드백 환영!!ㅋ

아무리 발리고 발려 짜증이 나도

 

저테전 저프전이 갑자기 사기가 되지 않을 법한 밸런스가 될려면 어케 되야 할까 생각해봤음

 

 

테프전 밸런스엔 영향이 안 가도록 가급적이면 테란과 토스 밸런스는 관여 안 해볼려고 함;

 

 

 

=========================================================

 

토스:

 

제련소 빌드타임 10초 증가

 

 

 

테란:

 

 

 

 

저그:

 

 

-저글링

발업 개발시간 80초로 감소


개저가튼 벙커링,치즈러시,4차관에 대한 부담감이 아주 조금은 줄어들 듯

 

 

아드레날린 개발


공격속도 20% 증가-> 30%증가


저글링 후반 효용성 증가

 

 


-바퀴

잠복발톱업 개발비 50/50

80초로 감소

 

바퀴의 중반 효용성 증가

 

 

-퀸

거대속성 추가 하고 몸뚱이크기 20% 증가


불사조의 중력자 광선에 면역,

역장 밟기도 가능 (저그 점막 내에서의 역장 효용성 감소)

 

 

-감시군주

변태 비용 50/100 에서 100/50으로 변경


오염스킬의 지속시간이 30초->15초로 변경(하향)

오염스킬의 효과가 유닛생산,업그레이드 정지에서 공격기능 상실도 추가 (대상:가촉,포촉,행요,벙커,터렛,광자포)

 

 

-히드라리스크


히드라리스크 동굴에서 근육개량진화(발업) 추가하고
조건은 감염충 둥지

비용 150/150 시간 120초

 

 

 

히드라 생존력 증가

 

 

 


-감염충


체력 110으로 증가

 

 

 

감염충 생존력 증가

 

 

 

-타락귀


공격력 보너스

+6(거대) -> +3(중장갑)


토스전 공허에 대한 부담감 감소, 우주모함,모선에 대한 부담감 증가

 

 

-울트라리스크

생산시간 60초로 감소

 

 

회전력 증가

 


-무리군주

변태시간 34 -> 30초로 감소

 

 

회전력 증가

 

 

-땅굴망


조건: 번식지->군락(하향)

비용: 100/100(상향)

 

-땅굴 벌레

비용 50/50 (상향)

취소가능(인간적으로 원래 있어야 하는데 왜 없는지 모르겠음)

 

 

티어가 올라갔지만 군락테크에선 부담 없이 사용가능 

 

저그유저는 세가지 갈림길에 섬

 

대군주 배주머니를 먼저 찍어 사용할 것인가

군락을 올라가서 땅굴을 먼저 쓸 것인가

자원이 많이 들지만 두가지 모두 빠르게 할 것인가

 

 

-가시 촉수

빌드타임:50->40초로 변경(상향)

체력 300->250, 방어력2->1 감소(하향)

 

