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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고독한솔저
작성일 2005-11-30 17:15:08 KST 조회 613
제목
종족 유닛들의 특징과 상성...
휴먼/오크/언데/나엘

밀리 : 풋맨,그런트,구울,X
레인지 : 라플,헤헌,핀드,아처
공성병기 : 모탈,디몰,고기차,글쓰
대형 밀리: 나이트,X,어보미,베어 폼 클로

특수 계열: X,코도(안티 밀리),쉐이드(첩보),헌트(?)

보조 매지컬 : 프리,샤먼,네크로,클로
화력 매지컬 : 소서,위닥,벤쉬,탈론
특수 매지컬: X,설렁탕,옵시,드라
안티 매지컬: 스펠,X,디스,페드

서브 공성 : 스탱,레이더,X,마자

안티 에어 : 플머,벳라,가고일,히포
스카이 : 호크라,윈라,풀 마나 디스(?),히포라
최종 병기 : 그리폰,타우렌,프윔,키메라

대충 간단한 기본 상성...

밀리: 레인지에 강하다
레인지: 매지컬에 강하다
매지컬: 밀리에 강하다
안티 매지컬: 매지컬에 강하다

모 대충 이런 식의 상성으로 이어지지만...
종족마다 이것은 약간씩 틀려진다...

특히 헌트 같은 경우 정말 상성이 특이한데...
소수 레인지는 잘 잡지만... 다수 레인지에는 거꾸로 녹는다...

핀드가 개떼 독업 윈라에 거꾸로 녹아 내리거나...
라플이 풀 마나 디스에 거꾸로 녹는 기현상이 벌어지는 등의
간혹 상성 무시 현상이 일어나는 경우도 존재한다...

여기에 영웅이 끼어들면 상성이 또 복잡해지게 된다...

참고로 헌트:라플 이나 베어 폼 클러:스펠 같은 그 특성상...
상성 따지면 서로가 서로를 잘 녹이는 체제 일 경우...

결국 업글과 물량으로 승부가 결정나는 경우가 많다...
(물론 조합을 무시하고 온니 유닛:유닛을 가정했을 경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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