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데들리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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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09-05 17:53:58 KST | 조회 | 521 |
제목 |
저테전이 언밸인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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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게로봇 마나 모아놨다가 한방에 팍팍팍 떨구는 거
(이건 어느 종족전 불문하고 사기중에 사기)
왜냐하면 멀티가 다 날아가고 하나만 지켜도 해병이라는 강한 유닛이 쭉쭉쭉 나오니까
근데 저그는 부화장 깨지는 순간 상당히 힘들어짐.
테란은 부화장을 완전 쉽게 깰수 있는데, 저그는 테란 사령부 하나 깨려면 전병력 동원해야함.
2. 저그가 견제를 갈 틈을 안준다. 가더라도 지뢰 몇개랑 벙커 하나 지으면 끝 ~
테란이 저그 견제갈때 부료선 1기에 탄 유닛들 정리하기 위해서는 링링이 몇마리 만으론 절대 정리 못한다.
근데 테란은 저그가 견제오면 75/25라는 값싼 유닛 2마리와 벙커 하나만 해결 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 견제갈 틈을 안주니 저그는 방어밖에 할 수가 없는데 엎친데 덮친격으로 부료선까지 날아다닌다.
더 큰 문제는 이 부료선에 탄 애들이 유닛 몇몇으로는 막을수가 없다. 그러면 유닛을 빼야하는데
정면에 더 강한 유닛이 오는 상황에서 유닛을 더 빼서 배치하는건 상당한 압박이다.
병력 수가 많아도 교전을 지는데, 더 적으면 이길수가 없죠.
더군다나, 의료선을 떨궈야 저그가 할만해지는데 부스터 써서 살아남으니 견제도 맘대로 부담없이
다니고 쌓이니 저그가 불리해질수밖에..
4. 테란이 22업 되는 순간 저그가 테란을 이길수 있는 여지가 없다.
5. 저그 2,3티어 유닛이 테란 1티어 유닛의 밥이 된다.
6. 저그는 티어를 올리면서 유닛 구성과 테크를 높이는데, 테란은 1티어 유닛 그대로 사용하며 이긴다.
(스1때는 저그가 하이브를 가면 바이오닉에서 메카닉으로 체제전환을 해야하는데, 스2는 그런게 없다
그러다보니 테란은 원래 뽑던 유닛만 자꾸만 뽑게 되고 피지컬, 운영력 같은 것은 저그가 압도적으로
요구될수밖에..)
7. 저그가 손 삐끗해서 지뢰에 뮤탈, 링링 폭사당하면 그대로 게임 끝인데
테란이 잠복맹독에 폭사당해도 저그를 이길 여지는 충분히 있다는거.
테란이 손 잠깐 삐끗,실수해도 저그를 이길수 있다는 거임..
반대로 저그는 실수 하는 순간 테란쪽으로 완전히 기울어버림.
밸런스가 황밸인것도 문제지만, 너무 "불공평"하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스1 테저전에서 테란이 저그 멀티 견제하고 압박 잘해서 이기면 테란이 잘한다는 느낌인데
스2 테저전에서 테란이 이기면 그냥 테란사기일뿐...
지뢰랑 지게로봇 문제만 어떻게 해결하면 될거 같은데 밸런스팀은 과연 무슨 생각을 골똘히 하고 있는건지
딴데 쓸데없는 거에 신경쓰지 말고 이것부터 해결해 나가면 될것을.. 우선순위들을 모르는 밸런스팀 후우..
지뢰라는 거 하나때문에 저테전의 게임 양상이 이렇게 단순하고 똑같은 양상으로 흘러가게 됨
이게 과연 밸런스팀에서 강조하는 게임 보는 재미가 맞나 의문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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