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5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꼬우면나엘해
작성일 2006-10-14 07:18:24 KST 조회 8,078
제목
플라잉머신 vs 4종족 모든 공중공격 유닛
실험내용은 모두 사실입니다.

수작 안썻습니다.

아니면 다들 한번 따라서 해보세요


아 그리고 실험맵 잘못가지고 계신분들이 많은데


플라잉머신 체력은 200입니다. -_-

175 짜리로 계속 실험하질 않나

헌트리스 체력이 무슨 600짜리로 실험을 하질않나



그런 실험 올리면 욕만먹겠지요?

저도 욕 엄청합니다.

아니면 유언비어나 흘리고는 스스로 나는 미라클비전에 엄청난 공을 세웠어라고 자위고 있는건 좋지 않겠지요?



뭐가 어찌되었건 제대로된 실험 합시다.



제가 쓴 실험맵은 맵 자료실에서 175 페이지였던가.. 그 전이었던가


맵 자료실
번호 : 8864
제목 : 미라클 비젼,, 파로 팅커 알케미스트 추가
OnlyLove아중 님 업로드
2005/04/17 자 자료.

로 했습니다..

패치로 조금 더 많이 변경된것도 있는것 같은데 최소한 플라잉 머신과 여타 공중유닛들엔 변화 없는걸로 압니다.

알면 밑에 적어주시고.



그럼 본론으로 갑니다.




모든 유닛들은 풀업상태입니다.

레더에서 가능한 모든 업그레이드는 모두 되어있습니다.



승리조건은 뻔하듯이 살아남으면 이긴겁니다.









[이미지:597192] [이미지:597193] [이미지:597194]
가고일 12 vs 플라잉 24 입니다

플라잉머신 15기 살아남았습니다

무슨 5부대부터 엄청난 차이가 난다느니 다 헛소리로 판명 났습니다.

제대로된 실험맵을 씁시다.




[이미지:597195] [이미지:597196] [이미지:597197]

히포그라프 12 vs 플라잉 24 입니다

플라잉 12기 살아남았습니다.





[이미지:597198] [이미지:597199] [이미지:597200]


와이번 12 vs 플라잉 24 입니다

플라잉 20기 살아남았습니다




[이미지:597201] [이미지:597202] [이미지:597203]

히포그라프 라이더 12 vs 플라잉 24 입니다

플라잉 18기 살아남았습니다




[이미지:597204] [이미지:597205] [이미지:597206]


탈론 12 vs 플라잉 24 입니다

플라잉 18기 살아남았습니다

페어리 오토케스트 하면 한기도 안잃고 플라잉이 승리합니다.

그래서 오토캐스트 끄고 했습니다.




[이미지:597207] [이미지:597208] [이미지:597209]

드래곤호크 12 vs 플라잉 24 입니다.


플라잉 21기 살아남았습니다.




[이미지:597210] [이미지:597211] [이미지:597212]

그리폰 12기 vs 플라잉 24 입니다

플라잉 4기 살아남았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립니다만 스톰해머는 공중군에는 먹히지 않고

그리폰은 공중군을 공격할땐 공속이 0.2초 더 늦어집니다.



어쨋든 실험은 정확 했습니다.

역시 궁금하시면 집접 한번 해보시면 됩니다.



[이미지:597213] [이미지:597214] [이미지:597227]
페어리드레곤 12 vs 플라잉 24 입니다

플라잉 24기 전원 살아남았습니다.

페어리 쉬프트 켰습니다.

어째 생존률이 좀 높게 보여서 말입니다


켯으나 껏으나 24기 전원 생존엔 변함 없었습니다.




[이미지:597215] [이미지:597216] [이미지:597217]


디스트로이어 12 vs 플라잉머신 24 입니다


플라잉 14기 살아남았습니다.




[이미지:597218] [이미지:597219] [이미지:597220]

프로스트 웜 12 vs 플라잉머신 24 입니다


프로스트 웜 9기 살아남았습니다





[이미지:597221] [이미지:597222] [이미지:597223] [이미지:597224]



대망의 뱃라이더 입니다.

뱃라이더 12 vs 플라잉머신 24 입니다

플라잉이 9기 살아남았습니다.

일단 제가 벳라이더컨트롤을 맡았습니다.

이유야 뻔하게 컨콕션은 컨트롤로만 써지니까 말입니다.


박은놈한테 또 안박았고 멀리 퍼져서 박았습니다.


또 최대한 플라잉은 뭉치려고 노력 했습니다.


이래도 유언비어로 보이시는분은 그냥 스스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또 위 벳라이더 실험의 근거를 보충해줄 스플래쉬 범위를 다시한번 실험 해봤습니다.





