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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호로화
작성일 2008-05-12 13:13:08 KST 조회 1,168
제목
블레이드마스터정보

오랜 경험으로 전투에 숙달된 블레이드 마스터들은 호드 내에서의 몇 없는 엘리트 전투가이다. 이 검술의 귀재들은 한때는 비운의 "불타는 검날" 클랜의 전투가였다. 그들의 클랜은 악마의 타락의 길에 빠져들었지만, 영광스러운 블레이드 마스터들의 눈물의 맹세로 클랜은 추가적인 몰락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쓰랄의 지도 아래, 그들은 호드 내에서 다시 중요한 전투를 맡을수 있었으며 쓰랄의 호위병으로 임명되기도 했다.
특성
비용 425 100 5
공격 유형 영웅
무기 유형 노멀
갑옷 유형 영웅
쿨다운 1.77
사정거리 근접
기본 속성 민첩성
레벨 당 힘 보너스 2
레벨 당 민첩성 보너스 1.75
레벨 당 지능 보너스 2.25
체력 회복 항상
마나 회복 0.01
낮 시야 1800
밤 시야 800
이동 속도 빠름(320)
소환 시간 55
수송 점유 1
생산 단축키 B
레벨 공격력 (지상/공중) 방어력 민첩성 지능 체력 마나
1 26-48 [평균 37]/없음 5 18 24 16 550 240
2 27-49 [평균 38]/없음 6 20 25 18 600 270
3 29-51 [평균 40]/없음 6 22 27 20 650 300
4 31-53 [평균 42]/없음 7 24 29 22 700 330
5 33-55 [평균 44]/없음 7 26 31 25 750 375
6 34-56 [평균 45]/없음 8 28 32 27 800 405
7 36-58 [평균 47]/없음 8 30 34 29 850 435
8 38-60 [평균 49]/없음 9 32 36 31 900 465
9 40-62 [평균 51]/없음 9 34 38 34 950 510
10 41-63 [평균 52]/없음 10 36 39 36 1000 540
영웅 이름: Tojara, Nikoro, Kajind, Mikasa, Samuro, Akinos, Mazuru, Yozshura, Daisho, Kigami, Arashicage, Moogul the Sly, Jubei
정보
블레이드 마스터는 많은 오크 플레이어들이 선호하는 영웅입니다. 미러 이미지와 크리티컬 스트라이크 어빌리티를 겸비했을 땐 최고의 근접 전투 유닛이 되며, 일정 레벨에 도달하고 좋은 아이템을 갖추고 있을 땐 빠른 속도로 적들과 건물들을 부숴버릴수 있습니다. 블레이드 마스터의 최대 이점은 적들을 헷갈리게 하는 미러 이미지 어빌리티이며, 다른 패시브 스킬인 크리티컬 스트라이크는 한번에 엄청난 데미지의 공격을 가능케 합니다. 윈드 워크는 블레이드 마스터가 전사 위기에 있거나 적의 본진에 침투할 때 자신을 투명하게 만듭니다. 블레이드 마스터의 궁극기 블레이드 스톰은 여러 설명이 필요 없이 말 그대로 검무의 폭풍입니다.

스킬 포인트 분배를 가장 다양하게 할 수 있는 영웅중 하나가 블레이드 마스터입니다. 많은 오크 유저들은 미러 이미지에 첫번째 포인트를 소비하고 후에 크리티컬 스트라이크를 배웁니다. 영웅 러시, 치고 빠지기 전술, 혹은 빠른 크립 사냥을 선호하시는 유저들은 첫번째 포인트를 윈드 워크에 소비하고 그 후에 크리티컬 스트라이크를 배웁니다.

블레이드 마스터에게 추가적인 힘을 줄 수 있는 것은 바로 아이템입니다. 마켓플레이스와 고블린 상점을 꼭 들리도록 하세요.

