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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Maiev Shadowsong
작성일 2004-05-12 22:09:35 KST 조회 13,094
제목
크리티컬의 비밀을 까발려주마!
안녕하세요~ Maiev Shadowsong입니다^^;

이번 실험의 주제는 크리티컬 데미지를 주는 스킬이 여러개있으면 중복이 될까? 하는 것입니다.


1. 크리티컬끼리 중복이 가능할까?

[이미지:195992]

이번 실험을 도와줄 렙 10의 50 고정데미지를 가진 블마입니다.


[이미지:195993]

체력 5000에 데미지감소 0%, 체력리젠 없앤 구울의 모습입니다.
이번 실험을 도와줄 조수(...) 입니다..;;


[이미지:195994]

블마가 스킬을 아직 안올리고 한대 때린 직후의 모습입니다. 정확히 50달은게 보이죠?


[이미지:195995]

이번에는 크리티컬 하나만 찍어봤습니다. 확률을 수정해서 100%로 4배의 크리티컬 데미지를 줍니다.


[이미지:195996]

정확히 200씩 크리가 뜨고있는게 보이죠?


[이미지:195997]

이번에는 드렁큰 브롤러까지 찍어봤습니다. 이것 역시 수정해서... 100% 확률로 6배 데미지를 줍니다. 크리와 차별을 두기위해 배수를 4에서 6으로 올렸죠.
고로 이제 100% 확률로 크리와 드렁큰 브롤러가 나갑니다.


[이미지:196000]

일단 그상태에서 한대를 때려봤습니다. 숫자가 겹쳐보이는게 무시무시해보입니다...;;


다음 스샷으로 넘어가기에 앞서 우리는 여기서 세가지 가설을 세울 수 있습니다.


1. 두 스킬이 중복된다. 고로 50 * 4 * 6 = 1200의 데미지를 준다.

2. 중복이 아니라 따로 적용후 합산된다. 고로 (50 * 4) + (50 * 6) = 500의 데미지를 준다.

3. 둘중 하나만 적용된다.



대략 이 세가지인데요....아마도 1번을 기대하시는분들이 많을겁니다...
그러면 그결과는?!


두둥....





[이미지:195998]

정확히 한대만 때렸습니다만, 딱 300이 달았습니다..;;
곱셈이 아니었습니다만 그렇다고 덧셈도 아니고...둘중 하나만 적용됬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쀍)


[이미지:195999]

브롤러의 배수를 크리와 똑같이 4배로 맞추고 다시 실험해봤습니다만..


[이미지:196001]

역시나 한대 때렸는데 딱 200밖에 달지 않았습니다. (쀍)


결론 : 크리티컬 스킬이 여러개 있어도 곱셈과 덧셈 둘다 적용되지 않는다.




2. 클리빙 어택과 크리티컬 스트라익과의 관계


[이미지:196002]

데미지 분산율을 100%로 수정한 클리빙 어택의 모습입니다. (범위를 원래 200에서 500으로 늘렸음)
그밖에 드렁큰 브롤러와 크리티컬을 익히고 있습니다만, 이때는 둘다 똑같이 4배 100%로 설정된 상태이기 때문에 실제로는 4배 크리 하나만 익힌것과 동일합니다. (바로 위 실험에서 그런 결론이 나왔죠?;;)


[이미지:196003]

[이미지:196004]

아까 맨처음에 보셨던 체력 5000짜리(감소율 0%, 노 체력리젠) 구울을 잔뜩 깔아놓고 패기 시작했습니다. 100%확률로 200데미지가 마구 터지면서 주위의 구울들 또한 동일한 데미지를 입으며 동일한 속도로 죽어나갑니다.

결론 : 클리빙 어택과 크리티컬 스트라익이 같이 있으면, 크리티컬이 터질때 주위의 유닛들에게도 크리티컬 스트라익이 적용된다. 이때 주위의 유닛이 맞는 데미지는 크리티컬 데미지 * 클리빙 어택의 퍼센트 이다.




3. 보너스 실험. 클리빙과 배쉬와의 관계



[이미지:196005]

재훈련책을 먹이고 클리빙(역시 100%)과 배쉬만 익혀봤습니다.
배쉬 확률을 100%로 올리고 추가 데미지를 300으로 올려봤습니다. 너무 수치가 작으면 눈에 잘 안띄기 때문에...


[이미지:196006]

직접 때리는 유닛은 배쉬데미지를 맞고 기절하면서 빠른 속도로 죽어나가는데에 비해 주위 유닛은 매우 느린 속도로 피가 깎이고 있습니다..-_-; 저 뒤의 빨간피 구울들은 아까 클리빙 + 크리 실험하면서 때려놓은 구울들이니 신경 끄시길...ㅇㅅㅇ


[이미지:196007]

이 사진의 구울은 체력 3900 상태에서 바로 위 구울(컴퓨터- 중수라는 글자 바로위의 구울)을 10대 때린 직후의 모습입니다. 정확히 500이 깎였습니다.


결론 : 배쉬는 오직 직접 때리는 타겟에만 적용되며, 크리티컬과 달리 분산되지 않는다.



이로서 모든 실험이 끝났군요...

마지막으로 모든 실험의 결론을 정리하면서 오늘의 실험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도 더욱 좋은 실험을 가지고 찾아 오겠습니다..^^;





1. 크리티컬 데미지를 주는 스킬이 여러개 있어도 중복되지 않는다. (곱셈이 적용 안됨)

2. 크리티컬 데미지를 주는 스킬이 여러개 있어도, 설령 다수의 크리티컬 스킬이 한번에 터져도 따로따로 계산한후 합쳐지지 않는다 (덧셈도 적용 안된다)

3. 여러개의 크리티컬이 동시에 터져도 오직 제일 높은 배수의 크리티컬 달랑 하나만 적용된다. (쀍)

4. 클리빙어택을 익힌 상태에서 크리티컬이 터지면, 주위의 유닛 또한 더 많은 데미지를 입는다.

5. 클리빙 어택을 익힌 상태에서 크리티컬이 터진 경우, 주위 유닛이 입는 데미지의 공식은 "크리티컬 데미지 * 클리빙 어택의 분산 데미지 퍼센트(%)"이다.

6. 배쉬는 크리티컬과 달리 클리빙 어택과 같이 익히고 있어도 분산되지 않는다.

7. 그래도 크리가 겹치는걸 발견한다면....그건 맵 제작자가 겹치기가 가능하도록 수정했기 때문이다..-_-;




추가로 참조사항 (Nekia님의 실험):

http://warcraftxp.chol.com/?club=Dota&menu=3&mode=view&page=1&no=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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