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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karsis
작성일 2013-10-11 14:49:17 KST 조회 279
제목
빌깍노들을 위한 갓정점(님)의 빌드를 순화해서 소개

얘가 삐쳐서 이렇쿵 저렇궁 하는데 제대로 소개해 드릴께요


일단 다른거 다 빼놓고 플토전 노못 트리플에 대해서만 설명 드리겠습니다.


노못트리플이란게 못보다 부화장이 2개나 먼저 올리므로 15앞 빌드보다 훨씬 부유할것이라고 많이들 생각합니다.


물론 이 빌드가 최종적인 운영까지 간다면 저그가 가질 수 있는 가장 부유한 조합이 맞습니다.


하지만 이 빌드의 경우 자원 채취의 한계 때문에 못이 완성되는 시점에 여왕과 일벌래를 모두 동시에 생산할 수 잇는 자원력이 되지 않습니다.


쉽게 예를 들자면 15앞 17못이 완성될 쯔음 일꾼을 꾸준히 뽑았다면 잉여 자원이 400가량 남는다면


노못 트리플로 시작하여  일꾼을 꾸준히 뽑았다면 잉여 자원이 200가량 밖에 남지 않습니다.


못이 완성되기 전에 많은 양의 라바가 일벌래로 변태되기 때문인데요


이를 조절하기 위해서 일꾼 생산을 잠시 멈춰 여왕을 충원한 뒤 일벌래를 보충하거나


여왕을 조금 늦게 뽑더라도 일벌래를 우선 뽑고 충원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전자의 경우 일벌래를 중간에 쉬기 때문에 초반 자원 획득량은 15앞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여왕이 생산된 직후 자원 수급량에서 앞서가게 됩니다. 다만 15앞에 비해 여왕 수를 다수 보유하기는 힘들고


가스를 빨리 올리기도 여의치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후자의 경우 자원력이 15앞에 비해 월등히 앞서기 때문에 훨씬 부유하나 가스가 매우 늦거나 여왕이 매우 늦거나 아니면 둘다 어중간한게 늦으므로 토스의 찌르기류에 취약합니다.



이를 감안하여 빌드를 선택한다면


토스가 선연결체-관문-재련소 순으로 테크트리를 올릴경우 최상의 시나리오로 상당히 유리하게 시작하며


토스가 선연결체-재련소 순으로 올릴경우 탐사정이 적극적으로 광자포러시를 할 경우 소소한 피해를 입을 가능성이 있으나 역시 막을 가능성을 충분히 있습니다.


반면 토스가 선 재련소로 시작을 했다면 광자포 러시에 상당한 일벌래를 동원해야하며 허용하게 될 경우 큰 피해를 허용하지 않더라도 적잖은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토스가 선 관문으로 시작한다면, 모광추 찌르기에 큰 피해를 입을 가능성이 매우 높으므로


일벌래 생산을 최대한 자제하면서 여왕+저글링으로 적극적으로 수비를 해야합니다.


또한 제2멀이 먼 맵일경우 여왕이 이동중에 저격 될 가능성이 크므로 컨트롤에 자신이 없는 경우 제 2멀을 포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노못 트리플의 경우 상대 토스가 어떠한 스타일로 운영하는지 확실히 파악되는 경우 그에 맞게 저격용으로는 쓰이기 좋으나, 상대가 어떠한 운영을 할지 모르는 레더의 경우 역으로 저격을 맞고 패배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레더에서는 추천하지 않는 빌드입니다.




이렇게 올리란 말이다!!!!!!


언제는 되고 언제는 안되고!!!


그래야지 적절히 파악하면서 쓰지


그냥 좋다 써라 이러면 누가쓰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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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karsis (2013-10-11 14:50: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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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그래도 일하는 중에 초고속으로 글쓰게 만드네 -_-;;
아이콘 트럼페터- (2013-10-11 14:54: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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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ㅎ 저도 일하면서 실시간 눈팅중이네요 ㅋㅋ
아이콘 karsis (2013-10-11 14:59: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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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솔직히 쟤가 말한 빌드들이 못쓰는 빌드들이 아니에요... 저도 몇번 파보고 연구한 빌드들이라 특정한 상황에서는 충분히 쓰이는거죠..

그런데 상황에 따라 완급조절을 해야한다는것은 생략한 채 범용성 무시하고 하나만 밀고나가면

이건 이도저도 아니란거죠..
아이콘 트럼페터- (2013-10-11 15:05: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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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그건 그렇죠..프로게이머들 사이에서 잘 나오지 않는다면 그만한 이유가 있다고 봐야죠.

갠적으로 노못 3해처리는 그냥 쓰면 안되고.. 빠른 정찰을 겸비하면.. 상대 빌드에 맞춰서 적용가능
할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요세 추세랑 다르게.. 가스트릭 정찰을 저테전 / 저프전
가거든요. 그래서 상대 빌드를 보고 노못 3해처리 시전하죠 ㅎㅎ;;
그렇다고 위험부담이 없어지는건 아니지만.. 성공시키고 나면.. 중후반 힘싸움은
저테전 포함 불리하다고 해도.. 여유가 넘칠 정도니깐요 ㅎㅎ
아이콘 karsis (2013-10-11 15:08: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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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선 정찰이 손에 익숙하시다면 가끔 노못 3해처리도 괜찮다고 봅니다.

다만 상대가 노못 트리플을 확인한 상태에서 공격적으로 나오는 것을 잘 걷어낼 수 있는 샌스도 함께 길러야 하겠죠.

이것만 된다면 운영에 한 갈래로 쓰기는 좋습니다 ㅋ
갓정점 (2013-10-11 15:08: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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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고 잇네
아이콘 karsis (2013-10-11 15:11: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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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멀?? 멀까? ㅋㅋ
아이콘 북미방송러 (2013-10-11 15:17: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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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트리플은 제가 토스잡거나 저그잡고 둘다 대처해보고 하는데

2인맵이면 좀많이 힘들더라구요 선관문이후 공1업모선핵4~5차관 증폭빨리걸고들어오면

글링은 발업도안된상태고.. 미리보고 다수링을눌러도 공1업이라 글링이 소모도크고
일꾼누를꺼 글링이누르니 오히려 그냥 17못한것보다 더가난한상황도있었고..

그래서 꼭 돌개바람에서만 가끔사용합니다 ㅋㅋ..;
아이콘 karsis (2013-10-11 15:18: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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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돌개같은 4인용에서는 토스도 안전하게 가려하기때문에 허를 찔러 저격용으로 가끔 쓰이죠 ㅋ

확실히 빠른 탬포의 유닛을 관리하다가 발업 안된 저글링과 점막밖 여왕으로 병력 잡으려고 하면 상당히 힘들더라구요 ㅠㅋ
갓정점 (2013-10-11 15:21: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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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 선 관 얘기하는 거 같은데 트리플 하고 바퀴 저글링 러쉬하면 차관 완성도 되기전에 털림
아이콘 karsis (2013-10-11 15:34: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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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타이밍 초단위까지 재서 알려주면 인정

그거 아니고 대충 그러하다 이런식이면 노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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