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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02-15 22:16:03 KST 조회 1,6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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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먼의 풀업 그리폰을 상대하려면 어떤 유닛이 좋습니까?

<포더킹님의 말씀을 듣고 오인하실 분이 있어서 추가로 본문을 올립니다.>

 

음 중간 과정 생략한게 크군요. 스카이가 아니라 동농에서 극후반 싸움입니다.

 

트메(4인용)에서 풋맨과 라이플 vs 동농으로 갓는데 보통 2티어때 드라 뽑고

3티어때 1로어로는 곰찍고 1로어로는 업을 돌리죠.

 

그러니까 소서 충원 없이 풋맨과 1배럭에서 꾸준히 찍어낸 라이플이 1/1업된 상태에서
(통상은 공업이 맞는데 말이죠) 힐스 2장 사서 찔러서 문웰 소모가 컷습니다.

 

아쳐 1기와 헌트4기랑 막 드라 나오는 시점에서 찔렸으니까요.
통상 스뷁이나 프리 추가되고 오는데 빨리 찌르기가 와서 말이죠.

 

워 세워서 겨우 막고 휴먼은 아이보리 사서 타워 도배하고 저도 맞멀 갔습니다.

 

문웰이 텅텅 비었고 상점은 날아갔거든요.


세컨을 판다 급히 사고 중앙부터 불뿜어서 피 좀 깍고 스부 데몬으로 1마리씩 끈어가면서
풋맨 녹여서 막았는데 중간 엠 신공 당했지만 텔포로 피하고 그때 우물물 좀 썻죠.

 

곰 충원하고 싸우려니 타워를 끼면서 모탈 3기의 지원. (cf 노셍텀 1워크샵)

 

스뷁의 유무가 확인이 안된 시점에서 레주 걸면서 뚫는건 미친짓이니 맞멀티 간 거죠.

 

그리고 곰 떳으니 그리폰 추가되겠구나 싶어서 2윈드에서 싼 히포 찍어낸거고,

 

세컨 팔라에 생추어리 추가되니 기방이 쩔죠.

 

멀티가 타워밭이라 본진으로 찔럿는데 타워는 2갠데 심시티가 굳잡...

머 차후에 더 올라갔지만.

 

본진도 밀기 어렵고 해서 그냥 주위 돌면서 사냥을 하려니,

그리폰이랑 영웅은 곰만 노리고 졸라 튀는데,

물론 보존으로 살렸죠. 근데 싸우다 보니 로어킵 유지에 뽑아둔 곰이 있으니 방해되더라고요.

사냥하면서 소비하고...

 

멀티 서로 비슷하게 돌아가는데, 휴먼이면 몰라도 나엘이 먼저 80깨면 좀 불리...

나무 들어 옮기기도 있지만, 그리폰 체제에 이터니티 들어 옮기다 깨지면 ㅈㅈ.

 

그리고 휴먼은 셍텀 올리고 프리 소서 고급업 들어가고,

전 스카이 체제 가면서 키메라 준비하는데 -곰성병기도 있지만 역시 키메라가 최고죠-

 

빨간점 먹는 사이에 어느새 휴먼은 3멀.-2영웅 2상점 아이보리 참... 한번에 6개-

키메라 2기 충원하고 빨간점 2개는 이득봤는데, 3멀타이밍이 좀 늦었죠.

 

그리고 휴먼이 그리폰이 주력이 되니 섬멀 지역 사냥을 빠르게 가져가고,

 

곰이랑 소수 키메라에 2영웅이니 인구수가 좀 되서 히포를 1부대 반 정도 모았습니다.

 

일단 히포 충원하는게 늦이 않아서 곰이나 키메라를 그리폰에 허무하게 잃지는 않았습니다만,

 

문제는 휴먼이 지상군은 시즈엔진 뿐이고 공중은 올 그리폰.

