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사장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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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06-04 17:03:05 KST | 조회 | 441 |
제목 |
DK:히드라만 쓸까봐 발볗신 만들어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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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K의 이론
히드라는 지상 공중 공격 다 가능한 화력이 센 화력지원용 유닛입니다
->기동성이 빠르게 되면 올라운드 만능이 되버립니다
->저그들이 뮤탈 바퀴 무군등 다른 것 안 뽑고 히드라만 뽑게 됩니다
->게임이 획일화 됩니다
->그래서 발 볗신 만들어놨습니다
토르는 지상 공중 공격 다 가능한 화력이 센 화력지원용 유닛입니다
->기동성이 빠르게 되면 올라운드 만능이 되버립니다
->테란들이 탱크,화염차등 다른 것 안 뽑고 토르만 뽑게 됩니다
->게임이 획일화 됩니다
->그러므로 탱크, 화염차도 생산하게끔 유도하기 위해 특화된 화력의 메리트를 부여했습니다
(탱크는 장거리+ 중장갑에게 더욱 센 화력, 화염차는 일직선 스플래시+경장갑에게 더욱 센 화력)
->대신에 발 볗신 만들어놨습니다
보너스...
해병은 지상 공중 공격 다 가능한 화력이 센 화력지원용 유닛입니다
->기동성이 빠르게 되면 올라운드 만능이 되버립니다
->테란들이 탱크,화염차등 다른 것 안 뽑고 해병만 뽑게 됩니다
->게임이 획일화 됩니다
->그러므로 다른유닛들도 생산하게끔 유도하기 위해 특화된 화력이나 해병의 단점을
커버할 수 있는 메리트를 부여했습니다
(탱크는 장거리+ 중장갑에게 더욱 센 화력, 화염차는 일직선 스플래시+경장갑에게 더욱 센 화력
스팀팩으로 소진된 체력을 채워줄 수 있는 의료선,바퀴 있을 땐 해병도 좋지만 불곰도 생산 해보라고
불곰 중장갑 특화, 뮤탈 게릴라에 휘둘리지 말라고 토르에게 긴 공중 사거리와 스플대미지와 경장갑 추댐 부여)
->대신에 발 볗신 만들려고는 했지만 해병 컨셉은 용맹하게 일사분란하게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컨셉이 불일치 해지므로 시도도 안 했습니다
네... 그래요 게임이 획일화 되기 때문이죠...
좋은 이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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