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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갤러리카페휘
작성일 2022-05-25 20:30:50 KST 조회 16,043
제목
[룰] 엑스페리온 직업 -바드 1,2레벨 특성과 개요-

 

 

바드란?

 

바드들은 진실이든 아니든 이야기 그 자체에 탐닉합니다. 엑스페리온 세계의 말과 음악은 단순한 공기의 진동이 아닙니다. 이들은 그 자신만의 힘을 지니고 있습니다. 바드는 노래와 연설의 대가로 그 힘을 통해 마법을 부립니다. 바드의 가장 강력한 힘은 그들의 다재다능함에 있습니다. 많은 바드가 가열찬 전투의 외곽에서 마법의 힘으로 동료들을 고무하고 멀리서 적을 방해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1.바드의 클래스 요소

 

당신의 가장 중요한 능력치는 매력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민첩이 될것입니다.

 

1레벨 HP: 1d8+당신의 건강 보정치

 

 

기본장비

 

방어구 혹은 무기 선택: 롱소드,숏소드,크로스보우,레이피어

도구:악기 (하프,만돌린,플룻)

 

 

 


 

 

 

 

2. 바드의 고양감

 

 

당신은 1레벨부터 자신의 턴에 '추가행동'을 사용해 사거리 6이내에 있는 하나의 대상에게 '그 대상만이 들을수 있는 음악이나 노래를 부를수 있고 이를 통해  다른 사람의 힘을 끌어올릴수 있습니다' 당신이 '바드의 고양감'을 전한 대상은 이후 한번의 능력판정,명중굴림,내성굴림을 할때 이 '바드의 고양감'을 사용하여 당신의 굴림값에 +6을 더할수 있습니다.

 

바드는 이 능력을 당신의 매력보정치 값을 횟수로친만큼 사용할수 있으며, 다 사용한 이후에는 긴휴식 혹은 하루가 지나야 모두 충전됩니다.

 

 

 

 

3. 팔방미인

 

 

바드는 2레벨에 도달하면, 자신이 보너스를 받을수 없는 모든 능력판정에 '매력'보정치의 절반을 더할수 있습니다.

 

ex) "예를 들어 바드의 매력 보정치가 '4'고 근력 보정치가 '0'이라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지금 바드는 어쩔수 없이 무거운 물건을 옮겨야 하고 난이도는 근력dc16입니다. 그렇다면 원래라면 아무런 보너스 없이 1d20을 굴려야 하지만 2레벨 바드는 팔방미인 능력을 통해 매력보정치 '4'의 절반인 '2'를 사용해 1d20+2로 난이도 굴림을 할수 있습니다"

 

 

 

 

 

 

 

 

 

 

4. 휴식의 노래

 

 

바드는 2레벨 때부터 부드러운 음악이나 노래를 불러 짧은 휴식을 취하는 비전투 상황일때 상처입은 동료들의 활력을 회복시킬수 있습니다. 당신은 휴식,비전투 상황때마다 한번씩 노래를 부를수 있습니다. 당신은 '1d6+당신의매력보정치' 만큼 당신의 모든 아군들을 치유시킬수 있습니다.

 

 

 

 

 

 

5. 바드의 1레벨 주문

 

바드의 주문은 당신이 아름다운 노래와 음악에서 나오는 만큼 당신의 주문력은 '매력 보정치'에 영향을 받습니다.

당신의 모든 주문효과는 + 매력보정치를 더하게 됩니다.

 

 

-주문슬롯: 바드들에게는 주문슬롯이 주어집니다. 바드들은 이 주문슬롯의 갯수만큼의 주문을 가질수 있으며 또 주문슬롯의 갯수만큼의 주문을 시전할수 있습니다. 당신은 1레벨에 주문슬롯을 2개 받게됩니다. 또한 1레벨주문은 주문슬롯을 한개 소비하며 2레벨주문은 2개의 주문슬롯을 소비합니다. 마찬가지로 3레벨주문은 주문슬롯3개를 소비하는 식으로 늘어납니다.


-악기 매개체 사용: 악기를 장비한 바드들은 1레벨 주문에 한정하여 하루에 한번씩 2개의 주문을 선택해 주문슬롯을 소비하지 않고 연주와 노래만으로 '행동'을 사용하여 그 주문을 시전할수 있습니다. 






-바드는 다음과 같은 6개의 주문을 모두 받게되며 사용할 주문을 선택해 주문슬롯에 장착할수 있습니다-







1.춤추는 빛: 1행동, 1주문슬롯, 즉발, 사거리10칸, 3라운드 지속

당신은 사거리내에서 최대 4체까지의 횃불 크기 빛을 만들어 원하는곳에 배치해 어둠을 밝힐수 있습니다. 또한 당신은 4체의 빛을 모두 합치게 더 큰 범위를 밝히는 생명체모양의 걸어다니는 불빛을 만들수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턴마다 이 불빛들에게 명령해 최대 4칸을 이동시켜 범위를 밝힐수 있습니다.

 

 

 

 

 

 

 

2.잔혹한 모욕: 1행동, 1주문슬롯, 즉발, 사거리6칸


​당신은 사거리 내의 대상에게 미묘한 비꼼이 담긴 모욕적인 말을 합니다. 상대는 지혜 내성굴림 dc12를 굴려야 하며 실패할 경우 1d4의 정신피해를 받고 자신의 턴이 끝날때까지 명중굴림에 있어 자신이 받은 정신피해량 만큼 불리함을 가지게 됩니다







 

3.인간형 매혹: 1행동, 1주문슬롯, 즉발, 사거리3칸

당신은 '인간형' 개체 하나를 매혹할수 있습니다. 목표는 지혜내성굴림 dc14를 굴려야 하며 대상이 당신이나 당신의 동료를 공격한 후라면 난이도는 dc16으로 올라갑니다. 목표가 내성에 실패할 경우 1라운드동안 해당 대상은 '매혹' 상태에 빠집니다.

 

 

 

 

 

 

 

4.치료의 단어: 1행동, 1주문슬롯, 즉발, 사거리6칸

 

​당신은 하나의 대상을 선택해 1d4+당신의매력보정치 만큼의 hp를 회복시킵니다. 언데드,구조물에게는 사용할수 없습니다 

 

 

 

 

 

 

 


 

 

5.타샤의 끔찍한 웃음: 1행동, 사거리4칸, 1주문슬롯소모

 

​당신은 대상 하나를 선택합니다. 해당 대상은 갑자기 세상 모든것이 너무나 웃기게 느껴져 참을수 없는 웃음을 터트리게 됩니다. dc14 지혜내성 굴림에 실패할 경우 해당 대상은 1라운드동안 '넘어짐' 상태가 됩니다. 

 

 

 

 

 

 

 


 

6 천둥의 물결: 1행동, 자신으로부터 가로세로대각으로 한칸씩 사거리,즉발, 2주문슬롯소모

 

당신에게서 천둥과 같은 힘의 물결이 퍼져나와 적들을 덮칩니다.(아군도 덮칩니다) 당신을 기점으로 한 모든 한칸거리에 있는 생명체는 건강내성 굴림을 굴려야 합니다. (난이도 dc 12) 이 내성굴림에 실패한 상대는 2d8+매력보정치의 천둥피해를 받으며 당신으로부터 2칸씩 밀려나게 됩니다. 만약에 내성굴림에 성공하면 피해량은 절반으로 줄어들고 2칸씩 밀려나지도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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