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트럼페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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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11-14 09:00:16 KST | 조회 | 7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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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진심 빡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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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게임에서도 손이 느린편이 아니었고..
지금도 속한 리그에서는 충분히 손이 빠른편인데..
아무리 바쁘게.. 열심히.. 해도.. 너무 힘드네요 ..
한판한판 끝날때마다.. 손이 덜덜떨리고.. 삭신이 쑤실만큼 집중하는데도.. 하아.....
진심 빡치네요.. 이말이 아니고서는 지금의 심정을 표현할 길이 없는 듯...
남들보다 부지런하게 스타를 하는데.. 이건 정말 좀 아닌듯 싶네요..
어느 누가 게임의 밸런스를 논하면서.. 피지컬까지 감안해서 밸런스를 맞춰왔나요?
지뢰에 대한 역상성으로 꺼낼수 있는 유닛이.. 값싼 저글링으로 미끼로 던저주는거라니..
홈피에서도.. 그렇게 해라고 적어둔걸 보면.. 진짜 막말로 어이가 없습니다.
너무 답답하네요.
스타1 시절에는.. 러커 사거리가 6 으로 디자인 된게.. 마린 사업시 5 므로 역상성으로 강하게 둔거고
이에 대한 밸런스로.. 탱크의 퉁퉁포는 사거리 7이 되서 러커가 박혀있어도..
임요환 같은 해병 컨트롤을 가미하지 않아도 밀고 나올수 있었죠.. 이게 상성이자 밸런스의 개념이었는데..
2티어 유닛인 지뢰를 상대하기 위해서.. 역상성의 유닛이 저그에게는 사업 히드라 밖에 없네요.
사업 히드라...... 저그의 어느 유닛을 선택하더라도.. 안맞고 제거 가능한 유닛이 없습니다...
스타를 제외한 게임으로도 어느 게임에서 유저의 피지컬까지 감안해서 밸런스 맞춰서 싸워라고 한게 있었습니까..
피지컬이란게 저그유저만 가지는 특권도 아닌데.. 마인드는 분명 잘못된거 같습니다.
정말 어이없고 답답하네요..
전시즌 700 판 넘게 했고.. 이번시즌도..최선을 다하겠지만.. 점점 끝이 보이네요..
인연을 맺으면 꽤 오래 가는 편인데.. 단기간에 정리가 될 거 같아서 저역시도 가슴아픕니다..
ps. 근데.. 저그는.. 예약생산이란 없는 걸까요? ㅋㅋ
화면 이동없이 생산하는거야 어려운일이 아닌데.... 테란이야.. 예약생산 꾹 눌려놓고 싸운다 치지만..
저그는.. 그것도 없네요.. ㅎㅎ
그냥 저그는..뭐든지.. 프로게이머와 가까이 가야 뭔가 할수 있는 종족 같아 보입니다.
리플레이를 개인화면으로도 많이 보는데요.. 테란보다 2배는 더 많이 움직이면서 하는데..
방법이.. 더 정교한 컨트롤, 더 정교한 생산, 더 정교한 운영, 더 정교한 타이밍, 더 더 더...
뿐이라.. 한계가 오는듯 합니다.
ps. 밸런스가 어느 게임을 하든 완벽할수는 없는거.. 다만 좀씩 수정되고 맞춰지겠지.. 믿고..
불리해도 연습하고.. 그 종족 그대로 하면서 해답도 찾아보고 하게 되는건데..
유저분들의 말처럼.. dk가 개발자인지 뭔지 모르지만.. 그닥 반영할 기미가 안보이는거 같아서
신뢰를 가지고 기다릴 순없는거 같습니다.. 너무 씁쓸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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