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마법이 스틸이 되고 어떤 마법이 스틸이 되지 않는지 생각보다 말이 많은것을 보고 실험에 나섰습니다.
(집 컴퓨터 사양이 안 좋아서 실험맵 돌리기가 버겁습니다.)
우선 증거자료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460423]
[이미지:460424]
[이미지:460425]
[이미지:460426]
[이미지:460469]
[이미지:460470]
[이미지:460472]
[이미지:460473]
[스펠스틸이 가능한 마법]
불가능한 마법을 제외한 버프, 디버프성 지속 마법 전부 (프로텍트 스크롤, 비스트 스크롤 포함)
[스펠스틸이 불가능한 마법]
사이클론(탈론, 완드), 라이트닝 쉴드(샤먼, 완드), 인비저블리티(소서리스, 포션), 안티매직쉘(밴쉬)
아군이 시전한 언홀리프렌지(네크로맨서)
모든 영웅의 마법 (디스펠이나 디바우어 매직은 가능할지라도 스펠스틸은 안됩니다.)
─────────────────────────────────────────────────────────────
- 언홀리 프렌지에 대한 설명
시전 대상은 중요하지 않으며 시전자에 따라 스펠스틸의 적용 유무가 결정됩니다.
1. 아군이 아군에게 시전하면 버프
2. 아군이 적군에게 시전하면 디버프
3. 적군이 아군에게 시전하면 디버프 (스펠스틸 가능)
4. 적군이 적군에게 시전하면 버프 (스펠스틸 가능)
또한 적군이 시전한 언홀리프렌지를 스펠스틸로 옮기면 아군이 시전한 언홀리프렌지로 속성이 변합니다. (3 -> 2 // 4 -> 1)
이는 디스트로이어의 디바우어 매직에도 같은 성격으로 적용될 것 같습니다.
아군이 시전한 언홀리프렌지는 디스펠, 적군이 시전한 언홀리프렌지는 디바우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모든 마법이 아군의 스펠스틸의 영향을 받으면 아군이 시전한 마법으로 속성이 변하지만,
언홀리프렌지의 경우 그 성격과 속성이 조금 특별하여 부가적으로 설명합니다.)
─────────────────────────────────────────────────────────────
<스펠스틸의 성격>
아군에게 유리한 마법(버프)이 걸려있을 경우 - 해당사항 없음
아군에게 불리한 마법(디버프)이 걸려있을 경우 - 스펠스틸 (스틸받을 대상이 없을 경우 디스펠)
적군에게 유리한 마법(버프)이 걸려있을 경우 - 스펠스틸 (스틸받을 대상이 없을 경우 디스펠)
적군에게 불리한 마법(디버프)가 걸려있을 경우 - 해당사항 없음
※ 이미 같은 종류의 마법을 한 대상에게 옮겼더라도 더 이상 옮길 다른 대상이 없다면 이미 옮겨진 대상에게 중첩으로 옮깁니다.
ex) 오크vs휴먼에서 오크가 블러드러스트를 아군에게 걸고 휴먼의 스펠브레이커가 전투에 참여한
모든 휴먼의 유닛에게 블러드러스트를 스틸해줬다고 해서 그 후에 사용되는 블러드러스트가 안전한 것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