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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트럼페터-
작성일 2013-11-01 00:11:18 KST 조회 4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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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G류, 업링에 대한 질문 입니다.

근래에 EG류 시작이란 말이 많이 나오는데요.

 

작전보급소 및 글들을 확인해도.. EG류에 대한 설명은 없어서 질문 드립니다 ㅎㅎ

 

EG류와 이에 파생되는 업링 공/수 에 대한 내용은 어떤 것인지요?

 

아시는 분들은 노하우 전수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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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예리체리 (2013-11-01 00:26: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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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마다 취향이 있겠지만.. 저는 EG류 업링을 전혀 구사하지 않고,
트리플 업링을 주로 쓰거든요.... 딱히 EG류 업링을 써보지 않아서 자세하게 알지는 못하지만
기본적인 링링체제의 마인드를 알려드릴께요
링링체제는 기본적으로 가스가 많이 남아요 따라서 타락귀를 추가하거나 히드라를 추가하거나, 또는 빠르게 군락가서 울여링링체제를 완성하기에 여러모로 유리한 면이 많죠
첫번째로 중요한 점은 상대에게 트리플을 주었을때는 링링의 힘이 급격히 약해집니다. 상대의 자원이 많기 때문이죠, 유통기한을 앞당기는 효과가 생깁니다. 따라서 링링을 하다가도 상대의 트리플을 보고 뚫을 자신이 없다면 히드라나 바퀴나 군숙이나 감염충이나 체제전환을 시작하여야 할 때입니다. 하지만, 상대의 방어가 생각보다 훌륭하지 않다면 링을 계속해서 돌리면서 상대의 정신을 빼놓는다면 아주 효과적인 전투를 치룰수가 있게 되겠죠,

자 여기서 링의 약점은 거신이 절대 아닙니다.
링의 약점은 단순하게 다수의 파수기가 역장을 찰지게 쳤을때입니다.
거신은 링을 잘잡지만 링도 거신을 잘잡기때문에 딱히 문제라고 느껴지기 어렵고, 실제 교전에서 역장이 없는 어설픈 수준의 광전사 추적자 거신등의 조합은 아주 쉽게 먹을수있는 수준입니다.
그렇다면 토스는 파수기를 열심히 모으면서 거신을 추가하는게 당연한 수순이 되겠죠, 그럼 여기서 파수기를 모아서 나오기 어렵도록 여기저기 들쑤시면서 조금이나마 파수기를 끊어준다면 저그에게 유리해집니다.
또한 가스가 많이 남기때문에 군락도 매우 빨리갈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타락귀를 뽑을때 보통 히드라굴, 감둥, 뮤둥을 올려두고 군락을 누른상태에서 뽑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그만큼 체제변환에 여유가 잇죠, 또한 계속해서 상대방이 나오려는 액션을 취할때 링으로 휘둘러주는게 중요합니다. 즉 상대의 정신을 빼놓는 거죠
말로 써놓아서 아주 어려운것 같지만, 정찰을 계속해서 쉬지않고 해둔다면 아주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일입니다.

ㅎㅎㅎ;;;
어렵지만 하다보니깐 점점 익숙해지고 지금은 할만하더라구요 ㅎㅎㅎ

가끔 1400점 이상 토스들이랑해서도 썰어먹을수 있으니, 물마까진 가볍게 먹히는 방법입니다.

6~8분사이에 트리플을 가져가는 토스에게 트리플을 주지않는것이 업링체제의 가장 큰 과제입니다.

잊지마세요 ㅋㅋㅋ
아이콘 karsis (2013-11-01 00:27: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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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G류가 맞는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쓰고 있는 업링에 대해 말씀 드리자면

15마당을 하길 권장하며 15못이더라도 꽤나 빠른 타이밍에 가스를 올립니다.

2베이스던 3베이스던 최대한 빠르게 째며 토스가 기본유닛없이 3멀 먹는것은 발업링으로 저지하며 저글링 공방업을 해줍니다.

이후 번식지를 올려 둥지탑, 감염구덩이, 히드라굴 등을 올려 자기가 원하는대로 조합합니다.

둥지탑을 올리는 경우는 상대 불사조를 빠르게 제거하여 뮤탈을 다수 띄우는 전략이며 시간을

공방업 저글링으로 법니다.

감염구덩이의 경우 빠르게 군락을 올려 여울링링 조합을 가는것이며 다수 여왕과 가촉 저글링으로 수비합니다.

