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서태지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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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02-13 17:52:07 KST | 조회 | 503 |
제목 |
역장이..... 패치되야 하는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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래더맵 기준으로.... 모든맵들은.......
좁은입구를 통해서 본진을 들어가게 만들어져있음.....
별1 의 경우...... 플토가... 입구를 막을때.... 질럿 2마리로 홀드시켜서 막아서했음......
즉..... 게이트웨이에서 유닛생산을 지속적으로 해야만했고....
유닛생산은 곧 자원소모가 들어감.......
그리고 유닛뽑는데 자원소모가 있는만큼, 일꾼생산이나 테크트리 타는데 약간의 패널티를 먹게됨
테크 82 타자고..... 입구 엉성하게 막았다가.....
히드라나 저글링 올인.... 혹은 드론밀치기에 ㅈㅈ 치기도함......
물론 별1 은..... 플토가 저그한테 조금 밀리는 밸런스이긴 했지만 ㅇㅇ
어쨌든..... 별2 의 경우 어떠함.....
건물과 건물사이에는.... 저글링조차도 못지나가게 바뀌고......
입구를 유닛으로 막는게 아닌..... 마법으로 막음........
나오자마자 1회를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차원관문이라는 존재때문에.... 파수기 1기만 뽑은채로 배째고 있다가.....
급작스례 저그가 올인이 왔다싶으면.... 그제서야 파수기 새로 소환해서.....
입구를 무한막으면서 플토는 할꺼다하고가 가능 ㅇㅇ
역장은 10초 지속인데.....
차원관문 유닛소환은 5초면 끝남......
이로 인해서.... 저그가 플토한테 초반정찰도 거의 불가능에 가깝고....
(역장이 있으면 일꾼 미네랄클릭 지나가기도 못함)
대군주 넣을타이밍에는 이미 추적자가 나올타이밍이라....
플토 본진구석에 지으면 걍 대군주 조공에 지나지안음 ㅇㅇ
반면 플토는..... 걍 저그한테 발업저글링 나오기전까지는....
얼마든지 마음대로 정찰이 가능........
안그래도.... 별2 들어서....... 플토가 저그상대로
완전 개편하게 대놓고 앞마당 쉽게 가져갈수있는 반면......
저그는 광자포러쉬 때문에 쉽사리 선앞도 거의 불가능에 가까움.....
더 웃긴건...... 광자러쉬를 실패해도 플토는.....
걍 입구 막고 파수기만 쳐뽑으면......
그뒤에 오는 저그의 저글충 올인도 걍 쉽게막음 ㅇㅇ
그렇게 초반에 수비용으로 모은 6~8 파수기는.....
200 마나 풀로 찬상태에서..... 7차관 첫찌르기가 올때......
정말 저그로서는 환장할 노릇임.......
알면 막지만....... 그걸 알기가 쉽지안고.... 안다하더라도......
저그가 좀 손해보는 싸움으로 간신히 막고....... 하는경우가 대다수......
역장으로 인해..... 바글링이...... 그사이에 껴서 암거도 못하고..... 막 돌아서가고......
지속시간도 무려 10초...... 'ㅅ'ㅗ
진짜 뭔가 너프좀 해줫으면 좋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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