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아름답고큽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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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12-30 03:39:49 KST | 조회 | 1,623 |
제목 |
공유 저저전이 쓰레기같이 재미없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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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심에서도 저저전 재미없었지만 공유 저저전의 노잼은 군심과는 비할 바가 아님. 군심은 그저 같은 유닛으로 서로 싸워야하기 때문에 지루한 거라면 공유는 저저전이 걸리면 그냥 나가고 싶어짐. 이유는 단 한가지임. 올인이 너무 강함.
대부분의 게임에서 둘 중 하나, 혹은 둘 다 선가스 맹독 올인을 선택하는데, 이걸 앞마당 맵 기준에서 마땅히 카운터 칠 만한 빌드가 없음.
일단 군심에서는 10못맹독은 선못으로 카운터쳤지만 공유에서는 선못으로 카운터 칠 수가 없음.
1) 대군주로 정찰이 늦으니 애벌레를 알맞게 활용할 수가 없고
2) 군심이랑 달리 여왕 펌핑에 발업까지 다 럭셔리하게 갖추고 빠른못 올인이 들어오기 때문에 선못으로 앞마당을 지키면서 막을 수가 없음. 앞마당을 취소하면? 그냥 입구 조여진 상태로 상대는 앞마당 가져감. 유리할게 전혀 없음.
이 부분을 넘어간다고 해도 결국 링링 싸움이 강제됨
1) 맵들이 입구가 다 어처구니 없이 넓음.
군심에선 발업이 늦거나 바퀴체제일 경우 정면 입구를 진화장-바퀴소굴-여왕으로 틀어막고 트리플쪽에 병력을 내보내거나 하는 판단이 가능했지만 지금은 무조건 링링 아니면 바링링을 해야함. 입구를 막을 수가 없기에 그냥 바퀴만 뽑고 훤히 열어두고 있으면 링링에 피해를 안 볼 수가 없음.
2) 초반 광물 쌓이는 속도가 빠름 + 애벌레 갯수가 줄어듦
두개가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여왕의 마나는 '무조건' 펌핑에 써야됨. 안 그러면 돈이 남음. 군심처럼 상대가 링링 올인이다-싶으면 선점막 깔고 입구 틀어막고 여왕으로 버티는게 아니라 그냥 맞링링을 찍어야됨.
결국 군심에서는 15못-앞마당 점막-심시티 테크를 탈 경우 상대가 무슨 올인 플레이를 하건 실수가 없는 이상 무조건 막을 수 있는데 공유에서는 그런 안전한 플레이가 불가능함.
그래서 서로 올인치거나 링링가지고 노는게 전부. 진짜 스1보다 훨씬 더한 운칠기삼 같음.
뒷마당 있는 맵은 선앞으로 빠른못 올인 막는게 가능해서 괜찮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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