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klazicon | ||
---|---|---|---|
작성일 | 2011-10-06 20:11:45 KST | 조회 | 420 |
제목 |
저테전 바드라왜안쓰나요? 바드라의단점은??
|
요즘 테란상대 바드라로 재미좀보고있습니다.
근데 분명히 단점이있으니까 프로게이머들이 뮤링링을 할텐데 그 단점을 잘모르겠네요.
리그는 플레구요. 래더에서 골드에서 다이아까지걸리고 다이아테란과도 할만한정도예요.
뮤링링 단점많잖아요.
약한타이밍도많고 행요도 못건들고 대규모전투에서 한번 맹독으로 해병남기면 게임끝.
테란이 방어좀만신경쓰면 유일한 장점인 기동력도 의미가 없어집니다.
공성전차 껄끄러운데자리잡으면 맹독이남는지 해병이남는지보자고 무조건 덮쳐야합니다.
그에 비해서 바드라는 원심고리전, 뮤탈뜨기전 처럼 특별히 약한 타이밍이없고 초반 빠른 바퀴로
화염차트리플에 전혀 손해보지않고 공성전차라인도 한줄걷어내고 빠지는식으로 버티는게가능합니다.
행요도 꺨수있고 바이오닉이 공성전차범위근처에서 왔다갔다할떄도 원거리유닛이기때문에 바이오닉만 없앨수있습니다. 히드라만 보내서 외딴 멀티하나 날리고 돌아올수도있고 ...(바퀴+ 감염충으로 바이오닉이 점막안으로 들어오는걸 상대할수있기에가능) 너무 나열식으로적었네요..
단점은 의료선에 약하다인데..spanishwa류로 시작하면 미네랄이충분하기떄문에 촉수도배가능합니다. 그리고 미리 날아오는걸봤다면 히드라 극소수로도 방어가되기떄문에 의료선에 흔들린 적은 없었습니다.
이렇게 괜찮은데 왜 정석이아닐까요? 어떤 단점이있길래..
gsl 저테전에서 테란사기적인 상황 대부분은 뮤링링체제의 한계가 드러나는 상황들입니다.그런데도 프로게이머들이 뮤링링을 계속쓰는이유는 뭔가요?
-------------------------------------------------
리플에 대한 답변여기쓸게요
변형 spanishiwa를 쓰는데요 5분30초에 바퀴소굴과진화장가스통하나를 같이건설해서 가스통하나로 몇분간갑니다. 첫 반응로 2화염차가 본진올때 아직 바퀴는 안나왔구요 4여왕과 저글링다수로 버티고(지옥불안된 화염차두대입니다.그리고 본진 앞마당 일꾼쨰고도 염차오기전저글링다수찍을 자원이 나옵니다) 이후바퀴가나오면 감시탑점령할수있습니다.
그리고 가장중요한게 바드라의 전투력인데요. 업밀리지않고 테란보다 가난하지않다면 바드라로 바이오닉상대됩니다. 사실 바이오닉이 꿀립니다.신기하게도..바이오닉 수가 부족해서 지는건아닙니다.플레 다이아면 잡금이라하시겠지만 적어도 실수로뽑을물량못뽑아내는 리그는아닙니다.
의료선 방어와 견제하며주력병력이들어올떄: 점막경계에서 양쪽이 라인잡고 국지전이 계속일어납니다.그러므로 계속 인구가비고 추가생산도 계속합니다. 추가생산하는 히드라를 의료선방어에 잠깐보내면 쉽게 방어가되고 미네랄 기반으로 처음시작하기떄문에 미네랄 여유로 촉수를 많이지을수있습니다.
그리고 발업링도 어느정도 수를 유지하기때문에 이것으로 의료선오는곳은 방어가되구요.
이것으로 의료선이오는곳은 방어가되고 수비한다고 주력병력이적어진것은 진균번식으로 점막경계선에서 물러나면서 버티면 시간벌수있습니다. 뮤링링과 다르게 공성전차범위를 벗어나 점막안으로 막 들어오지못합니다.
메카닉상대: 바드라를 가면 좋은것이 테란을 힘으로 누를수있다는건데요. 테란 진출을 힘으로 막으며테란을 말려죽일수있습니다. 테란이 3멀티이상 먹기가 힘듭니다.
메카닉이 진출하는 시간엔 이미 저그가 맵을 점령하게됩니다. 센터에 가촉도배도 가능해지구요.그것으로 시간벌며 200병력 몇번뽑아내면 메카닉 다잡을수있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