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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템러바벡
작성일 2010-01-02 09:04:20 KST 조회 1,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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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이 생각하는 패치노트

-------xx년 xx일 x요일----------

블리자드 인터테인먼트는 워크래프트3 밸런스 관련 수정 패치를 합니다.

이번 패치를 웨스터폴 서버에서 체험하실 수 있으며

그에 대한 유저분들의 피드백을 기다리겠습니다.

 

 

 

 

-------휴먼--------

 

1. 타워의 방어력과 체력업그레이드 증가량 50%하향되었습니다.

    반면 가드타워및 캐논타워의 빌드타임이 5초 감소하였습니다.

 

2. 스카웃타워의 수리속도 소폭하향되었습니다.

 

3. 풋맨의 HP가 450으로 증가했습니다.

   디펜드를 시전할시 10%확률로 근접공격을 100%방어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4. 라이플맨의 HP가 530으로 증가했습니다.

 

5. 나이트의 빌드타임이 5초 감소하였습니다.

 

6. 휴먼 레인지 유닛들의 방어력 업그레이드의 빌드타임이 1/2/3렙 각각 5/10/15초 가량증가했습니다

   또한 증가량이 50%감소했습니다.

 

7. 플라잉머신의 인구수가 2로 증가하고 HP및 공격력이 증가하였습니다.

 

8. 모탈팀의 공격속도가 10%감소되었고 조각파편의 데미지가 소폭 감소되었습니다.

 

9. 시즈엔진의 방어타입이 미디엄아머로 변경되었습니다.

   시즌엔진의 방어력이 1만큼 하향되었습니다.

   시즈엔진의 공중공격력이 30%증가했습니다.

   시즈엔진의 HP가 60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10. 그리폰 라이더의 기본아머가 1 감소했습니다.

 

11. 타운홀의 빌드타임이 5초 감소되었습니다.

 

 

---총평---

 

일단 휴먼의 개사기 타워와 시즈엔진 하향은 필수적이며

대신 휴먼이 조합이나 운영이란걸 하기힘든 초반을 넘기기 위해

풋맨과 라이플맨을 강화했으며 타운홀의 빌드타임 단축으로 초반넘기기를 용이하게 했고

타워수리속도는 좀...... 모이면 대책안서는 플라잉머신 역시 좀 바꿔야되고

모탈팀은 나엘전에 너무 쎄가지고 난리라죠.

방어하향은 풀업하면 오크 미치는 그리폰과 호크의 하향을 한것입니다.

 

 

 

------오크-------

 

1. 블레이드마스터의 윈드워크의 관통이 삭제되었습니다.

   블레이드마스터의 크리티컬 스트라이크가 연속 발동이 불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블레이드마스터의 미러이미지에 본체의 50%가량의 데미지가 추가됩니다. 매직이뮨상태입니다.

 

2. 그런트의 DPS가 3가량 증가했습니다.

    그런트의 충돌크기가 2로 감소했습니다.

 

3. 레이더의 인스네어의 쿨타임이 20초로 증가했습니다.

   인스네어의 시전사거리가 30% 감소했습니다.

  

4. 트롤헤드헌터의 충돌크기가 2로 감소했습니다.

  

5. 트롤위치닥터의 마스터 트레이닝의 빌드타임이 15초 감소했습니다.

    트롤위치닥터의 힐링워드의 HP가 80으로 증가했습니다.(아이템도 동일)

 

6. 타우렌토템과 타우렌의 빌드타임이 각각 10초씩 감소했습니다.

 

7. 펄버라이즈의 목재소모량이 200으로 감소했고 빌드타임이 50%감소되었습니다.

 

 

---총평---

 

일단 개사기 블마를 하향했으며

그런트와 헤헌의 골수적인 화력저하 문제인 충돌크기가 줄어들었으며

레이더 인스네어에 쿨타임이 늘어나면서 연속 시전을 함부로 하지못하게 했고

닥터와 타우렌의 활용도를 높이도록 하였습니다.

 

 

-------언데드-------

 

1. 데스나이트의 데스코일의 쿨타임이 1초 감소되었습니다.

   데스나이트의 기본아머가 4로 증가했습니다.

 

2. 리치의 기본이속이 소폭 상승했습니다.

   리치의 다크리추얼의 마나생성량이 50% 상승하였습니다.

 

3. 헌티드 골드 마인에 타운포탈 아이템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다만 타운포탈 시전시간이 일반 홀의 2배로 걸립니다.)

    헌티드 골드 마인에서 골드채취를 하는 애콜라이트는 방어력이 10으로 증가합니다.

