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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호드대장
작성일 2013-11-16 01:38:27 KST 조회 432
제목
벨런스 개념이 없는 분들이 보이네요.

벨런스는 말 그대로 순수한 게임에서 제공하는 시스템 그 자체로 평가 하고 그 나머지를 유저들의 실력이 덧붙여 져야 하는데

유저들의 끊임 없는 연구로 상위 소수만이 극복하는 파해법이 등장 했다고 그게 벨런스가 맞는게 아닙니다.

지뢰에 파해법이 나와요? 보편적인 파해법이 아니라 머릿 속에 떠오르는 시나리오를 모두 손으로 구현할 수 있는 상위 소수 만이 극복하는 파해법 등장이 벨런스가 맞는 겁니까?

테란은 지뢰만 박아 놓으면 만사형통입니다. 저그는 지뢰만 뜨면 무기력하게 뭘 해야 할지 모릅니다.

당연히 테란은 연구 안하죠. 지뢰면 다 되는데 뭘 연구 합니까. 저그는 끊임 없이 연구 하고 지뢰 하나만 파는 겁니다. 그렇게 지뢰에 대한 파해법이 나오면? 당연히 테란은 쭉 밀리죠. 지뢰에만 극히 의존 해왔는데 지뢰가 뚫리면 무기력한건 당연한겁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겠죠. 이제 그에 대한 연구가 시작 될테니까요.

이건 벨런스가 맞는게 아닙니다. 처음 제공 되는 시스템에서 왜 한쪽은 수혜를 보며 시작 하고 한 쪽은 숙제를 안고 시작 합니까? 왜 한쪽은 끊임 없이 숙제를 강요 당하고 그게 해결되기 까지 한 쪽은 수혜를 보냔 말입니다.

상성에 상성에 상성의 꼬리를 무는 싸움이 돼야지 뭐 언제부터 유닛 하나를 극복 하느냐 못하느냐 싸움이 된겁니까? 왜 그 열쇠가 되는 유닛이 특정 한 종족에게 주어지는 거냔 말입니다.

게시판 쭉 보니까 현상을 객관적으로 보지도 못하는 삐꾸눈을 갖고 분탕질 해대는 분이 보이네요.

벨런스 개념 다시 잡고 글 다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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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리얼겜알못DK (2013-11-16 01:46: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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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ㄱㅎㄱ 말하시는거 같네요 ㅋㅋ 저도 동감이요. 밸런스에 대해서 알지도 못하면서 그저 헛소리하러 오는듯하네요.
아이콘 저그의적은저그 (2013-11-16 02:28: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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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ㄱㅎㄱ는 걍 관심받으러 오는건데 굳이 반응할 필요없음
욤만몬 (2013-11-16 02:49: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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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위리거에선 바드라하면됨 상위에선 컨으로 극복하면되고 저>>테임
아이콘 리얼겜알못DK (2013-11-16 03:43: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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욤만몬 님이 그래서 상위세요? 님이 생각하는 상위가 어느정도죠? 보아하니 또 테뻔뻔 유저인듯요. 저그 할줄 모르면 까불지 마세요^^
아이콘 리얼겜알못DK (2013-11-16 03:44: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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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심 나오자마자 그마찍고 한동안 안하다가 요새 다시 하면서 플엑 가입해봤는데, 테란 유저들 수준이 왜이러죠? 저그 게시판와서 헛소리들만 하네;; 제가 그마 100~150위권 정도였는데, 그마 100위 이상권이랑 그 이하는 차원이 다릅니다.. 마별이하는 더더욱 다르고, 마날이하는 더더더욱 다르고
아이콘 염블비 (2013-11-16 07:05: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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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들만 컨하고 아마추어는 컨트롤 안하는게 아닌데요
손이 안따라주는건 연습량의 문제이지 그걸 밸런스로 운운하는게 우습네요 너프도된마당에

해병도 산개못하면 폭사하기마련이고 이게 프로들만 하는 컨트롤인가요?
아이콘 트럼페터- (2013-11-16 08:39: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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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밸런스라는 것은 글쓴이가 첫줄에 적은거 처럼.. 순수하게 게임에서 제공하는 것들로 판단되어야 하는겁니다. ㅎ 유저의 몫은 포함사항이 아니죠. 연습이랑 컨트롤이랑 별개며, 그게 밸런스라는 겁니다.