블레이드 마스터 대처법
상대방의 블레이드 마스터가 미러 이미지를 썼을 때, 디스펠을 쓸 경우 가짜 블레이드 마스터는 사라지게 됩니다. 진짜 블레이드 마스터를 찾았을 때는 원거리 공격 유닛들로 일점사를 해주는게 효과적입니다. 상대방 블레이드 마스터에게 사일런스를 시전하는것도 윈드 워크와 미러 이미지와 블레이드 스톰의 시전을 막아주기 때문에 효과적입니다.
스펠 및 어빌리티
윈드 워크(W)
바람처럼 블레이드 마스터의 속도를 일시적으로 증가시키며 투명하게 만듭니다. 블레이드 마스터가 윈드 워크 상태에서 공격을 하면 투명 상태가 해제되며 보너스 데미지를 추가합니다.
레벨 지속
시간

다운
마나
소비
사정
거리
효과
범위
적용
대상
효과 요구
레벨
1 20초 5초 75 - 개인 자신 투명화, 이동 속도 +10%, 40 보너스 데미지 1
2 40초 5초 75 - 개인 자신 투명화, 이동 속도 +40%, 70 보너스 데미지 3
3 60초 5초 75 - 개인 자신 투명화, 최대 이동 속도, 100 보너스 데미지 5
    윈드 워크는 블레이드 마스터가 전사 위기에 있을 때 시전하는게 좋습니다.

    공격 받지 않고 정찰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 역시 좋습니다.

    윈드 워크가 시전된 상태에서 밀집된 상대방의 본진에 블레이드 스톰을 시전해주는 것은 블레이드 마스터의 궁극기에 추가된 파괴력을 줍니다.

    초반 크립 사냥시 윈드 워크를 사용해 가장 강력한 크립만 사냥하고 아이템을 습득하고 다시 도망치는것도 괜찮은 초반 전략입니다.

    생명의 샘이나 마나의 샘을 크립에게 공격당하는 위험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이점도 줍니다.

    상대방이 수면중인 크립과 근접해있을시, 크립만 공격해서 깨운다음 다시 윈드 워크를 사용하면 상대방을 크립과 대치시킬 수 있고, 윈드 워크는 유닛들을 통과할 수 있기 때문에 블레이드 마스터는 윈드 워크 스킬이 있을시에는 M신공을 당할수가 없습니다.

    영웅 속도는 최대 400으로 제한이 되어있기 때문에, 레벨 2 윈드 워크 이후로는 400 이상으로 속도는 증가하지 않지만 레벨 3 윈드 워크는 지속 시간이 더 길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윈드 워크 대처법
    블레이드 마스터가 본진 내에서 윈드 워크를 시전했을 때에는 아이템 상점에 있는 더스트 오브 어피어런스를 사용해주거나, 다크 레인저의 사일런스, 프리스티스 오브 더 문의 스카우팅 어빌리티 같은 투명 유닛 감지 스펠을 시전하면 됩니다.
미러 이미지(R)
블레이드 마스터의 환영을 만들어 적을 교란시키고, 블레이드 마스터에게 걸려있던 모든 마법을 디스펠 해줍니다.
레벨 지속
시간

다운
마나
소비
사정
거리
효과
범위
적용
대상
효과 요구
레벨
1 60초 3초 125 - - - 일루전 1개 생성 1
2 60초 3초 125 - - - 일루전 2개 생성 3
3 60초 3초 125 - - - 일루전 3개 생성 5
    미러 이미지 정보
    미러 이미지는 블레이드 마스터가 일점사 당하고 있을 때 일점사를 풀리게 하며, 인탱글이나 인스네어 혹은 M신공을 당하고 있을때 그 상황에서 벗어나게 합니다.

    블레이드 마스터를 컨트롤하는 유저는 눈으로 진짜 블레이드 마스터를 감지할 수 있으나 적에게는 모두 똑같이 보입니다.

    만들어진 환영들은 공격할 수 있으나 데미지는 주지 않고 어빌리티나 스펠도 없으며, 데미지는 두배로 받습니다.

    미러 이미지는 시전할 때마다 지난 번 시전 때 나왔던 환영을 없애며, 새로 나오는 환영은 미러 이미지 시전시의 블레이드 마스터의 체력을 그대로 유지합니다. 환영들은 진짜 블레이드 마스터가 레벨 업 할때 레벨업 하는 것 처럼 보이며, 크리티컬 공격을 하는 것 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환영들을 잃었을때는 진짜 블레이드 마스터에게 아무런 영향이 없으므로 밤에 크립의 영향을 받지않고 자유롭게 정찰을 할 때 이롭습니다.