[이미지:597225] [이미지:597226]
제일 작은 공중유닛이라 생각되는 알바트로스를 썻습니다.

나는양은 지멋대로 돌아다녀서 도움이 안됫고 어차피 덩치도 더 크기때문에 뭐 말할 대상이 못되고


최대한 뭉쳤습니다. 뭉치려고 최대한 노력했고

박기 바로 전까지도 제가 뭉쳤습니다만

순식간에 팍 풀어지더군요 이건 뭐 제가 어쩔수 있는건 아닙니다만 공중군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스타처럼 풀어진단 사실을 감안해본다면 최대한 한건 맞습니다.




마지막 스샷에 뱃라이더의 자폭이 보입니다.



실제로 죽은 알바트로스는 몇기안됩니다.


진짜 스플래쉬 범위는 딱 그래픽 이펙트 만한거죠


뱃라이더가 박으면 폭발 이펙트가 그래픽으로 나오잖아요?


정확히 그 범위가 맞는것 같군요


예전에 누군가 올려주셨는데 안본 사람이 많은것 같아서 제가 다시 해봤습니다.























이제부터 결론으로 갑니다



컨트롤은 일점사 같은건 없었으며 그냥 어택땅으로 했습니다.


노는놈은 실험도중 한마리도 없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저에겐 슈퍼 임요환 마린으로 럴커죽이기 같은건 없으니 그건 그냥 알아두시고 슈퍼 임요환 컨트롤로 이길수 있잖아요 라거나 슈퍼임요환 일점사로 이기면 되요 같은 김빠지는 소린 사절입니다.



그러고보니 베타시절때부터 라이플맨이 헌트리스를 이긴다는 인간들은 언제나 일점사만 부르짖었지요


헌트는 그럼 3마리씩 뭉쳐서 슈퍼임요환 컨트롤로 일점사 하면 됩니다 그러니 그런류의 댓글은 제발 달지마세요 진짜 화냅니다.













플라잉 2부대는 상당히 현실적입니다.

충분히 있을수 있습니다

인원제도 25밖에 안되고 말입니다.


무슨 초강력 패멀로만 나올수 있단 이야기도 사절입니다






솔직히 이 실험은 플라잉에게 상당히 불리하게 했습니다


왜냐면 다 12 vs 24 로만 맞췄으니까 말입니다.





그리고 가고일 5부대 설을 내놓으신 님께서 5부대로 하면 가고일이 이긴다란 식의 논리 또한 사절입니다.


왜냐면 플라잉의 스플은 상당히 넓고 부대가 많으면 많을수록 스플은 더 쎄져만 가겠지요?


초딩수학에서 사각형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만 알아도 충분히 깨달을 이야기입니다.

제발 뜻있는 이야기를 합시다.







결국 플라잉머신은 2부대만 모이면 공중군으로 플라잉을 상대한단건 완전 헛소리가 된단 이야기입니다.




5부대 이론이라든가 인원제 이론이라든가 뭐 잡다한 루머는 이걸로 다 깨졌습니다.





플라잉머신은 업그레이드가 중요합니다

원리는 땡구울할땐 업그레이드가 중요한거랑 비슷합니다

플라잉머신은 숫자가 많이 나옵니다.

또 스플래쉬도 있지요


예를들어서 체력 600에 공격력이 10인 유닛과

체력 300에 공격력이 5인 2유닛이 있으면

600인 유닛은 끊어먹히거나 그런위험이 적으니까 좋지만


업그레이드를 계속 하게 된다면 체력 300인 유닛이 이기게 됩니다.



마치 스타에서 베틀크루져 1부대와 케리어 1부대가 싸우면 베틀크루져가 이기지만

케리어 100마리 배틀크루져 100마리와 싸우면 케리어가 이기는것과 비슷한 원리입니다.

(실험출처는 스타크래프트 엽기길드입니다.. 100마리였는지 1000마리였는지는 기억이 잘 안나지만..)


하여간 실험의 교훈중 하난 기하학적 증가를 이길수있는건 없단것 입니다.


쉽게말하면 덧셈으론 아무리 노력해봤자 제곱을 이길순 없다 같은 것 이라고 말할수 있군요 (...예가 좀 초딩같지만 말을 하자면 그렇다고..)


이걸로 실험 마칩니다.


참고로 피닉스는 안했습니다


어차피 12마리 나오지도 않고 나오기만 하면 피닉스가 이길것 같긴 하군요

..어차피 안나오니 무효니까 상관없습니다. 프웜으로 그냥 참아주세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