그리고 테란분들을 통해서도 들은 말이긴 한데요. 지뢰가 강력하다보니.. 해병 산개 컨을 잘 안해도 전투가 되기 때문에.. 리그에 대비해서 해병 산개컨이 눈에 띄게 줄었죠.
자날 시절과 비교해서 생각해보세요 ㅎ 테란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그리고 스타2는.. 프로게이머를 위해서 만든 게임이 아닙니다. ㅎ 아마추어들도 프로게이머처럼
하루 10시간씩 50-60판 스타 연습하면 실력은 늘겠지만.. 블리자드는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 만든게
아니라서.. 밸런스는 프로게이머들의 데이터는 활용하되.. 그 사람들의 균형을 고려해서 패치하지
는 않는다는 거죵 ㅎ
아이콘 DieKatze (2013-11-16 10:27: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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염블비// 해병을 산개해서 살아남는거랑, 맹독이 해병에 상성이라는거랑은 다르다는게 기본 논지인 거같은데요.
아이콘 리얼겜알못DK (2013-11-16 12:05: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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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자꾸 논지랑 관계없는 사람들이 있지? ㅋㅋㅋ 다 맞는말인데 딴지좀 걸지마시죠
아이콘 리얼겜알못DK (2013-11-16 13:07: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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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니까 테란 유저들이 수준이 좀 떨어지나 보네요. 남의 게시판와서 헛소리만 하고 앉아있고..
아이콘 서태지1 (2013-11-16 18:36: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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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가장 무난한.......

유닛대 유닛의 밸런스비교방법은..... 수치적인 부분을 보면 되요.....

지뢰가...... 100/25 였나 가격이?
그리고 이 지뢰는.... 저그의 링링 러쉬를 막기에 가장 효율적인 유닛이죠......

가성비를 따져보면........
저 한기의 지뢰로..... 30~40 마리의 링링을 단한방에 날려버릴수있는
화력이 있지요.....

물론.... 완전 노컨유져 저그가 아닌이상....
지뢰 1개따위 설치되어있는곳에 뻔히 아는곳에 링링으로 어택땅은 안하겠지만...
문제는 다수의 지뢰일때........

대략 3,4기의 지뢰만 있어도.....
링링 100기 가량을 최대한 산개를 한다쳐도.....
저그입장에서는 정말 부담되는게 지뢰입니다.......

거기다가... 테란은 단순 지뢰만 있지안죠.......
메인 병력인 바이오닉 부대가 있기때문에 더더욱 골치덩어리인거죠.....

더큰문제는......테란은 다 레인지 유닛이고....... 그 레인지유닛이 스플래쉬 대미지까지있어요
가격도 무지싸요... 100/25
거기다가.. 반응로에서 생산이가능해요.......
(이거라도 기술실로 바꼈다면 조금더 숨통이 트였을지도 모르겠네요)

그 100/25 짜리 한기를 제거하기위해서 저그는 뭘해야하냐면.....
저글링 300미네랄 400미네랄가량의 자원을 지뢰의 제거도 아닌..... 쿨빼먹기에 소비한후에......
나머지유닛들로 바이오닉병력에 들이붓고.......
그나마도 바이오닉 병력에 붙으면서도 또 일정량 유닛이 손실후에 달라붙게되는게
가장 일반적인......

마이오닉 vs 뮤링링 싸움이에요

진짜...... 수치적인 측면으로만 봤을때는.....
테란이 저그한테 다른건 몰라도...... 지뢰가지고 징징되는건 진짜 말이 안되는거같아요

알았냐 미친 흐규흐규 병신새캬 ㅗ
아이콘 [zgs]RuLHero (2013-11-16 20:11: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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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건 닥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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