히드라리스크의 경우 히드라의 화력으로 한방 타이밍 러시는 가는것이며 추가 유닛이 저글링이므로 한번에 강력하게 밀 수 있습니다.
아이콘 예리체리 (2013-11-01 00:28: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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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상대가 가스유닛을 많이 뽑기위해 광전사 위주로 뽑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소수의 맹독충을 추가하게 되면 상대는 겁을 먹고 더이상 광전사를 다수로 뽑지 못하게됩니다.(직접 토스해보면 느낌이 오실꺼에요 돌진하는데 맹독충이!?) 즉 일정타이밍을 넘기면 다수의 광전사는 위협이 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최대한 특정 위기타이밍을 놓치지 마시고, 계속해서 펌핑쉬지않고 들이 붓는데, 최소한 손해를 크게 보지만 않겠다는 마인드로, 조금 손해보는건 괜찮아 내가 더많이 먹으니까 라는 마인드로 하되, 상대가 확장을 먹으면 나도 먹지만, 상대것은 취소 혹은 파괴하는 방향으로 운영을 하려고 노력하셔야 해요 ㅎㅎㅎ
아이콘 karsis (2013-11-01 00:29: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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엇 윗분이 자세하게 적어주셧네요 ㅋㅋ

업링의 개념은 바퀴 대신에 저글링으로 주 병력을 운용하여 가스를 세이브하여 가스 유닛을 활용한다는 마인드로 하시면 됩니다. ㅋㅋ

참고로 발업링의 장점은 기동성이며, 상대 트리플을 늦추는게 핵심 목표입니다.

단점은 체력이며, 다수 파수기 광전사 조합에 약간 취약하나 개인의 센스로 맹독충을 보유한다면 의외로 간단하게 수비 가능한 조합입니다.

거신의 경우 거신을 지켜줄 유닛 or 건물이 없을경우 EX) 거신 불사조 혹은 거신 공허

저글링의 화력에 금방 죽으므로 겁먹지 마시고

다수 병력과 함께 진출한다면 가스 유닛으로 막으시면서 저글링은 빈집 돌리기를 시도하면 좋습니다. ㅋ
아이콘 트럼페터- (2013-11-01 08:18: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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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ㅎ 저는 15앞을 하든 15못을 하든 일단 트리플은 하는 빌드를 지금껏 연습해 왔는데요. 일단 이 스타일에도 접목이 가능할듯 싶네요 ㅎ 결국 기본적인 마인드는.. 저글링 발업및 2챔버를 통한 공방업 다수 저글링으로 수비 및 공격을 하고.. 이를 통해서 세이브된 가스로 적절한 테크 및 조합을 구축한다!! 하는 거 같은데요. ㅎㅎ조금씩 이해는 갑니다. 여러번 써보면서
좀씩 배워가면 될듯 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아이콘 북미방송러 (2013-11-01 11:09: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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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플하고 오프닝으로 업링은 업링이아닙니다 업이 반박자 앞서가야되는데
트리플오프닝인데 무리하게 2진화장올리면 어정쩡해져용
아이콘 예리체리 (2013-11-01 12:38: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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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림페터// 트리플후의 업링은 업링이라는 생각으로 하시면 안되고, 기본 마인드는 기존의 트리플로 깔고 가시지만, 날빌을 대비하는 행동들을 제외하고는, 업링이 아닌 링링이라는 마인드로 33업까지 쾌속질주하셔야 해요, 더블에 비해, 업이 느리므로 초반날빌은 바퀴를 찍어줘야 할 가능성이 높구요, 바퀴를 찍은후에는 링링에 힘을 빡줘서, 업링체제랑 비슷한 운영을 하시되, 기존의 업링보다 약간 약한 링이지만 물량이 더 많고 조금더 조합된 링링을 쓴다는 마인드로 플레이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북미방송러// 맞습니다. 트리플 링링은 업링이라고 하기에는 어정쩡합니다. 하지만, 각각 장단점이 있죠, 단순히 업링으로서 비교했을때는 eg식 업링이 맞는 말이죠, 실제 트리플후 링체제는 업링이라기보단 링링이라고 보는게 더 맞는거 같습니다. ㅎㅎㅎㅎㅎㅎ
아이콘 예리체리 (2013-11-01 12:39: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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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간 느린타이밍에 공방업을 찍지만, 꾸준히 쉬지않고 찍고, 33업을 토스에 비해 많이 늦지 않도록 하는것이 트리플 링링의 요지죠 ㅎㅎㅎ
아루루루루루 (2013-11-01 13:57: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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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류 업링은 15앞 스타트 16가스 16못, 가스는 계속 채취. 여왕 3기보유(2기펌핑 1기 점막) 44/44까지 드론 생산. 44/44에서 2진화장,1대군주
요게 오프닝입니다. 2진화장은 완성되면 바로 공방1업 눌러주시고. 1가스상태에서 트리플을 가셔도되고 2가스 - 레어 -4가스 가시며 테크먼저 타고 트리플가셔도됩니다. 전자는 부유하고 후자는 가난한대신 대부분에 올인에 대처가가능합니다.

