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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3-05-05 00:56:58 KST 조회 382
제목
지뢰 주데미지 90은 어떰?

나머지 상황은 모두 그대로임

플토전을 위해선 주데미지 감소만큼 쉴드추뎀을 늘림

 

지뢰가 체력이 90이라 최소한 지뢰끼리는 원킬이 뜨도록 90으로 정했음.

테테전에서 125->90이 된다고 해도 별로 바뀌는 점은 없을 것 같고

테프전에서는 주데미지90에 쉴드추뎀70이면 추적자는 한방이고 예언자는 쉴드가 60이라 한방이 안 뜰텐데

예언자 쉴드를 늘리든지 이속버프먹는대신 체력을 줄이든지해서 무조건 한방 뜨게 해야 함.

결론적으로 테저전말고는 그닥 변하는게 없음.

 

현재 주데미지 125의 위엄은 뮤탈이 1방, 감군 타락귀 무군이 2방인데, 감군이 지뢰 2방에 자꾸 끈기는게

굉장히 문제임. 지뢰를 봐야지 제거를 할텐데 감군 한두기 뽑아노면 지뢰 얻어맞으면서 계속 죽음.

뮤탈도 견제를 간다든지 뭐좀 해보려다가 지뢰 한방맞으면 일단 가스100이 날라가니 손해가 막심함

 

주데미지가 90이 되면, 뮤탈이 한방에 안 죽는게 가장 크고, 대신에 바퀴찌르기가 강력해질 소지가 있는데

두방에 죽는다는건 변함없으므로 크게 문제가 되진 않는다고 봄. 사실 지금도 탱크없이는 맘먹고 찌르는

바퀴찌르기는 꽤나 막기 어려움. 또 현재 두방인 감군 타락귀 무군이 모두 세방이 됨. 감충이 한방인건

물론 그대로

 

 

방사범위는 잘 모르겠지만 방사피해는 변해선 안된다고 봄. 40이어야지 뮤탈이 방사 3번맞고 간신히 살아남고

링링도 원킬이 됨. 방사피해를 55 수준으로 늘려서 해병도 제거하자고 하는 의견이 있긴한데, 어찌되었든 공격력을 늘리는건 절대 너프방안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함. 예를 들어 시즈가 사기라고 쳤을때 링이 달라붙어서 해병때릴때 시즈가 해병에 스플래쉬 주는걸 늘리자고 시즈 데미지를 늘리자라고 주장하는건 당연히 너프방안으로는 말이 안된다는걸 알 수 있고, 지뢰도 마찬가지라고 봄. 55가 되면 뮤탈 까딱하면 방사피해로 다 녹아나고 절대 좋은거라고 생각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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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RyuMvP (2013-05-05 00:59: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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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력데미지 안낮춰도 될듯.. 애초에.. 링링이 전멸하는게 더큰문제가 아닌가 싶슴다.
지뢰하나에 맹독이 전멸할때가 역전의 실마리가 됨당
아이콘 RyuMvP (2013-05-05 00:59: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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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력은 냅둬도 스플데미지를 낮추던가 아님 맹독충 체력을 5~10정도 늘려서 한방에 안뒤질정도로 만들어주는게 제일 좋은거같네여
아이콘 요청글 (2013-05-05 01:01: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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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독이 한방에 안뒤지면 지뢰가 의미가 없잖아여
아이콘 요청글 (2013-05-05 01:01: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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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2에서 공40은 링링저격용임 행성요새만 봐도 알수있고
아이콘 요청글 (2013-05-05 01:01: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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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글링만죽고 맹독이 안죽으려면 맹독 체가 최소 40이되야한다는얘긴데 그건 당연히 불가능하고 스플데미지를 낮춰서 맹독이 안죽게 하려면 25가 되야되는데 그것도 말이 안되지 않나여
아이콘 RyuMvP (2013-05-05 01:02: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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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링 저격용이어도 한기가 전멸시킨다는게 문제가 큼여 적어도 2~3기가 터져야 링링이 전멸하는 상황이 나와서 저그에게 컨트롤의 여유분을 주는게 좋아영 주데미지는 백날 너프해봤자 바뀌는건 없을검당...
아이콘 바퀴바퀴바퀴 (2013-05-05 01:03: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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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뢰가 한기임? 스플데미지 줄여도 그닥 영향없다봄
지뢰가 한두기도 아니고 존1나 많은데
스플뎀주려서 좀더 달라붙기라도 하는게 나을듯

가격을 늘려서 기회비용이 크게하거나 해야지
아이콘 RyuMvP (2013-05-05 01:03: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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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플래쉬가 제가 알기론 40인걸로 아는데 맹독체력 45만되도 한방에 안뒤지기 때문에 후퇴와 전진의 여지가 생김니당
아이콘 요청글 (2013-05-05 01:04: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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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탈 안죽는게 큰거같은데;; 울트라도 훨씬 잘버티고..
당연히 2~3기에 링링이 전멸하면 좋겠지만 그건 아무래도 벨붕이고 실현가능성이 거의 없다고 생각하니 이런 의견을 내놓는거

