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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MoonPriest
작성일 2005-03-19 00:32:25 KST 조회 12,182
제목
10렙 팅커 vs 10렙 마킹, 데몬과 칩튼 추가.
10렙 마킹과 10렙 팅커를 붙였습니다.
아바타는 이뮨이고 로보고블린도 스톰볼트나 크랩을 맞지 않으므로 실험은 간단합니다. 그림을 잘 보시면 로보고블린의 무지막지한 크레인삽에 깔린 마킹의 주검이 보입니다 @_@

보너스 스샷은 10렙 칩튼. 쇽웨는 로보고블린에 먹더군요. 그렇지만 클러스터 로켓을 안쓰고도 쇽웨 계속 날린 칩튼을 피 반 이상 남고 눕힙니다(따라서 리앵카되어도 이기겠죠).

하지만 불돌이 흙돌이 바람돌이한테는 깨집니다..




내용추가 1

10렙 데몬도 붙여 봤었는데 팅커가 이긴다고 봐야 할 듯 합니다. 유즈맵 세팅으로 둘 다 컨트롤할 수 없기 때문에, 동맹 상태에서 둘 다 변신시키고 팩토리 던진다음 동맹 풀고 데몬으로 쿨타임마다 계속 마나번해보았거든요. 이렇게 해보면, 팩토리 소환이 끝나갈 때쯤 둘 다 간발의 차이로 빨피가 됩니다(이 때 스크린샷 저장해놨더군요. 첨부합니다 팩토리 소환 풀린 직후의 모습).

팅커도 동시에 컨트롤할 수 있다면 쿨타임마다 데몬한테 로켓을 쏴줬을 거고 그럼 데몬에게 1. 스킬뎀지+스턴 (스턴시간 짧아도 그동안 태엽돌이들이 때리는 게 꽤 아픔) 2. 마나를 소모하므로 마나번 피해 줄어듬 의 효과가 추가되었겠죠. 거기다가 포켓팩토리 소환시간이 쿨다운보다 10초 길기 때문에 3. 팩토리 중복소환이 가능합니다.

둘 다 컨트롤하는 상황연출이 가능하다면 아바타보다 더 쉽게 잡을 것으로 예측되더군요(메타몰은 1 대 1 맞짱보단 다대일 상황에 강하죠..). 하지만 정확한 내용은 아니어서 처음엔 올리지 않았습니다. 가능하신 분은 데몬 vs 팅커, 데몬 vs 칩튼 풀컨트롤 맞짱을 후속타로 올려주셔도 좋겠네요.


내용추가 2

10렙 데몬과 10렙 칩튼의 대결을 심심해서 계산해 봤습니다 (아 할일 많은데-_-;;)
10렙시 hp mp 아머 공격력(평균)
데몬(메타몰) 1100(1600) 510 9 48
칩튼 1425 375 6 60

보다시피 칩튼과 데몬이 각각 쇽웨와 마나번을 한번씩 교환하고 칩튼이 바로 스톰프를 찍으면 칩튼 마나는 오링입니다. (100 + 150 + 90 = 360) 이후 마나리젠이 있을 테지만 느릴 테니 일단 무시하고 데몬과 칩튼은 마나번 쇽웨를 한번씩만 교환하며 데몬은 스톰프 범위 밖에서 시작하는 것으로 가정합시다. 그럼 리앵카까지 포함 두번씩 교환하겠죠.

그러면 남는 hp는
칩튼 (1425 * 2) - (150 * 2 * 0.7) = 2640
데몬 1600 - (200 * 2 * 0.7) = 1320

이제부터 평타 대결을 계산할테니 여기에 아머에 의한 체력증가분을 포함시켜 줍시다(스킬뎀지는 아머에 의해 감소되지 않으니 스킬뎀지를 먼저 빼고 아머를 계산해 줘야죠). 아머 6은 체력 36퍼센트 증가, 아머 9는 체력 54퍼센트 증가와 같습니다. 따라서

(아머에 의해 수정된) 칩튼 hp = 2640 * 1.36 = 3590
(아머와 이베이젼에 의해 수정된) 데몬 hp = 1320 * 1.54 / 0.7 = 2904
그럼 칩튼의 평타를 계산해 보죠. 칩튼의 기본공속은 2.02, 메타몰의 기본공속은 1.6 입니다. 여기에 어질수치에 따라 공속이 더 빨라지는데 정확한 수치를 모르겠으니 걍 칩튼 2.0 데몬 1.5라고 가정하죠. 실제 칩튼 공속은 이보다는 좀 빠를테지만..

