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제 실험이 무려 3페이지 뒤로 밀려날만큼 귀차니즘과 실험 소제가 있음에도(이 실험주제 2주전에 생각해 논것;;;)
불구하고 올리지안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이렇게 귀차니즘을 극복하고 글자료 올림니다.
실험주제는 슬립으로 유닛이 자고있을때 각종 스펠들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는실험입니다.<--이 태그가 이실험의 처음이자 마지막태그;;;
※:버프스펠(슬로우,블러드러스트등..)들은 자는유닛에게 시전시 깨어나지 않음
AOE마법은 범위안에 있으면 데미지를 입어 깨어남
①.휴먼
1.스펠브레이커-스펠스틸:스펠을 훔쳤을때 깨어나지 않음
2.프리스트-디스펠:소환물에게는 데미지를 입어 깨어남
3.그리폰라이더-스톰해머:깨어남
②오크
1.파시어-체인라이트닝:자고있는 유닛에게는 튕기지안음
2.쉐도우 헌터-헥스:잠자는 상태로 크리터로 변함.만약 헥스가 먼저 풀리면
유닛은 계속 자고있음
3.울프라이더-인스네어:안깨어남
4.윈드라이더-인베놈드 스피어:슬립이 걸려있을때는 독데미지를 받지 않음,안깨어남
5.샤먼-라이트닝쉴드:슬립이 걸린 유닛은 초당 데미지를 받지 않음
6.스피릿워커-스피릿 링크:데미지를 분배 받으면 깨어남
7.타우렌-펄버라이즈:깨어남
8.코도비스트-디바우어:자고있는 유닛을 삼켰을시에 슬립 지속시간이 다 되기
전에 코도를 죽이면 슬립이 걸린상태로 나옴
③.언데드
1.크립트로드-로커스트 스웜:자고있는 유닛은 무시(공격 안함)
2.네크로멘서-언홀리 프렌지:초당 데미지를 받지 않음
④.나이트 엘프
1.데몬헌터-이몰레이션:라쉴과 같은 결과
2.키퍼-인탱글:초당 데미지를 받지않음
3.헌트리스-문 글레이브:자고있는 유닛에게 튕기지 않음
4.글래이브 쓰로워-보팔 블레이드:관통데미지를 입은 유닛은 깨어남
5.워든-쉐도우 스트라이크:시전 하자마자 재운경우는 독데미지 10이라고
머리위에 뜨나 데미지 안들어감
⑤중립
1.핏로드-클리빙 어택:깨어남
2.핏로드-둠:초당 데미지를 받지 않음
3.나가 씨 위치-포크드 라이트닝:자고있는 유닛에게는 번개가 나가지 않음
4.다크레인저-사일런스:안깨어남
5.다크레인저-라이프 드레인:깨어남
실험정리:데미지를 받는 스펠은 무조건 슬립이 깨어나고
그리고 초당 데미지를 입히는 스킬은 무조건 데미지를 무시합니다.
또 스플래시 데미지도 깨어난다....슬립을 쓸때는 스플래시 유닛
사용을 좀 자제해야 겠네요.재워우면 깨우고 또 재우면 깨우고-_-;;;
빠진스펠이나 궁금한스펠이 있으면 코멘트 달아주세요.
이만 실험 마침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