영웅이랑 일꾼빼면 그리폰으로 80 맞춘 상태. 80을 시즈엔진 3기충원하면서 깨고 바로 100달리고

 

베라지 지원 받으면서 그리폰이 히포랑 싸우니 히포가 정말 잘 녹습니다.

 

그냥 1.5대 1로 싸울때는 문제 없었는데 말이죠.

 

싸울때 맛김 4에 팔라 5인거 보고 "당했다" 싶었죠. 드라를 안 늘려 두었거든요.

있어봐야 소수 드라로 어볼 얼마나 하겠습니까만,

 

프텍 스크롤에 3렙 디바인 오로라, 빼주는 컨 하니 그리폰 피가 안달아요.

이너파이어는 프리가 없어서 안나왔지만 있었으면 머...

 

 

시즈엔진 위에서 싸우고 싶은건 아닌데 아군 건물 지역에서 싸우는 이상 엔진위에서 싸울 수 밖에 없죠.

 

그래서 결론 휴먼이 그리폰 풀업으로 나오면 상대할 유닛이 머가 있을까요?

 

일단 선영웅 데몬에 세컨 판다는 해줘야 하고 서드 나가씨 포그 지원은 선택일것 같은데,

(휴먼처럼 힐링 라이트가 있는게 아니라서 서드 뽑아놓으면 진짜 잘죽어서...)

 

 

그리폰 소수일때는 히포가 괞찮은데,

 

다수전이 되버리니 그리폰 스플 뎀이 히포가 뭉치는데도 들어가더군요.

히포로 점사 하니까 히포가 녹아내리는...

 

 

그래서 생각해 본게,

 

 

크로우 폼 탈론 - 일단 서로 라이트에 매직뎀. 기본뎀과 사거리는 딸리는 편이지만 페어리 파이어가 있다.

 

히포그리프 라이더 - 관통에다가 연사력 좋음. 뎀지도 좋고 사거리도 좋은편인데...

히포 쓰다가 업글이 공유가 안됨... 도대체 히포랑 라이더랑 왜 업이 따로 노는거냐...

사실 아쳐가 패는 거니 맞긴 한데 말이지... 가격 대비 내구도는 나쁜편.

->이거 가고일 때 처럼 분리하고 싸우는게 더 센지 고민중;;;

 

페어리 드레곤 - 히포랑 업도 공유하고 관통 타입 공격. 마법 면역이라 그리폰에 안맞음.

 

 

휴먼 타워를 생각하면 탈론이 좋은데,

 

치고 빠지기 점사와 뭉치는 공중 유닛을 생각하면 라이더가 좋은것 같고

의외로 사거리가 길어서 타워 부시기도 잘하는데...(엘룬 그레이스 적용되면 좋겠군)

 

 

꼭 싸워야 하는 멀티 늘리는 상황을 생각하면 유격전이란게 별로 의미가 없어서,

 

안티 빨고 팬더로 술불 날리면서 페드로 싸우는것이 상당히 괜찮은데...

 

 

제일 지랄이 시즈엔진이나 헬기 대동하고 그리폰이면 페이즈 시프트 장갑 돌린다고 바뻐서...

 

워 세워서 싸우는것도 기방에서나 쓰지 그리폰이랑 시즈엔진 대동하면 해비아머 ㄳ라서;;;

 

인구수 그리폰 꽉 채우고 소수 시즈엔진 대동을 막을수가 없네요.

 

꼭 언데로 오크 상대하는 느낌...

 

드라이어드를 왜 안쓰냐면, 휴먼의 치고 빠지기 매우 까다롭고-이거 가고일이랑 달라서 맷집이;;;-,

생츄어리를 드니까 드라 점사해도 안디지네요.

 

곰이나 키메라를 못쓰니까(인구수 채우면 공중전 바로 밀림)

 

지상 휴먼 건물 견제가 많이 늦어지는 느낌. 어떤걸 쓰는게 좋을까요? 탈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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