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영이길래 본진에서 선발업 가는데도 당당히 본진 올라와서 입구에 벙커박고 해병오길래 발업 안된 링으로 열심히 컷해서 막고 앞마당 피면서 온리 저글링만 쭉쭉째면서 sbb로 입구 막았길래 보급고 깰 맹덕+3-4기 확보해서 가니 안에서 해병산개 쭉-하는데... 저글링이 지더군요.
그래서 생각한건데 투부화장 에서 쭉쭉 저글링을 찍었는데도 병력대 병력 쌈에서 밀리면, 제가 거기서 일벌레를 링링 올인이 아닌 운영을 위해 찍고 게임을 했다 한들, 일꾼 찍는탐에 그병력이 진출했으면 제가 막을수 있었을지도 의문이구요. 결국 링링 올인 한번하고 그놈 본진에서 해병vs 저글링 싸움에서 지고나서 제가 저글링만 째고 일벌레 한타임 쨌는데 이타이밍에 앞 가져가며 자극해병+탱크가 나오더군요.
두번쩨 케이스는 무작위를 만났는데 고놈이 치즈를 쓰더라구요. 그래서 그판 깔끔히지고 ㅅㅂ거리면서 담판을 서치했는데 또 그놈인겁니다. 또 이병영이겠거니 해서 바로 선발업 가며 정찰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이병영인겁니다. 안정적으로 앞마당 먹고 째면서 테크 타는데 이놈이 앞마당 안가져가고 본진에서 무슨 꿍꿍이를 진행하길래 레어 올라가자마자 둥탑+맹덕 속업을 눌러주고 2-30초쯤 뒤에 지옥차 개떼가 나오는겁니다 ㅡㅡ;
20기 가량 되는 지옥차 못막고 ㅈㅈ 쳤습니다.
전에는 비슷한 케이스인데. 이병영 이후 압박 안오고 벙커 셋에 해병 20기정도로 앞마당 가져가길래 저는 선앞이었던지라 앞마당 일꾼 살짝 붙이고 링링 올인가깝게 가서 앞마당 밀고 본진까지 난입했는데 저글링 회전싸움이 시작되는 와중에 본진에 군수공장 3개 애드온 달린게 있더군요. 첫타 저글링 상당히 피해주고 이제 저글링으로 쭉 밀면 되겠다 싶었는데 화염차 슬슬나오면서 지옥불 되니까 깔끔히 막히고 3군수공장에서 100원짜리 지옥차 15기 이상 개때같이 모은뒤 러시오더군요. 역시 못막고 ㅈㅈ 쳤습니다.
또하나는 그냥 원병영 원가스 가서 본진에서 그냥 온리 지옥차 20기 가까이 모아서 오는 케이스 두번정도 또 봤습니다..
눈치 채기도 어려울 뿐더러 이 지옥차 막더라도 막는게 절대 안됩니다 ㅠㅠ 20기정도다 보니 여왕 한두기 홀드 박은거 금방뚫고 가촉이 있건 바퀴가 있건 지옥차 몸대주면서 일꾼만 몰살시키면 (이거 일도 아니죠 18기 정도 몸대주면서 2기만 잘지지면 끝인데 20기가 한꺼번에 지지면 오죽하겠습니까만..) 그만이고. 앞마당에 있던 일꾼들빠지는건 절대 피할수 없는 상황인데 그렇게 본진에서 우겨대고 있으면 테란이 제 앞마당에 병력충원 슬슬해대는 어이없는 상황이 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