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가 삐쳐서 이렇쿵 저렇궁 하는데 제대로 소개해 드릴께요
일단 다른거 다 빼놓고 플토전 노못 트리플에 대해서만 설명 드리겠습니다.
노못트리플이란게 못보다 부화장이 2개나 먼저 올리므로 15앞 빌드보다 훨씬 부유할것이라고 많이들 생각합니다.
물론 이 빌드가 최종적인 운영까지 간다면 저그가 가질 수 있는 가장 부유한 조합이 맞습니다.
하지만 이 빌드의 경우 자원 채취의 한계 때문에 못이 완성되는 시점에 여왕과 일벌래를 모두 동시에 생산할 수 잇는 자원력이 되지 않습니다.
쉽게 예를 들자면 15앞 17못이 완성될 쯔음 일꾼을 꾸준히 뽑았다면 잉여 자원이 400가량 남는다면
노못 트리플로 시작하여 일꾼을 꾸준히 뽑았다면 잉여 자원이 200가량 밖에 남지 않습니다.
못이 완성되기 전에 많은 양의 라바가 일벌래로 변태되기 때문인데요
이를 조절하기 위해서 일꾼 생산을 잠시 멈춰 여왕을 충원한 뒤 일벌래를 보충하거나
여왕을 조금 늦게 뽑더라도 일벌래를 우선 뽑고 충원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전자의 경우 일벌래를 중간에 쉬기 때문에 초반 자원 획득량은 15앞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여왕이 생산된 직후 자원 수급량에서 앞서가게 됩니다. 다만 15앞에 비해 여왕 수를 다수 보유하기는 힘들고
가스를 빨리 올리기도 여의치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후자의 경우 자원력이 15앞에 비해 월등히 앞서기 때문에 훨씬 부유하나 가스가 매우 늦거나 여왕이 매우 늦거나 아니면 둘다 어중간한게 늦으므로 토스의 찌르기류에 취약합니다.
이를 감안하여 빌드를 선택한다면
토스가 선연결체-관문-재련소 순으로 테크트리를 올릴경우 최상의 시나리오로 상당히 유리하게 시작하며
토스가 선연결체-재련소 순으로 올릴경우 탐사정이 적극적으로 광자포러시를 할 경우 소소한 피해를 입을 가능성이 있으나 역시 막을 가능성을 충분히 있습니다.
반면 토스가 선 재련소로 시작을 했다면 광자포 러시에 상당한 일벌래를 동원해야하며 허용하게 될 경우 큰 피해를 허용하지 않더라도 적잖은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토스가 선 관문으로 시작한다면, 모광추 찌르기에 큰 피해를 입을 가능성이 매우 높으므로
일벌래 생산을 최대한 자제하면서 여왕+저글링으로 적극적으로 수비를 해야합니다.
또한 제2멀이 먼 맵일경우 여왕이 이동중에 저격 될 가능성이 크므로 컨트롤에 자신이 없는 경우 제 2멀을 포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노못 트리플의 경우 상대 토스가 어떠한 스타일로 운영하는지 확실히 파악되는 경우 그에 맞게 저격용으로는 쓰이기 좋으나, 상대가 어떠한 운영을 할지 모르는 레더의 경우 역으로 저격을 맞고 패배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레더에서는 추천하지 않는 빌드입니다.
이렇게 올리란 말이다!!!!!!
언제는 되고 언제는 안되고!!!
그래야지 적절히 파악하면서 쓰지
그냥 좋다 써라 이러면 누가쓰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