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수영이. | ||
---|---|---|---|
작성일 | 2008-05-23 13:19:38 KST | 조회 | 6,548 |
제목 |
유닛의 모델에따라 전투력의 변화가 있을까?
|
아 우선 .. 글로 이루어진 실험이 되겠습니다.
분명 저는 스샷을 찍었고, 스샷폴더들어가서 알씨로 열었는데.. 전부다 검은색으로 보이는군요 ㅡㅡ...
아~ 뭥미.. 전에 찍었던 스샷들은 정상적인데 이번 실험만 그러네요.
각설하고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이 실험을 한 이유는 히포와 가골싸움에 대해서 논할때 누군가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가골은 공격모션이 커서 공속이 느리다" <- 이 한마디 말에 의해서 실험을 시작하게되었습니다.
우선 유닛의모델에 관한 다른 실험이 예전에 있었습니다.
바로 디펜풋맨vs풋맨 인데요.. 제 기억에 디펜풋맨이 졌던걸로 기억이나네요.
여튼 직접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우선 실험방법은 이렇습니다.
1.맵에딧에서 히포를 하나 만들어서 모델만 가고일로 바꾼다.
2.역시 맵에딧에서 가골을 하나 만들어서 모델만 히포로 바꾼다.
3.그리고 진짜 가골 vs 히포로변신한가골, 진짜 히포 vs 가골로 변신한 히포.
4.결과를 정리한다.
얇팍한 지식과 통계학좀 배운 녀석에게 들은 말로는.. 30회이상의 자료?는 어느정도 의미하는 바를 가질수있다..
그래서 총 실험을 5마리씩 붙여서 6번 반복하였습니다.
스샷이 날라가버린 바람에 정확히 퍼센트를 낼순 없지만..
결과적으론 '히포그리프 모델'이 승리하였습니다.
단지 모습만 히포라는 이유로 똑같은 스텟을 가진 유닛을 발라버리더군요.
한.. 히포모델승리:가골모델승리 = 20:10 정도로 비율이 나온거같네요.
그리고 간단하게 풋맨vs디펜풋맨도 해봤는데 역시 풋맨이 이기더군요.
확실히 모델에 따라서 전투력의 변화가 오는건 사실인것같습니다.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