당연히 방사피해 너프가 주데미지 너프보다 좋은거고 그걸 몰라서 이런얘기 하는건 아니죠
아이콘 요청글 (2013-05-05 01:04: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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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독체력이 45로 버프될리가 있다고 보시는지?
아이콘 살려주쇼 (2013-05-05 01:04: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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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입장에서는 플토의 예언자가 문제이며 어떤분이 실드뎀을 올려도 주 체력에 데미지를 안줘서 예언자가 죽지않는다는 점을 생각하여 기본뎀을 100이상으로 잡아야한다는군요
아이콘 RyuMvP (2013-05-05 01:05: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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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테란과 교전할떄 링링을 조금 던져주고 나서 쿨빼고 달려들기 때문에 스플데미지 아주 쬐끔만 줄여줘도 쿨빼는게 더 수월할거고 이로 인해서 저그가 숨쉴수 있는 여유가 생기고 테란은 탱크나 화기갑병이 강제되기 때문에 지뢰 숫자가 줄어들것이고 이로인해서 저그는 더 여유가 생길거에영
아이콘 RyuMvP (2013-05-05 01:06: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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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청글/ 버프가 무조건 안될 가능성은 없다고 봄당.. 저도 DK 졸라싫어하지만
어떤 방식이든간에 저그가 숨쉴 틈을 주겠졍?
고로 밸런스 글로 싸움 ㄴㄴ 다들 자기 주장이 맞다고 생각하면 맞는거니 ㅇㅇ
아이콘 RyuMvP (2013-05-05 01:07: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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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려주쇼/ 넹 제말이 그말임... 그러므로 테저전에서 영향을 주려면 제 생각으로는 스플데미지 너프가 가장 가능성이 좋다고 봄..
요청글님 말도 가능성이있다고 보고
아이콘 바퀴바퀴바퀴 (2013-05-05 01:07: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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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보다 웃긴게 일꾼 1초 못뺏다고 게임질정도의 타격이 말이되나
아이콘 RyuMvP (2013-05-05 01:07: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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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퀴바퀴바퀴/그게 스플땜에 그렇다능
아이콘 팥우유 (2013-05-05 01:09: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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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뢰 데미지 변경 보니까 조금 예민한 감이 있는데
현재 저그가 뮤링링 쓰는건 부료선 때문인거 같은데
지뢰는 가만히 두고 부료선을 너프하는건 어떰?
아이콘 팥우유 (2013-05-05 01:10: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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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바드라도 숨통좀 트이고 지뢰가 카운터급인 뮤링링이 강제될 리는 없다고 보는데
아이콘 RyuMvP (2013-05-05 01:10: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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팥우유/ 부료선은 너프하면 안댐여..그러면 테란이 저그를 이길수가없음 타종족도 마찬가지고
아이콘 팥우유 (2013-05-05 01:12: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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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료선 너프하고 테란 후반을 조금 버프하면 될려나
아이콘 팥우유 (2013-05-05 01:14: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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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부료선 너프에 유령 emp사거리 1 증가와 함께 전순 버프는 어떰
아이콘 RyuMvP (2013-05-05 01:15: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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팥우유/ 테란 데미지 부분은 버프가 되면 후반이 리얼 답이없어짐.. 부료선은 너프할게없어영...
지뢰 스플레쉬 너프하던가 아니면 가장이상적인건 맹독충 체력이 올라가는게 좋음....
아이콘 RyuMvP (2013-05-05 01:15: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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팥우유/전순이나 유령은 저그전에 나오는 상황이 많지 않으므로 진짜 쓸데없는 버프고
그거때문에 부료선 너프한다고 하면 테란들 다죽어남...
아이콘 살려주쇼 (2013-05-05 01:16: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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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전순 버프는 솔직히 너무 잉여된 전순에게 있어서 필요하다고 보는데
부료선 너프는 의료선의 생존을 위협하는거니 바이오닉이 필요한 테란의 조합에서 의료선을 잃는 상황이 자주 일어난다는거고 그건 나름 위험하지 않을까요?
아이콘 팥우유 (2013-05-05 01:18: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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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료선 너프는 쿨타임을 늘려서 빨리 들어오고 빨리 튀는거에서 둘중 하나만 가능하게 하는거임
아이콘 RyuMvP (2013-05-05 01:19: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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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려주쇼// 부료선을 너프한다는건 저그에게 너무 큰 메리트를 준다는 점이 강려크함다.. 중반에 큰이득없이 버티는게 목적인 저그에게...부료선을 너프한다면...지릴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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