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바타쓴아처입니다.
잘은 모르겠습니다만 체감상으로 실험 안한지 보름은 넘은것 같은 느낌이군요 -_-;;
그동안 내내 실험 올리겠습니다 올리겠습니다 라고
입으로만 말하고 실천하지 않는 국훼의원같은 짓만 했었던 점, 사과드리면서
오랜만에 또 실험 하나 쓰겠습니다!
이번 실험은 RockInKorea님께서 요청하신 실험으로,
이터리얼 상태의 유닛이나 인비저빌리티 상태의 유닛에게 일루전완드를 쓰면
허상은 어떻게 나타나는가? 입니다.
♣ 1. 배니쉬에 걸린 어보미네이션에게 일루전완드를 썼을때...
[이미지:171791]
┗─… 실험의 준비물(-_-;)들입니다.
첫번째 실험에서 쓸건 어보미네이션과 블러드메이지, 그리고 일루전완드 입니다~
[이미지:171792]
┗─… 먼저 어보미네이션에게 배니쉬를 걸었습니다.
반투명해진 어보미네이션의 모습이 보이시죠?
[이미지:171793]
┗─… 일루전완드를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새로 생긴 허상은 이터리얼상태가 아니군요...;
♣ 2. 이터리얼 폼의 스피릿 워커에게 일루전완드를 썼을때...
[이미지:171794]
┗─… 이번에는 쓰레기 워ㅋ...가 아니라 스피릿 워커입니다.
이터리얼 폼으로 대기중이지요.
[이미지:171795]
┗─… 일루전완드를 사용했는데...
재미있게도 일루전완드로 만들어진 허상도 이터리얼이라서
블메가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이터리얼 폼의 스피릿 워커에게서 나온 허상은 이터리얼이군요.
♣ 3. 인비저빌리티에 걸린 라이플맨에게 일루전완두를 썼을때...
[이미지:171822]
┗─… 이번에는 투명유닛에게는 어떻게 반응하는지 실험할 것입니다.
인비저빌리티를 걸 소서리스, 그리고 투명해질 라이플맨입니다.
[이미지:171823]
┗─… 일루전완드를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새로 만들어진 라이플맨의 허상은 반투명한 모습이 아닙니다.
일루전완드에 의해 생긴 허상은 투명이 아니라는 소리지요.
♣ 4. 쉐이드 혹은 쉐도우울프에게 일루전완드를 썼을때...
[이미지:171820]
┗─… 이번에는 소서리스의 마법 인비저빌리티가 아닌,
유닛 자체가 퍼머넌트 인비저빌리티를 가지고 있는 유닛들에게
일루전 완드를 썼을 때의 반응을 관찰해볼 것입니다.
[이미지:171821]
┗─… 과연 3번 실험과는 달리 쉐도우울프의 허상도 역시 투명하군요.
그럼 우린 이 4개의 실험들을 가지고 무엇을 발견해낼 수 있을까요?
블러드러스트에 걸린 그런트에 일루전완드를 걸었다고, 만들어진 허상도 블러드러스트에 걸려있습디까?
힐링쉘브에 걸린 타칩에게 일루전완드를 걸었다고, 만들어진 허상도 힐링쉘브가 유지되고 있습디까?
그렇습니다. 일루전완드는 대상유닛에게 걸려있는 '버프'는 적용되지 않는건
모두 당연하게 생각하고 계시겠지요?
그런 이유로 배니쉬나 인비저빌리티 등의 버프마법을 대상으로 일루전완드를 걸었을 때,
그 효과가 허상에게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왜 쉐도우울프랑 스피릿워커에게는 허상도 그 효과가 적용되어있었을까요?
역시 답은 간단합니다. 유닛자체가 그렇기 때문이지요.
유닛자체가 이터리얼상태가 되는 패시브와 투명해지는 패시브를 가졌기 때문에
허상도 역시 이터리얼상태이기도 하며, 투명해지기도 하는겁니다.
(그 예를 들어 블마의 미러이미지도 크리가 뜨긴 하죠.. 데미지는 없지만 -_-)
결론:일루전완드로 만들어진 허상은 대상유닛에게 걸린 버프마법까지 적용되지 않는다.
다만, 대상 유닛이 특정패시브를 가지고 있을 때, 그 패시브를 허상도 가지게 된다.
- 오타나 잘못된 점, 추가하실 내용이 있으시면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
(없어도 남겨주는거 알죠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