그럼
칩튼의 초당 평타 데미지는 60 / 2 * 1.15(인듀오라 적용) = 34.5
메타몰 초당 평타 데미지는 48 / 1.5 = 32

칩튼이 메타몰을 죽이는 데 걸리는 시간 : 2904 / 34.5 = 84초
메타몰이 칩튼을 죽이는 데 걸리는 시간 : 3590 / 32 = 112초

메타몰 지속시간이 60초이기 때문에 실제로 실험하면, 칩튼 부활 -> 몇초 후 메타몰 풀림 -> 몇초 후 메타몰 사망 정도의 시나리오가 나올 것 같습니다.

수정 - 1 : 이몰레이션
마나번과 변신 다음 남은 마나로 마나리젠까지 고려시 40초간 이몰을 켜고 있을 수 있습니다. 40초간 이몰 뎀지는 560이지요. (두 번째 마나번 쓸 마나만 남기고 빠듯하게 이몰을 켜주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지만 여기서 일단 40초간 이몰을 켜고도 리젠된 마나로 두 번째 마나번을 쓸 수 있다고 가정합니다) 이 경우 격차가 매우 줄어듭니다. 이몰을 40초간 쓴다면, 칩튼의 아머수정전 hp는 2640 - 560 = 2080으로 줄어들고 이때 메타몰이 칩튼을 죽이는 데 걸리는 시간은 88초로 줄어듭니다.

칩튼이 메타몰을 죽이는 데 걸리는 시간 : 2904 / 34.5 = 84초
메타몰이 칩튼을 죽이는 데 걸리는 시간 : 2829 / 32 = 88초
(2829는 이몰뎀지감소분을 반영한 칩튼피 2080에 다시 아머증가분을 반영한 수치)

이몰까지 킬 경우 차이는 매우 근소해집니다. 저 정도면 데몬이 민뎀 맥뎀차가 크다는 것과 이베이젼이 확률스킬이란 것 등을 감안하면 실험에 따라 충분히 뒤집힌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메타몰 지속시간이 60초임을 감안하면 칩튼의 승리가 예상되네요.

수정사항 - 2 : 뭐 틀린 게 없나 해서 스탯을 다시 살펴봤더니 허걱.. 처음에 데몬이 스톰프 범위 밖에서 출발한다는 가정이 틀렸습니다. 스톰프 범위가 35, 마나번 범위가 30이어서 마나번을 당하는 순간 스톰프를 찍으면 무조건 걸립니다. 스톰프 데미지가 영웅에게 52.5, 스턴시간이 4초입니다. 부활까지 포함해서 스톰프 두 번의 효과를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차이는 10초정도 더 벌어지겠네요.

그런데.. 스톰프 스턴시간이 4초, 쿨다운이 6초기 때문에 극한의 컨트롤을 할 경우 마나번쓰러오는 데몬을 먼저 스턴시키고 밖으로 빠져서 쇽웨를 날렸다가 데몬이 깨서 마나번쓰러 올 때 다시 스턴시키는 것도 이론적으론 가능합니다 -_-;; 이렇게 하면 데몬의 마나번은 거의 무용지물이 됩니다만.. 쩝.. 이정도 컨트롤은 거의 비현실적일 듯 하고 더 생각하기도 귀찮아서 그만 하렵니다.

계산을 간단하게 하려면 상제해서 몇 단계 줄일 수 있지만 한 단계 한 단계 해보았습니다. 틀린 곳 있으면 지적해 주시길..

%) 집에 와서 이것저것 시뮬레이트해봤습니다. 결론은 모든 스킬을 쓰면 확실히 칩튼이 이깁니다.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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