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래프트에는 모든 유닛이 두가지 모션과 두가지 음향을 지닙니다.
똑같이 때리더라도 때리는 모양이 미묘하게 다르고
소리도 미묘하게 다릅니다.
이때 때리는 모션과 소리와는 아무런 관계가 없더군요
첫째로 마킹은 왼손 오른손 번갈아가며 망치와 도끼를 휘두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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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 또한 왼손 싸다귀와 오른손 싸다귀가 있습니다.
제가 처음 의문을 가지게 됀것이 왼손 싸다귀와 오른손 싸다귀의 음향과 대미지와의 상관관계 입니다. 겉보기로는 오른손으로 칠때 좀더 모션이 크긴하지만 결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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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리 또한 크게 두개가 있는데요 가끔씩 삑사리가 나서 화면이
정중앙의유닛에게 향해 있음에도불구하고 소리가 안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데미지는 들어 갑니다.
마킹의 음향입니다. 두가지 소리가 구분이 돼시는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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풋맨은 좀더 구분이 명확히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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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처와 같은 경우는 소리가 두번 타탁 날때가 있고 한번만 날때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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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드라이더를 보면 세가지가명확히 구분이돼지요. 무음,1음,2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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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든 입니다. 머 영웅이라고 해바야 때리는것 역시 두가지 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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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꾼이 수리할때도 마찬가지인데요. 역시 소리는 두가지에 무음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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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쓰잘대기 없는 실험이 였습니다.
사실 이러한 소리를 모아서 워크래프트 비트 동영상을 만들어 보려 햇는데요, 영상 프로그램 다루기가 너무 어렵네요ㅠ
그나마 아쉬운대로 허접한 실력으로 캐논에 비트를 넣어 봣습니다.
음악속에 과연 무슨무슨 소리가 들어 갓는가 알아맞춰 보세요
캐논 가야금 3중주 워크래프트 beat ver.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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