    환영을 만들었을때는 모두 다 컨트롤해야 적이 헷갈려합니다. 진짜 블레이드 마스터만 도망치게하고 나머지는 싸우게 한다면 어떤 모습이 진짜인지 알아채기 쉽겠지요?

    미러 이미지는 3개의 환영까지 만들수있습니다.



    [크게보려면 클릭 - 248 KB]
    이렇게 한 부대의 블레이드 마스터가 본진을 공략했을 때 이 언데드 유저는 놀람을 감출수 없었을겁니다.
    이정도로 많은 환영은 미러 이미지와 몇개의 일루전 원드를 이용해서 만들수 있습니다.

    미러 이미지 대처법
    전투시에 블레이드 마스터가 미러 이미지를 쓴다면 ALT키를 눌러 블레이드 마스터의 체력 감소 속도를 보십시오. 환영은 데미지를 2배로 받기 때문에 더 빨리 체력이 감소합니다.

    상대방이 더 조심스럽게 컨트롤 하는 블레이드 마스터가 진짜라는것을 감으로 알아차릴수도 있습니다.

    물론 환영은 디스펠 할 수도 있습니다.
크리티컬 스트라이크(C) - 패시브
15%의 확률로 블레이드 마스터가 추가 데미지를 입힙니다.
레벨 지속
시간

다운
마나
소비
사정
거리
효과
범위
적용
대상
효과 요구
레벨
1 무제한 - - - - 자신 2배 보통 데미지 1
2 무제한 - - - - 자신 3배 보통 데미지 3
3 무제한 - - - - 자신 4배 보통 데미지 5
    크리티컬 스트라이크 정보
    크리티컬 스트라이크를 배우지 않는 블레이드 마스터 유저는 거의 없다고 봐도 될 정도로 유용한 스킬입니다. 적절한 아이템을 착용하면 엄청난 데미지를 한번에 입힐수 있습니다.

    크리티컬 스트라이크 시에는 공격받는 유닛의 상단에 붉은 숫자들이 뜨는데, 이 숫자가 얼마나 추가적 데미지를 줬는지를 가르킵니다.

    건물은 크리티컬 스트라이크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키퍼 오브 더 그로브의 썬즈 오라에는 블레이드 마스터의 기본 공격력만 계산이 되며 크리티컬 스트라이크의 추가 데미지는 썬즈 오라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블레이드 스톰(B) - 궁극 기술
회전하는 검무로 하나의 폭풍을 만들어 내며, 블레이드 마스터를 마법 면역 상태로 만들고 주위에 초당 110데미지를 적 지상유닛에게 입힙니다.
레벨 지속
시간

다운
마나
소비
사정
거리
효과
범위
적용 대상 효과 요구
레벨
- 7초 180초 200 - - 지상, 적군, 중립 초당 110 데미지 6
    블레이드 스톰 정보
    블레이드 스톰 시전시 무적 상태는 아니지만, 모든 스펠이 면역이 됩니다.

    데미지를 분배하지 않고, 주위의 모든 적에게 똑같은 양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밀집해 있는 팜이나 타워들을 순식간에 쑥대 밭으로 만드는데 효과적이며, 한개의 주요건물을 없애고 싶을 때도 쓸수 있습니다.

    일렬로 서있는 유닛들에게 쓰는 블레이드 스톰이 가장 효과적이며, 적들이 도망가기 시작할 때는 블레이드 마스터를 컨트롤 해주면서 항상 무언가를 공격하고 있게 해주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블레이드 스톰을 시전하기 전에는 항상 적에게 닿는 위치에서 쓰는게 중요합니다. 블레이드 마스터가 자신의 병력 중심에서 블레이드 스톰을 썼을시에는 적진에게 닿지도 못한채에서 궁극기가 끝나게 되는데 이런 상황은 피해야합니다.

    블레이드 스톰 대처법
    아무래도 강력한 궁극기인만큼 도망가있는게 가장 좋은 대처법입니다.


    [크게보려면 클릭 - 180 KB]
    윈드워크와 블레이드 스톰을 같이 쓰세요!
    투명 상태에서 정렬되어있는 적군 중심을 파고든다음에, 블레이드 스톰을 시전하세요.
    블레이드 스톰은 금광에서 일하는 일꾼들을 잡아주는데도 커다란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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