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ZeDa라고 합니다
카오스를 즐기던 중 크리티컬,배쉬의 스킬과 아이템 중복에 궁금증을 가지고
이렇게 실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여러 경우의 수를 잡고 실험을 하였습니다.
<1>크리티컬 부분
공격자 - 100 데미지의 블마
몸빵맨(-_-) - 5000 체력의 그런트(이동속도0,방어력0,체력리젠0)
1-크리티컬 스킬(100%확률로 10배의 데미지)
2-크리티컬 아이템 1(100%확률로 2배의 데미지)
3-크리티컬 아이템 2(100%확률로 5배의 데미지)
경우의 수 1
크리티컬 스킬을 찍고 아이템 1을 들고 아이템 2를 든 후 (1-2-3으로 표현)
경우의 수 2
1-3-2
경우의 수 3
2-3-1
경우의 수 4
3-2-1
경우의 수 1 결과
500의 데미지가 나왔습니다. 빨간 크리티컬 메시지는 5000으로 표기됩니다.
경우의 수 2 결과
200의 데미지가 나왔습니다. 빨간 크리티컬 메시지는 2000으로 표기됩니다.
경우의 수 3 결과
1000의 데미지가 나왔습니다. 빨간 크리티컬 메시지는 5000으로 표기됩니다.
경우의 수 4 결과
1000의 데미지가 나왔습니다. 빨간 크리티컬 메시지는 2000으로 표기됩니다.
흠... 이로써 정리를 할 수 있겠네요
정리 1) 크리티컬은 아이템이건 영웅 스킬이건
맨 나중의 배수율이 적용됩니다.
정리 2) 빨간 크리티컬 메시지는 믿지 맙시다-_-;
<2> 배쉬 부분
공격자,몸빵맨 동일
1- 배쉬 스킬(50%확률로 100초간 스턴)
2- 배쉬 스킬(100%확률로 100초간 스턴)
3- 배쉬 스킬 아이템(50%확률로 5000의 데미지)
4- 배쉬 스킬 아이템(100%확률로 5000의 데미지)
경우의 수 1
1-3
경우의 수 2
3-1
경우의 수 3
2-4
경우의 수 4
4-2
경우의 수 1 결과
일단 50방 이상 실험해 본 결과 그런트가 한방에 가는 것이
50%는 되었고, 그런트가 한방에 안가면 그냥 100의 데미지를
입던지, 무한 스턴에 빠져들었습니다.
가끔 데미지만 입었습니다.
경우의 수 2 결과
무한 스턴을 입는 확률이 50%정도 되었고, 무한 스턴에 안걸리면
그냥 100의 데미지를 입던지, 한방에 나가떨어졌습니다.
가끔 데미지만 입었습니다.
경우의 수 3 결과
무조건 한방에 다이-_-
경우의 수 4 결과
무한스턴에 빠져듭니다
배쉬도 정리를 할 수 있겠군요
정리 1) 맨 마지막에 찍던가 획득한 배쉬 스킬이 먼저 적용됩니다.
정리 2) 그 배쉬 스킬이 적용되지 않으면 나머지 확률에서 계산을 하여
배쉬의 발동이 됩니다.
배쉬와 크리티컬을 살펴보니 공통점을 찾을 수 있네요
공통점 1) 맨 나중에 찍던가 획득한 스킬이 먼저 적용된다
공통점 2) 50%,50%면 이거 아니면 저것이 아니고, 먼저 50%의 확률을
계산한 뒤, 또 나머지 50%의 확률에서 50%를 또 계산하여
스킬의 발동을 결정한다.
공통점 3) 만약 스킬 발동이 연속으로 일어날 경우, 맨 나중에 발동된
스킬을 따른다.
예) 50%의 무한스턴 배쉬,50%의 한방 배쉬가 있을경우
무한스턴 배쉬를 한방배쉬보다 나중에 획득하고
공격을 했는데 둘다 확률에 걸리면
그 유닛은 무한스턴이 걸립니다.
쓰다보니 조금 조잡해 졌네요
중요한 결론은 서로 중복이 안된다는 점이겠죠?
이만 글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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