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갤러리카페휘 | ||
---|---|---|---|
작성일 | 2022-03-23 17:00:11 KST | 조회 | 1,324 |
제목 |
[룰] 엑스페리온 직업 -비전학 위자드 2,3레벨 특성과 개요-
|
(현재 리뉴얼 과정의 위자드 참가자는 '비전전통'을 선택했기에 비전전통에서 갈라지는 학파들을 고를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엑스페리온 세계관의 위자드들은 끈임없는 연구와 노력 끝에 수백,수천가지의 마법들을 발견했으면 하나의 마법을 연구하면 다른 여러가지 비슷한 유형의 마법들도 습득이 가능하단것을 깨달았습니다. 마법사들은 이것을 학파로 나누기로 했으며 총 8개의 학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마법책에 의지하는 주문학파는 5개의 학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마법의 습득이란 이점을 가지게 되었지만 기나긴 주문시전 시간과 큰 소모값을 가지게 되었고, 반대로 비전의 돌이란 원초적인 힘에 의지하는 위자드들은 빠르고 확실한 시전을 얻은 대신 3개의 마법학파만을 가지게되는 단점을 짊어지게 되었습니다.
2레벨에 당신은 아직 3개의 주문슬롯과 3번의 주문시전후 1라운드동안 돌의 마력을 충전해야합니다. 하지만 4레벨에 당신은 자동으로 1개의 주문슬롯과 주문시전량이 1개 더 늘어날것이며, 혹은 특정한 아이템으로 이를 커버할수도 있습니다.
이제 '비전 전통'을 택한 당신에게 3개의 비전학파를 소개해드립니다!
1. 사령학파
사령술 학파는 워록으로 오해받기도 하지만 엄연히 다릅니다. 당신은 순수한 마음으로 삶과,죽음 불사에 대한 우주적힘을 탐구합니다. 이 전통에 따라 당신은 생명을 움직이는 힘을 조작하는 방법을 배우며 점차 발전하면서 당신은 마법으로 생명력을 빼앗을수도 혹은 다른 이들에게 부여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염연히 엑스페리온 사회에서는 금기시 되는 마법이기에 당신이 이 학문을 누군가와 공유하며 배우기란 쉽지 않을것입니다.
당신은 이제부터 전투마다 처음 사령계주문을 시전할때 소모값 없이 사용가능합니다.
당신은 사령학파를 선택할 경우 다음과 같은 주문을 얻게됩니다
패시브 '잔혹한 수확': 당신은 이제부터 자신의 주문으로 생명체를 죽일경우 사용한 주문레벨x2 만큼의 hp를 회복합니다.
(언데드나 구조물 파괴에서는 적용안됩니다)
냉랭한 접촉(1레벨마법): 1행동, 사거리6칸, 즉발 , 비전의 돌 1회 소모
당신은 지정 사거리 이내의 대상에게 1d8+지능보정치 만큼의 사령피해를 상대방에게 입힙니다. 공격을 받은 대상은 1라운드동안 hp를 회복할수 없습니다. 이 주문으로 언데드 목표를 명중시키면 대상은 1라운드동안 명중굴림에도 불리점을 받게됩니다.
통증광선(2레벨마법):1행동,사거리5칸,즉발,비전의돌2회소모
역겨운 독으로 가득찬 죽음의 힘이 구체화 되어 사거리 내의 목표에게 날아갑니다. 상대는 2d8+지능보정치의 피해를 받고 건강 내성굴림을 굴려야 합니다. 내성 굴림에 실패할 경우 상대는 1라운드 동안 중독상태가 됩니다.
죽음위장(2레벨마법):1행동,접촉사거리,즉발,비전의돌2회소모 (보스몹에게 사용불가)
당신은 자신혹은 접촉한 대상을 죽은것과 비슷한 마취상태로 만듭니다. 상대는 1라운드동안 죽음상태가 되며 대상은 정말로 죽은것으로 간주되어 대상으로 지정될수도 없고, 본인이 행동할수도 없는 상태에 이르게 됩니다. 하지만 광역공격에 의한 피해는 같이 받을수 있으며, 사령계 공격,주문에 의한 대상이 될수는 있습니다.
2. 예지학파
예지술사의 조언을 원하는것은 왕족과 평민을 가리지 않고 누구나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당신은 위자드로써 생각치도 못한 환대를 받을수 있지만, 반대로 귀찮은 부탁에 시달리거나 당신을 흥미거리로 보는 귀족,왕족들에게 자존심이 상할일도 생길겁니다.
하지만 당신의 진정한 가치는 시간과 공간,의식의 너머를 보는 통찰력이며 이 힘을 다루는 능력입니다.
당신은 이제부터 예지학파 마법을 처음 사용할때 소모값 없이 사용할수 있습니다.
당신이 예지학파 마법을 선택할 경우 다음과 같은 주문을 얻게 됩니다.
