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Op47Kreutzer | ||
---|---|---|---|
작성일 | 2011-05-04 10:51:54 KST | 조회 | 486 |
제목 |
저그 초합리적 패치방안
|
* 현 저그종족 문제점
1. 전략 주도권
- 초반 공대공 유닛의 부재, 테플의 공중유닛에 취약
- 테란. 플토(이하 테플)을 휘어잡을 만한 주도적 전략이 없음
- 은폐유닛 없으며 탐지능력 가장 취약
- 맞춰가는 플레이를 강요당함
2. 물량
- 테란의 반응로 지게로봇, 프로토스의 차관에 비해서 회전력이 크게 뛰어나지 않음
- 3~4멀 이상 가저가야 압도적인 회전력이 가능하나 비전력 유닛비율이 가장 큰 종족(일꾼+여왕)
- 비퀴, 히드라 인구수 2. 전유닛 통틀어 인구수1이하유닛은 저글링과 일벌레
유닛의 효율성은 최악이나 전투유닛의 비율이 가장 낮은 종족
->초중반에 타이밍을 잡고 끝내지 않으면 후반전으로 갈수록 역전의 가능성이 가장 낮음
3. 기타
- 종족 특성이 고테크를 요구함(잠복, 대군주 점막->번식지 테크)
- 기능성 업글을 강제당함(바퀴 잠복이동, 히드라 사업, 울트라 방업)
- 효율이 거의 없는 업글(저글링 아드업)
- 왜있는지 모르겠는 스킬(타락귀 타락)
요약:
저글링의 기동력 빼고 뭐하나 뛰어난게 없는 무조건 맞춰가야 되는 종족
주도적인 전략 창조 및 종특(기동력, 물량)을 발휘할 수 있는 유닛 및 테크의 재설계가 필요함.
수정방향 :
- 종특을 살릴 수 있는 개성 넘치는 저그종족 창조
- 저그만의 주도적인 전략 창조
- 200vs200 싸움에서 테플과 맞설수 있는 물량 설계
*저그 재설계
- 각종 유닛 재설계
1. 바퀴& 히드라 재설계
* 바퀴 재설계
- 설계방향 : 고테크에 걸맞는 중후반에 걸쳐 두루 쓸수있는 묵직한 몸빵유닛 창조
탱크의 사거리, 파수기의 역장을 극복하는 돌격형 뎀딜유닛의 역할 부여
- 테크 : 번식지
- 능력치 : 가격 100, 50 / 인구수 2 / 기본아머 2 / 공격력 소폭 상향 / 이동속도 감소 / 유닛크기 확대
- 업그레이드 : 신경 재구성 삭제, 잠복이동(번식지), 유기갑피 진화(군락)-오픈베타의 1/2효율
*히드라 재설계
- 설계방향 : 저글링과 같이 초반~후반까지 두루 쓸수있는 기동력 좋은 뎀딜유닛 창조
저그의 초반 공대공 능력 향상
- 테크 : 부화장
- 능력치 : 가격 75, 25 / 인구수 1 / 공격력 소폭 감소 / 이동속도 증가
3. 타락귀 재설계
- 설계방향 : 공대공 능력이외 대 지상전에서의 역할 부여
- 타락스킬 수정 ; 적유닛의 공격력, 방어력, 50% 디버프
4. 울트라리스트 재설계
- 설계방향 : 군락테크에 걸맞는 위용을 회복
- 체력 : +100
5. 맹독충 재설계
- 설계방향 : 변태시간 단축으로 초반 공격력 극대화 및 후반 회전력 극복
- 변태시간 : 20->15초로 단축
- 기타 수정방안
1. 가시촉수, 포자촉수 재설계
- 설계방향 : 종특인 기동성만을 극대화, 타종족전 상태로 효율적인 초반 날빌방어 및 멀티방어 가능
공격력 손대지 않아 동족전에서의 유연성 충분히 부여,
- 건설시간 : 40초
- 언버로우->버로우 시간 : 5초
2. 잠복 업그레이드
- 설계방향 : 초반 은폐유닛 전략이 없는 저그에계 전략 창조
종특 버로우를 초반 효과적인 정찰 & 견제수단으로 활용
- 테크 : 번식지->부화장
3. 대군주 점막생성
- 설계방향 : 잠복과 같이 종족특성을 통한 견제수단 부여
- 테크 : 번식지 -> 부화장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