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실험의 목표는 프로텍터가 피해지는 이유를 밝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아,무기 타입은 피어싱,노말 그런 공격 타입이 아닙니다.
무기의 종류를 말하는 것입니다.이것의 가짓수는 총 <b>8가지</b>가 있습니다.
아틸러리(Artillery)
미사일(Missile)
노말(Normal)
아틸러리라인(Aline)
미사일스플래시(Msplash)
미사일라인(Mline)
미사일바운스(Mbounce)
인스턴트(Instant)
8기의 유닛을 놓고 이 유닛들의 무기 속도를 100으로 맞춰 놓았습니다.
그리고는 속도를 최고속도로 맞춘 체력 1000체력리젠 없는 피온으로 피해 보았습니다.
먼저,Mline입니다.그리폰라이더가 이 타입을 갖고 있지요.
[img src="http://xp1.chol.com/_data/image_view.php?no=56397"]
사진에서는 피해 지는 걸로 보입니다만..-_-
계속 따라옵니다 뷁..-_-
실험 끝날때 까지 말이죠...
그래서 맞는 걸로 판정 하였습니다.
그다음,아틸러리입니다.글쓰를 제외한 공성무기가 이 타입을 갖고 있죠.
[img src="http://xp1.chol.com/_data/image_view.php?no=56396"]
폭탄 터진 자국이 선명하게 보이지요.그러나 안 맞았습니다.다들 예상 하셨지요?
Next,미사일 바운스 입니다.헌트리스가 이 타입을 갖고 있지요.
[img src="http://xp1.chol.com/_data/image_view.php?no=56399"]
저쪽에 터진 자국이 있어서,
'휴,안 맞았구나.'
했는데..-_-맞았습니다.
그 다음,노말입니다.말할 필요 없겠지요? 근접 유닛이 갖고있는 타입이죠.
[img src="http://xp1.chol.com/_data/image_view.php?no=56400"]
그래서 그런지 화살이 보이지도 않고 그냥 100이 달아 버렸습니다.-_-
문제의 Msplash...-_-프로텍터,키메라,피닉스 등이 가진 타입입니다.
[img src="http://xp1.chol.com/_data/image_view.php?no=56402"]
네,역시 피해 집니다....이게 바로 프텍이 피해지는 이유입니다.
키메라,피닉스는 그나마 탄환 속도가 빠르지만 프텍은 공성무기와 속도가 같지요.그러니까 잘 피해 질 수밖에..-_-
그 다음,미사일 입니다.평범한 레인지 유닛이 갖고있는 타입이지요.
[img src="http://xp1.chol.com/_data/image_view.php?no=56405"]
아...쫄쫄 따라 옵니다..-_-;;
이번엔 인스턴트 타입입니다.이름에 걸맞게 즉시 맞고 피하지 못하였습니다..
[img src="http://xp1.chol.com/_data/image_view.php?no=56406"]
라이플맨과 시즈엔진이 갖고 있지요.
마지막으로,Aline타입입니다.글레이브 쓰로워가 갖고 있지요.
[img src="http://xp1.chol.com/_data/image_view.php?no=56407"]
잘 피해 집니다...그러나 글쓰는 탄환 속도가 워낙 빨라서 피하기가 거의 불가능에 가깝죠..-_-
(사진이 좀 이상하네요.이미 위닥 무기가 사라져 버려서..-_-;)
[img src="http://xp1.chol.com/_data/image_view.php?no=56446"]
지금껏 계속 따라온 놈들..-_-
자,이제 결론을 내 보겠습니다.
*미사일,미사일라인은 피해도 죽어라 따라온다.따라서 일반적으로 피하기 불가능.
*미사일 바운스는 피해도 맞는다-_-
*인스턴트,노말은 즉시 달아버린다.당연히 피하기 불가능.
*미사일 스플래시는 미사일 타입중 유일하게 피하기 가능.
*아틸러리,아틸러리 라인은 가볍게 피해짐.
*피하는 것은 그 무기의 탄환 속도와 피하는 유닛의 속도와 관계가 있음.
맵에딧을 당하신
디몰,코도,헤헌,프리,라플,위닥,샤먼,프리스트에게 죄송함을 표시하며
열심히 뛰어주신
피온 군에게 감사 드리며
이상 실험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