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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Laser#크루세이더
작성일 2005-07-01 14:52:05 KST 조회 11,721
제목
[자존심대결!]시즈엔진과 디스트로이어
안녕하세요~5번째실험을 맡게 되엇습니다..
실험이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이번에는 시즈엔진과 디스트로이어의 대결입니다..
Vion[PD]님의 의견으로 진행되었으며..
굉장히 재미있는 실험이 될것 같습니다...

실제로 디스만으로 시즈엔진한테정면대결을 시도한다는것은 자살행위입니다.
이걸로 딴지를 거시지는 말기를 바랍니다..>_<

Vion[PD]님에겐 죄송하지만, 시즈엔진이 디스를 녹이는 속도는 올릴수 없을것 같습니다..

대략 어림잡아 노업시즈엔진이 노업디스 잡는데만도 1분정도가 걸립니다.
1:1로요....
(이유는 공격쿨다운이 굉장히 깁니다.., 2.1초입니다...속도를 측정하는것은 무의미하다고 판단되었습니다.)
게다가 단체실험을 하게되면.. 변수가 많아져서 신빙성이 없어지게 되구요..
죄송합니다..ㅠ.ㅠ


1.실험계획안

(1)일단, 디스트로이어와 시즈엔진의 자원차를 비교합니다.

(2)디스와 시즈엔진은 민댐과 맥댐차가 얼마나지않아 데미지의 균등한 분배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3)풀업디스토이어와 노업시즈엔진의 1:1 대결이 있겠습니다.

(4)시즈엔진의 동시 공격횟수는 3입니다..따라서 디스의 숫자를 3의 배수로 맞출것입니다.

(5)9마리의 디스트로이어를 놓고 시즈엔진의 수를 점차 늘려나가...
디스와 시즈엔진의 동일전투력의 비율을 측정할것입니다..

(6)위실험은 풀업과 공3업,방3업,노업으로 진행될예정이며, (5)번 실험은 일단 노업으로 비를 잡고 공,방,풀업의 결과를 집계할것입니다..

(7)모든자료를 통계로 수치적측면과,실전측면으로 비교해서 결론을 내릴것입니다.


2.자원차비교...
시즈엔진과 디스트로이어는 모두 고가의 유닛입니다.
실전에서는 디스가 많이 나오지만요...ㅎㅎ
일단 자원차를 비교해 볼까요?

-----------------------------------------------------------
[시즈엔진]

배라지업그레이드 금-50 나무-150 인구수-
시즈엔진자체의 자원 금-195 나무-35 인구수-3

(총합계 금-245 나무-185 인구수-3)
------------------------------------------------------------
[디스트로이어]

디스변형업그레이드 금-75 나무-150 인구수-0
옵시디언스태츄 금-200 나무-35 인구수-3
디스트로이어 변형 금-100 나무-50 인구수-2

(총합계 금-375 나무-235 인구수-5)-포탈값;;;
------------------------------------------------------------
거의 2배차이입니다.. 시즈2대가 디스1마리를 못잡을수는 없지요..
자원으로따져서는 안됩니다..
둘은 상성관계입니다..

3.노업시즈엔진과 풀업디스트로이어의 대결
[이미지:439763] [이미지:439764] [이미지:439765] [이미지:439766]
디스의 완패입니다...;;; 분명히 디스"만" 풀업인데 패배했습니다..
최소한 못해도 라이프조금남고 이길줄 알았는데..;;



4.서로노업상태에서 전투력비율측정(고정값-디스트로이어9,변수-시즈엔진)

(1)시즈엔진4기일때...
[이미지:439770] [이미지:439771] [이미지:439772] 디스가 미사일사례의 축복으로 완전히 안드로메다로 날아가버렷습니다.
한기 줄입시다.


(2)시즈엔진3기일때...
[이미지:439773] [이미지:439774] [이미지:439775] [이미지:439776] 이번에도 시즈가 이겼지만,,아마 한기를 줄일경우 패배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3)시즈엔진2기일때..
[이미지:439777] [이미지:439778] 시즈엔진의 패배입니다..

결국, 디스9기≤시즈엔진3기군요...



5.공3업끼리의 전투(고정값-디스9,시즈3)
[이미지:439889] [이미지:439890] [이미지:439891] [이미지:439892] 디스의 승리군요.. 아무래도 공업의 효과는 공격속도가 빠른 디스가 더 효과를 많이 받는듯 하네요...



6.방3업끼리의 전투(고정값-디스9,시즈3)
[이미지:439893] [이미지:439894] [이미지:439895] [이미지:439896] 최대, 최소대미지나 오차를 생각할때..노업과 차이가 없는듯 싶습니다..



7.풀업끼리의 전투(고정값-디스9,시즈3)
[이미지:439897] [이미지:439898] [이미지:439899] [이미지:439900] 역시, 큰차이는 없어 보이는군요... 디스의 공업효과가 시즈엔진의 방어력으로 무력화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
8.결론...
(1)시즈엔진의수가 디스트로이어수의 1/3만 있어도 승리하였습니다.

(2)공업을 제외하고 디스의 패배입니다..

따라서,"디스트로이어와 시즈엔진의 싸움에서 디스트로이어가 유리해지려면 적어도,공업에 치중해야한다는 사실"이며

"통상적으로,시즈엔진의 전력이 디스의 1/3만 있어도 시즈엔진이 승리할수 있다." 입니다..
---------------------------------------------------------------------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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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부릉이사령관] (2009-10-11 05:00: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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