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Ν℉_ΝΑŔΑ 예요~ 아햏햏*^^*
오늘은 꿈꾸는드래곤님께서 신청해주신
"그런트의 어깨치기" 에 대한 실험을 해봤어요^^;
오크유저분들의 다음패치때 이렇게됐으면 좋겠다..
는 요구사항들중 하나가
"그런트의 어깨치기를 없애달라" 인걸로 아는데요^^
과연 ~ 그 어깨치기가 뭐 어떻길래 패치해달라는 말까지 나오는걸까요?
그럼 여기서 잠깐 <어깨치기> 의 개념을 알아 볼까요?
어깨치기란?
그런트들이 움직이거나 M신공같은것을 할때 자기들끼리 부딪히며 버벅거리는현상
을 말하죠..ㅎㅎ [ Ν℉_ΝΑŔΑ 맘대로의 정의 ㅎㅎㅎ[퍽퍽] ]
자~ 그럼 이제 실험결과를 볼까요?
먼저 실험방법 소개입니다^^~
★실험방법
①풋맨,그런트,구울,헌트리스 와 같은 초반에 M신공이 가능한 유닛으로 4x3 대형을 만들어서 출발선앞에 정렬시킴
②타우렌칩튼의 수정된 인듀런스오라를 적용시킴 [이동속도 최대치까지 올려줌]
③유닛들에게 목표물을 "한번 우클릭"을 해서 일정한 거리를 달리게 한 후,
그 목표물에게 한 유닛이 처음 도착한시간에서 모든유닛이 완벽하게 둘러싸는 시간을 잼
후훗.. 이렇게 저렇게 실험 몇번 해보다가 얻어낸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실험방법입니다.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시면 꼬리말 달아주세요^^;
그럼 스샷설명 들어갑니다~☆
[이미지:172915]
┗━이 스샷은 월드에디터 화면입니다.노란줄을 기준으로 유닛들이 4x3대형으로 잘 정렬되어있는게 보이시죠?^^
[이미지:172886]
┗━이 스샷은 위에 실험방법에 나온 "목표물" 소서리스입니다.
역시 각각 풋맨,그런트,구울,헌트리스에 일직선으로 일렬로 잘 정렬되어있죠.
왜 소서리스인가는 묻지 마시라..흐흐..*-_-*... [퍼퍽]
그럼 실제 게임화면으로 들어가서~
[이미지:172888]
┗━오오.. 이것이 바로 이동속도를 1000% 늘려준다는 캐사기 인듀런스오라..+ㅅ+ ... 하지만 이동속도에는 한계가 있기때문에,
풋맨,그런트,구울,헌트리스 의 속도를 똑같게 맞춰주는 역할을 하죠
(헌트리스 진영이 좀 이상하게 보이는데, 카메라 각도상의 문제일뿐입니다.
월드에딧에서 워크래프트 실행한 직후에 찍은 스샷입니다^^)
[이미지:172889]
┗━우리의 목표 소서리스!!! 쿠오오!!!! +ㅅ+ !!!!
우리의 실험대원들이 곧 저기로 달려갈겁니다!!!!
[타우렌칩튼의 반짝이는 눈 주목!!!]
자, 그럼 먼저 풋맨부대부터 달립니다~~
[이미지:172892]
┗━"와~~ 와~~~" 풋맨들 ~ 소서리스한테 달려갑니다~~
비교적 잘 뭉쳐서 달려가는군요 ㅎㅎ
[이미지:172894]
┗━"소서리스!! 싸인해줘요!!!"
풋맨들이 소서리스에게 처음도착한 직후 ~ 완벽하게 둘러싸는데까지 걸린시간
:4~6초 (수차례 실험결과 약간씩 차이가 있음)
이번엔 그런트가 달립니다~
[이미지:172895]
┗━"으쌰으쌰, 우리는 무적의 그런트 방법단!!!"
그런트들도 열심히 달립니다~
그러나 풋맨들과는 달리 젤 앞에 그런트와 젤 끝의 그런트의 거리가 꽤 되네요
[이미지:172896]
┗━"소서리스!! 넌 내꺼야~ 어헝~♥"
그런트들이 소서리스에게 처음도착한 직후~ 완벽하게 둘러싸는데까지 걸린시간
:9~10초
이번엔 구울~
[이미지:172897]
┗━"소서리스다~ 잇힝~ 침질질.."
구울들이 소서리스에게 "기어"갑니다~
역시 비교적 잘 뭉쳐서 "기어가는" 구울들~
[Ν℉_ΝΑŔΑ 구울 비하발언 파문]
[이미지:172898]
┗━"소서리스!! 넌 포위됐다!!!"
구울들이 소서리스에게 처음도착한 직후~ 완벽하게 둘러싸는데까지 걸린시간
:4~5초
마지막으로 헌트리스~~
[이미지:172900]
┗━"아이 씨* 같은 여잔데 뭐가 좋다고 달리라는거야! Ν℉_ΝΑŔΑ 델꾸와!!"
적당히(?) 떨어져서 달려가는 헌트리스들~
-_-;;;
[이미지:172901]
┗━"자 소서리스, 널 둘러쌌으니 Ν℉_ΝΑŔΑ 불러서 알바비 달라고 그래"
헌트리스들이 소서리스에게 처음도착한 직후~완벽하게 둘러싸는데까지 걸린 시간
:6~8초
자~ 그럼실험결과정리를 해볼까요?
★풋맨들의 이동+둘러쌀때 "어깨치기" 로 인한 지연시간...........4~6초
★그런트들의 이동+둘러쌀때 "어깨치기"로 인한 지연시간.........9~10초
★구울들의 이동+둘러쌀때 "어깨치기"로 인한 지연시간............4~5초
★헌트리스들의 이동+둘러쌀때 "어깨치기"로 인한 지연시간......6~8초
그런트가 단연 압도적으로 "어깨치기"현상이 두드러짐 을 알수있습니다.
왜 이런현상이 일어나느냐??
바로 충돌크기의 문제죠 (유닛의 크기)
풋맨의 충돌크기.......31
그런트의 충돌크기....32
구울의 충돌크기.......31
헌트리스의 충돌크기.32
충돌크기 1이 엄청난 차이를 불러 오는거죠 -ㅅ-
그런데 헌트리스와 그런트는 충돌크기가 같음에도 불구하고
"어깨치기의 지연시간" 에 차이가 있네요.
왜 그럴까요?
"제 생각"으로는
헌트리스는 겉보기에 그런트보다 크죠. 바꿔서 말하면
그런트는 겉보기에 헌트리스보다 작은데도 충돌크기는 같죠.
즉, 그런트가 몸집에 비해서 충돌크기가 크죠.
그러므로 그런트가 서로 전혀 겹치지 않기때문에 어깨치기현상이 두드러진다
라는 결론을 낼수 있겠네요.(구울,헌트리스끼리는 서로 약간씩 겹쳐서 움직일수있죠)
아마도 이것 때문에 "어깨치기"의 버벅거림 정도가 결정되는것같습니다.
자.. 그럼 이걸로 오늘의 실험 마치겠습니다~^^
지금까지 Ν℉_ΝΑŔΑ 였구요~
제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대략 3시간 걸렸네요. 쀍 -_ㅠ
※실험결과는 유닛들의 수, 진영, 이동거리에 따라 달라질수 있음을 밝힙니다
오타나 잘못된점 "없어도" 꼬리말 남겨주세요^^+ 씨익..
[이미지:159514]
순수 자작이미지-_-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