개저가튼 4차관,6차관류 대비 수월
체력과 방어력 너프 됐지만 가촉 완성도 못 하고

차관병력에 밀리는 경우는 줄어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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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맹덕긔엽긔 (2011-04-07 21:10: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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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장 밟기 좀 무리수 발업도 좀 그런듯 저대로 되면 저그시대
사장님. (2011-04-07 21:11: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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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그래서 결론은 지금 밸런스가 저그=테란=프로토스? 조금 더 디테일한 설명 부탁
사장님. (2011-04-07 21:12: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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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드백이란건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도 같이 대줘야 하는 법~!
아이콘 맹덕긔엽긔 (2011-04-07 21:15: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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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프?테(이부분은 본인이 저그라 모름 ㅋ),프>저,테=저 이거인데 맹독드랍등 실력으로 극복 가능한 정도인데 발업적용시키고 역장 부수기 나오면 여왕 으로 점막 뿌리고 역장 부수고 다니거나 대군주에 여왕 태우고 다니면서 부술수도 있고 히드라경우는 생존력뿐 아니라 기동성등이 훨씬 좋아지면서 멀티 견제도 쉽게 할수있고 여러가지 면에서 저그가 유리해지죠.
아이콘 엔지그리 (2011-04-07 21:16: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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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촉 10초나 줄이면 10못 가촉러쉬가 판을 치겟군요
아이콘 맹덕긔엽긔 (2011-04-07 21:17: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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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참 그러고 보니 제 윗댓글 저프전 기준으로만 쓴건데 다른 종족전 생각해보면 영향 클듯요;
사장님. (2011-04-07 21:26: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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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덕긔엽긔 / 나도 밸런스 상황 테저는 비슷한데 프저 안 맞는건 동의 함
역장 사기급인거 맞는데 건드리기 조낸 애매함 괜히 잘 못 건드리면
프테전에도 큰 영향 미침; 그리고 물론 여왕 일부러 태워서 역장 깨부수는 전술
생각은 해뒀음 근데 그건 이미 대군주 속업이랑 배주머니 업하는 자원과 시간이
투자 되야 하는 만큼 그때까지 역장에 대한 부담감은 그대로 남아있고
현재 지금도 토스는 파수기 미리 다수 뽑아줘 마나 꽉꽉 채운 뒤
그 뒤론 거의 안 뽑는 형태로 감 그래서 후반엔 파수기 뽑을 가스로 거신,추적자
등 다른 유닛 위주로 뽑죠..
사장님. (2011-04-07 21:27: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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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지그리 / 아 동족전 가촉러시는 생각 못 했군요... 그게 문제네요... 그런데 확실한건
대 테란전은 그렇다 쳐도 대토스전은 가촉 빌드타임 50초 너무 긴거 뼈저리게 느낌;
사장님. (2011-04-07 21:33: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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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40초로 줄이되 가촉너프를 생각해야겠군요
초반 가촉러시에 대한 부담감 줄이는 방안 위주로 수정해봤음
체력이랑 방어력 줄어들어서 일벌레랑 저글링으로 막는데에 부담감은 지금이랑
큰 차이 없을 듯 싶어요 ㅋ
사장님. (2011-04-07 21:37: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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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발업타이밍 길다고 느끼는 건 해병이 저글링 발업이 완성되기전까지 무빙샷으로 꿀 빨
시간이 길게 느껴져서입니다 그래서 벙커링, 치즈러시가 무섭죠;;

마스터들도 요즘 대부분 벙커링부터 하고 보는 테란 많습니다
(벙커 건설시간 늘었음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_-)
저글링 발업 전에 해병 무빙샷으로 최대한 꿀 빨 수 있기 때문이죠

넥라님도 이주영해설이랑 맞붙었는데 이주영해설 벙커링 했었고
넥라님 벙커링 저주 멘트 아직도 기억 남음 ㅋㅋㅋㅋ 결국 벙커링에 아무 것도 못 하고 끝
Joons (2011-04-07 21:52: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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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하나 이유가 타당하긴한데.. 저게 전부 다 이뤄지면 왠지 저그가 사기될거 같네요..

그래도 몇가지는 좀 조정됬으면.
사장님. (2011-04-07 21:54: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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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ons // 솔직히 다 써넣고 보니 어째
대군주 일벌레 맹독충 뮤탈 감테 빼고 안 건드린게 없어 보임
ㅡㅡ;; 너무 많이 손 본 만큼 지금보다는 확실히 월등하게 강해지는건 저도 인정;;
Hongshee (2011-04-07 22:14: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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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글링 발업정도만 해줘도.. ㄳㄳ
seas2 (2011-04-07 22:47: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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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군의 오염스킬은 되게 신선한대? 터렛이나 벙커같은 건물 공격 못하게 만드는건 저그가 좀더 전략적으로 움직일수있늘거같음, 행요한테도 오염먹이고 테러할수도있고,
케이다린 (2011-04-07 23:31: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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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까말 아드업은 60%이상은 줘야함..
현재 아드업 저글링이 스타1 노업저글링보다 공속이 느리고 스타1 아드업 저글링 공속이 0.3인데
스타2 아드업 저글링 공속이 0.59인가 거의 2배 느림... 그래서 후반에 정말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쓰레기유닛이고 최대 공속 0.4정도까지는 되게 해줘야함
사장님. (2011-04-08 00:59: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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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공속 0.4라;; 실험 안 해서 잘 모르겠지만 왠지 다 씹어먹을 듯한 느낌이 ㅋㅋㅋ
아이콘 당근당근 (2011-04-08 04:12: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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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글링 공속 건드리는건 좀 애메할꺼 같고 그나마 조금이라도 생존력 늘리게 군락테크에서 아드업시 체력 15 늘어나는 업글 있었음 좋겠어요.
3/3업 해병에 순삭하는 모습이 가슴이 찢어짐.
무슨 세미 TD의 바이오닉 빌더도 아니고
사장님. (2011-04-08 20:48: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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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당근 // 아드업만 충분히 효용성 있었어도 울트라 뽑는 맛이 나기도 해요 울트라 이 넘은 그냥 총알받이나 되라고 하고 저글링들이 덥쳐가지고 다 씹어 먹어야 되는데... 현실은 둘다 녹는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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