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 잘 보고 다시 돌아온 옵시피카입니다.
실험 게시판 제가 올려놓은
<font color=red>'무적 치트키를 치고 때려 BOA요'</font color=red>에서 어떤 분이 리플로 말씀하시더군요.
<font color=red>'구울한테 맞은 라이플맨은 체력이 더 많이 달아야 하는 거 아닌가....구울이 일반이니까 미디움은 더 달아야 정상일텐데.....'</font color=red>
이러시는 것. 그래서 저도 궁금해서 올려봅니다.
과연! <font color=blue>무적은 따질까요?</font color=bl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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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실험 참가자입니다. 데미지를 5로 낮춘 구울, 크립트 핀드, 네크로맨서, 그리고 미트웨건입니다. 이 4마리 유닛들은 <font color=red>모두 데미지가 5입니다.</font color=r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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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군 참가자입니다. 풋맨, 소서리스, 시즈 엔진, 라이플맨 4마리입니다.
이들의 체력은 <font color=red>중복 실험을 위해 2000으로 설정해 놓았으며 아머를 모두 0으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또, 공격능력을 없애버렸습니다.</font color=r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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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무적 치트키 치는 거 보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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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트를 사용합니다!! 글이 뜨자마자 라이플맨에게 달려드는 구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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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전번 실험과 같게 이번에는 <font color=red>500이 답니다.</font color=red>(피 1은 어째서 그런지 다들 아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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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크립트 핀드로 때려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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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역시나 <font color=red>500이 달았습니다.</font color=r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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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드로 소서리스를 다시 때려 보았지만, <font color=red>역시 500이 달았습니다.</font color=r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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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나 해서 스팀탱크를 때려보았지만, 역시나 <font color=red>500이 다는군요.</font color=r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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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울로 스팀탱크를 한대 쳐봤지만, <font color=red>역시나 500....</font color=r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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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크로맨서로 풋맨을 한대 툭 쳤더니 <font color=red>역시나 500이 다네요.</font color=r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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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역시나<font color=red>500답니다.</font color=red>
<font color=purple>실험정리.</font color=purple>
이 실험에서 뭔가 이상한 점을 느끼셨을 겁니다.
바로 <font color=red>'공격의 타입과 방어의 타입'에는 전혀 영향이 없었던 것이죠.</font color=red>
실험 결과, 제가 추측하는 것은.
<font color=red>'Whosyourdaddy' 치트를 친 상태에서는 모든 유닛의 공격 타입과 방어 타입이 무시된다'</font color=red> 정도로 할 수 있겠네요.
<font color=red>네크맨서로 풋맨을 칠 경우 풋맨은 데미지를 더 입어야 하지만 정확히 500그대로 달고,</font color=red>
<font color=blue>구울로 라이플맨을 칠 경우 라이플맨은 데미지를 더 입어야 하지만 그대로 500 달고,</font color=blue>
<font color=orange>역시 핀드로 소서리스를 칠 경우 소서리스는 데미지를 더 입어야 하지만 그대로 500......미트웨건으로 스팀탱크를 칠 경우에도 500이였습니다.</font color=orange>
즉, <font color=red>아무리 유닛의 공격 타입이 좋아도, 무적 치트키를 친 상태부터는 무시되는군요.</font color=red> 방어타입도 마찬가지구요. <font color=blue>방어력 업은 영향을 끼칩니다.</font color=blue>
음...알고 계셨다면 대략 낭패구요 -_-;;
다음에는 더 좋은 실험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그럼 휘리릭~~
<font color=green>p.s : 오타 없음의 신화를 이룬다!!!</font color=gre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