패시브 '조짐': 당신은 하루가 끝날때마다 d20주사위를 2번 굴리고 나온 결과값을 기록해야 합니다. 이후 당신은 당신 혹은 아군,적이 굴린 내성,명중 굴림이나 능력판정 굴림값이 나올때 당신이 미리 굴렸던 주사위 값중에 하나와 교체할수 있습니다. 이 스킬은 하루에 한번만 사용가능합니다.
생명체 탐지(1레벨 마법): 1행동,즉발,비전의돌1회소모
당신 혹은 누군가가 특정한 동물,식물의 이름을 대면 당신은 그 이름을 예지의식에 투영시켜 해당 생명체가 해당 맵에서 가장 가까운곳 어디에 있는지 파악할수 있습니다. 만약에 그 존재가 없다면 그 사실도 알수 있습니다.
생각 탐지(2레벨 마법): 1행동,즉발,비전의돌2회소모
당신은 이 마법을 사용해 대상의 생각을 읽을수 있습니다. 당신은 적 혹은 npc가 가지고 있는 현재의 감정상태와,욕망,목표를 알수 있습니다. 그 이후 당신은 상대의 마음속으로 들어가 대상과 대화할수 있습니다. 당신은 상대방의 감정과 깊은 마음을 알수 있는 우위를 점한 상태에서 npc의 마음에 대화를 걸어 그의 마음을 바꾸거나, 적의 마음에 대화를 걸어 그가 전투를 포기하게 만들수 있습니다.(rp용 마법)
점술 (2레벨 마법): 1행동,즉발,비전의돌2회소모,사거리6칸
당신은 당신의 예지 주사위를 굴려 지정한 아군과 자신혹은 적 의 행운을 점칩니다. 이제 당신은 외계의 존재로 부터 징조를 받고 그 징조가 대상에게 향하게 할것입니다. 당신은 행운주사위 (1d8)을 굴려야합니다.
(결과값 1~2) '무':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결과값 3~4) '흉': 대상에게 2d10+지능보정치(위자드본인)의 피해가 들어갑니다
(결과값 5~6) '길흉': 대상이 1d10+지능보정치의 피해를 입지만 1라운드동안 명중률 +2를 받습니다
(결과값 7~8) '길': 대상이 1라운드동안 명중률 +3과 방어도+2를 받습니다.
3.환영학파
당신은 감각을 비틀고 정신을 희롱해 제아무리 현명한 사람일지라도 속일수 있는 마법을 배웠습니다. 노움들이 특히 좋아하는 마법으로 알려져 있는 이 마법은 상대방을 속일수도 상대방을 즐겁게 해줄수도 있습니다.
패시브 '하급환영': 당신은 이제부터 하루한번 그리고 전투때마다 당신을 닮은 환영을 만들어냅니다. 이 환영은 처음에는 공격할수도 소리를낼수도 없이 그저 상대방의 어그로를 끌거나,함정을 탐지하는 용도로 밖에 못쓸것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 숙련을 하게 되면 본체의 행동을 따라하며 같이 마법을 시전하기도 합니다
'거울 분신' (1레벨마법): 1행동,즉발,비전의돌1회소모
당신은 당신의 위치 양옆에 당신의 환영을 2개 만듭니다. 당신의 환영은 생성되자마자 당신의 이동거리만큼 우선적으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해당 환영은 공격하거나 능력을 사용하지는 못합니다 당신은 당신의 환영과 자리를 순간적으로 바꿀수도 있고 상대방의 공격에 당신에게 명중했을때 당신의 환영이 대신 맞게 할수 있습니다. 환영은 명중당할경우 무조건 사라집니다
'마법의 입' (2레벨 마법): 1행동,즉발,비전의돌2회소모,사거리3칸
당신은 당신이 지정 사거리내에 물체나 생명체를 지정해(적제외) 해당 개체에게 마법의 입이 생겨나게 됩니다. 당신이 다음턴에 사용한 마법을 '마법의 입'은 따라하게 됩니다. 만약 당신이 마법화살을 시전하면 마법의 입 또한 자신이 거리에서 사거리 이내의 당신이 지정한 대상에게 마법화살을 시전할수 있습니다. 지정할 대상이 없다면 마법의 입은 자동으로 사라지며, 당신이 마법을 한번 시전해도 마법의 입은 1회용 마법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마법의 입을 다시 사용하게 되면 기존에 걸려있던 마법의 입은 사라집니다
'악몽 환영화' (2레벨 마법): 1행동,즉발,비전의돌2회소모,사거리6칸
공격을 받은적이 있는 대상에게만 사용가능합니다. 대상 하나를 지정해 본인이 받은 공격받은 끔찍한 악몽을 환영을 구현해 다시한번 고통을 겪게 합니다. 대상이 가장 최근에 받은 피해의 절반을(반올림적용) 대상에게 즉시 다시 가합니다.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