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요청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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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05-04 22:20:15 KST | 조회 | 445 |
제목 |
지뢰 좋은 너프방안이 떠올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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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뢰의 현재 역할을 저그전에서만 국한해서 생각하면 안돼고, 플토전까지 고려해보면
예언자 1방, 추적자 1방은 변화해선 안됩니다. 따라서 쉴드추뎀을 합쳐서 공160은 나와야 하는 상황이고
스플래쉬 범위 등등은 모두 그대로 둔 채 기본공격력을 크게 낮추고, 쉴드추뎀을 크게 증가시키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지뢰의 저그전에서 주된 역할은 링링을 탱크 이상급으로 제거하는 것인데, 방사피해는 그대로
둠으로써 그 역할을 유지하고, 주 데미지를 40수준으로 크게 너프하는 겁니다. 그로인한 효과는
뮤탈이 일단 한방에 안죽는다는 것이 크고, 바퀴나 울트라 같은 체력 많은 유닛은 지뢰에 훨씬 잘 버틸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솔직히 지금처럼 공짜유닛을 제외하고선 엄청난 타격을 주는 지뢰는 75/25에 2기씩 생산가능,
은폐가능, 엄청난 범위공격에 뛰어난 인공지능을 가지고있어서 사기라고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주 데미지를 40으로 너프하고, 쉴드추뎀이 120이 되는 겁니다.
지뢰의 스플래쉬에는 쉴드추뎀이 안들어가고요. 링링에 대한 지뢰의 힘은 유지하면서,
현재 저그의 대다수 유닛을 잘 잡아내는 지뢰의 특성은 너프가 되는 겁니다.
너무 큰 너프라고 생각한다면, scv도 스플로 한방에 죽이도록 주데미지와 방사피해를 45, 쉴드추뎀은 115로
하는것 정도까진 양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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