이지류 업링의 포인트는 저글링이 토스지상군에게 밀리지 않는다는점입니다. 위에서 말씀해주신것처럼 적절하게 쳐진 역장이 아니면 광전사든 거신이든 뭐든 저글링으로 대처가 가능합니다. 저글링으로 못막을사이즈여도 타락귀든 군숙이든 추가할 시간은 충분히나오고요.

단 제가보기에 이지류 스타트의 유통기간은 15분 길어야 20분입니다. 트리플을 한번쯤 취소시킨다 하더라도요..... 태크도 빠르고 업글도 빠르지만 트리플이 늦고 비축해둔 가스를 한방에 폭발시키는채제라(여울링이든 무군이든 군숙이든 뭐든간에요) 그 폭발한 가스유닛으로 이득을 못보면 경기가 힘들죠.
단 잘만 다르고 타이밍만 손에 익으면 토스올인에 당할일은 없는 빌드입니다.
아이콘 트럼페터- (2013-11-01 15:37: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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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루루루 님 / 일꾼이 44 된 상태에서 2챔버 올리고 공방업 들어가는거라면.. 트리플 이후로도 타이밍 맞추는건 불가능 하지 않은거 같은데요 ㅎ 만약에 3해처리 체제로 가더라도 이렇게 타이밍을 맞춰서 업을 눌려주면.. 2베이스 상태의 EG 체제라 부르는것과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아루루루루루 (2013-11-01 16:04: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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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가 44라는거지 일꾼이 44기라는뜻이아닙니다. 트리플이면 가스캐는 타이밍 자체가 늦기때문에 이지류보다 저글링 공방업이 빠를수가없습니다. 이지류의 장점은 빠른 공방업으로 저글링만으로 공1업 광전사를 완벽히 제압할수있다는건데..... 트리플이후 업링이면 광전사보다 업이 빠를수가없죠.(공1업 광전사 들어오는타이밍에 방업되기가 많이힘들죠). 따라서 상대적으로 저글링이 광전사에 약한대신 트리플은 부유하고요. 사실 트리플이후 드론 50기이상 보유하는게 아니면 트리플도 좋은점이없어요.
이지류는 빠른 공방업으로 토스의 광전사 제압 + 공격적인 포지션으로 토스 트리플 취소가능, 올인에 대해 상대적으로 유현한 대처가 장점이라면 단점은 가난하다는거고
트리플은 토스에게 주도권을 내주는데신 눈치만 빠르면 수비도 하면서 부유하게 갈수있다는게 장점이겠네요.
개인적으로 우관 운영상대로는 트리플이 더좋은데 4차관으로 찌르고보거나 우관 + 4차관 상대로는 이지류를 좋아합니다. 요즘은 트리플보다는 이지류를 훨씬많이쓰고요. 이게 손에 잘맞더라구요
아이콘 트럼페터- (2013-11-01 16:29: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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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아루루님 / 안그래도 ㅎ 트리플 후에 다수 저글링으로 수비를 하는데.. 겉으로 보기엔 씹어 먹을만한 저글링 숫자가 있더라도.. 공업 광전사가 다수 있으니까.. 녹은적이 꽤 있거든요..
이지류를 하게 되면.. 이런 공업 광전사류에도 강력하겠네요 +_+
아이콘 트럼페터- (2013-11-01 21:43: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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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근데.. 생뚱맞은 질문인데.. ㅎㅎ왜 EG류라 불리는거지욤? ㅎ
아이콘 HolyHydra (2013-11-01 22:18: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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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G가 Evil Geniuses라는 외국 팀 이름이에요 옛날부터 TL이랑 양대산맥으로 외국 명문팀이엇음
EG팀 저그들이 먼저 사용하기 시작해서 EG류로 알고있
아이콘 트럼페터- (2013-11-02 09:39: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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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그렇군요 ㅎㅎ 제가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ㅋㅋ 감사합니다 ㅎ 이해가 갑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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