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속: 2.95 -> 3.84 (혹은 이속업 추가) + 점막위 이속버프 삭제
- 보통 저그유닛들이 점막위에서는 빠르고 점막밖에서는 평범하게 느껴지는데 반해서 울레기는 점막위가 정상이고 점막밖이 느려진다는 느낌을 줌. 실제로도 써보면 점막위에서는 제기능을 발휘함. 이런 점에서 볼 때 울레기의 기본 속력을 점막위와 동등하게 하는 대신 점막버프를 없애는게 좋다고 생각함.
2. 공격: 15(+20) -> 20(+15)
- 심정은 추뎀을 없애고 기본뎀을 왕창 늘리고 싶지만, 그러한 변화가 줄 영향을 예상하기 힘들어 그냥 기본뎀만 살짝 높히고 추뎀은 낮추는 방식이 나을 것 같음. 그리고 이럴경우 풀업하면 기본뎀이 26인데 이러면 풀업 자극제 해병은 2방, 풀피해병은 3방에 죽일 수 있음. (현재는 자극제 3방, 풀피 4방)
3. 반경: 1 -> 0.875 (=여왕반경)
- 만약 울레기가 집정관의 스플(반경1)을 모두 흡수한다면 크기를 변화시킬 생각이 없었지만, 실험 결과 울레기의 반경과 집정관의 스플반경이 같음에도 울레기가 흡수하지 못함. 따라서 큰 덩치가 스플 공격도 제대로 흡수 하지 못한다면 차라리 조금 줄여서 길막현상이라도 줄이는게 훨씬 나은 선택이라 생각했음.
중요도: 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