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플래시 범위가 늘어나는 것은 저언에 했었습니다.
(미라클 비전 12쪽에서 찾아보세요..-_-;)
그러면 데미지도 증가 될까요?
그래서 실험을 해 보았습니다.
이번엔 스샷으로 표현하기엔 좀 애매해서..-_-;
일단,노업 1000-1000데미지를 가진 모타팀이
언아머드 타입을 가진 1000체력의 어콜라이트 무리 중앙에 포탄을 쏘았습니다.
그걸 정통으로 맞은 불행한 어콜라이트는(1500데미지)
100%맞아 핏덩어리로 변해버렸으며,
주위의 놈들(A)도 40% 데미지를 받아 600데미지를 먹어 400의 체력이 남았지요
(언아머드니까 1.5배 해야겠지요-_-)
그리고 주변 어콜(B)은 10% 데미지를 받아 150 데미지를 먹어 850체력이 남았지요.
네,계산하기 매우 쉽습니다..-_-;
그리고,이제 조각파편 업을 한 상태로 쏘았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정통으로 맞은 어콜은 핏덩어리로 변하고..-_-
주변 어콜라이트가 피가 363,382 의 체력이 남고,(A)
그보다 멀리있는 어콜이 832의 체력이 남았으며,(B)
거의 데미지를 받지않은 어콜이 972의 체력이 남았습니다.(C)
A는 업글 전보다 18-28의 데미지를 더 받았으며
B는 업글 전보다 18데미지를 더 받았습니다.
그리고 업글 전에는 공격을 받지않던 C는 28데미지만을 받았습니다.
...무언가의 규칙이 있는 것 같지 않습니까?
그러니까 이런 겁니다.
일단,폭탄의 스플은 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정한 데미지를 주는 파편의 범위는 폭탄 스플보다 더 넓습니다.
파편 데미지는 18에서 28정도.
그러니까 A는 원래 데미지+파편뎀지,
B도 역시 원래데미지+파편뎀지,
C는 예전엔 맞지 않았으니까 온리 파편 뎀지
이렇게 되는 것이었음.
그래서 결론은,
-조각파편의 데미지는 20정도이다
-조각파편의 범위는 폭탄의 스플 범위보다 넓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