    (일종의 오라이펙트를 통해 나타납니다.)

 

4. 해골막대가 무한 사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대신 가격은 250원으로 증가하였으며 돌려쓰는것은 불가능합니다.

 

5. 프로스트웜과 본야드의 빌드타임이 각각 10초만큼 감소했습니다.

 

 

---총평---

 

아...어캐해도 야언의 정말 야언스러운 유닛들은 답이 없군요.

다만 언데영웅들을 좀 상향시켰고

무엇보다 헌티드골드마인의 포탈패치가 적절하다고 봅니다.

해골막대는 자원소모를 줄이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프로스트웜 활용도를 높이기위해 빌드타임을 줄였습니다.

 

 

 

-----나이트엘프-----

 

1. 데몬헌터의 민첩성이 1만큼 감소했습니다.

 

2. 키퍼오브그루브의 인탱글린 루츠가 더이상 디스펠되지 않습니다.

    키퍼오브그루브의 쏜즈오라의 데미지반사율이 10%증가했습니다.

 

3. 드루이드 오브 클러의 트레이닝 타임이 각각 10초 가량 증가했습니다.

 

4. 드루이드 오브 탈론의 트레이닝 타임이 각각 5/15초 가량 증가했습니다.

   드루이드 오브 탈론의 페어리 파이어의 마나소모량이 30가량 더 증가했습니다.

   드루이드 오브 탈론의 HP가 20가량 감소했습니다.

 

5. 드라이어드의 DPS가 2가량 증가했습니다.

 

6. 마운틴 자이언트의 자원소모량이 30%감소했습니다.

   마운틴 자이언트의 인구수가 5로 감소했습니다.

   마운팅 자이언트의 HP가 150만큼 감소했습니다.

 

 

---총평---

 

나엘은 컨트롤적인 측면에서 변수가 너무나 많은 종족이어서

상향을 크게 하는데는 무리가 많고

클러가 휴먼입장에서 좀 많이 쎈점을 감안했고

탈론은 매스탈론을 방지하려는 의도입니다.

드라는 경험치가 증가했으니 약간의 데미지 상승을 꾀했고

마운틴 자이언트의 상향을 유도했습니다.

 

 

------중립------

 

1. 비스트마스터의 체력이 700으로 증가했습니다.

 

2. 판다렌 부류마스터의 드렁큰헤이즈의 브레스오브파이어 추가피해량이 40%만큼 감소했습니다.

 

3. 고블린 팅커의 클러스터 로켓의 데미지가 50/100/150으로 증가했습니다.

    고블린 팅커의 클러스터 로켓의 스턴시간이 2초로 증가했습니다.

 

4. 고블린 알케미스트의 방어력이 3으로 증가했습니다.

 

(이하 아이템 관련.)

 

1. 스피드부츠가 더이상 몹에게서 드랍되지 않습니다.

 

2. 고블린 상점에서 서클릿오브노빌리티가 삭제되었습니다.

 

3. 선영웅이 가진 포탈은 판매가격이 0원으로 고정됩니다.

 

4. 리트레이닝북의 판매타이밍이 50%가량 빨라집니다.

 

 

---총평---

 

비마와 알케의 몸빵을 살짝 상향시켰고

사기빨이 있던 팬더의 추가화염데미지를 하향시켰고

팅커 클러스터로켓의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부츠는 고정적으로 사게끔 강요했고

노빌리티반지 삭제를 통한 블마,데몬,워든 RPG방지

포탈팔기불가능과 더불어 리트레이닝북 이용타이밍을 늘려 전략성을 늘렸습니다.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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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후후 (2010-01-02 09:10:23 KST) - 211.209.xxx.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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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의 역사를 다시 쓰시는군.특히 오크유저들의 반발이 쩔듯염.
아이콘 Xper (2010-01-02 09:14: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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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ㅡㅡ;;
아이콘 템러바벡 (2010-01-02 09:16: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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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 거의 장난 수준인데 너무 진지해서 그런듯

아 근데 오크유저인 내가봐도 블마는 까야됨.

저기서 다른거 다안되도 블마 윈웤관통삭제는 포기못함.
Xper (2010-01-02 09:33:07 KST) - 71.184.xxx.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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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아.. 저러면 블마 더 사기 됩니다.. 마법면역에 50% 데미지? 헐 ㅋㅋㅋ 그럼 디스펠도 안되고 미러 3렙찍고 4마리 소환해서 가면 50%곱하기 4해서 2배 데미지에다가 몸빵까지 되는데 ㅋㅋㅋ 이거 그냥 미러-크리-미러-크리-미러 찍으면 답없어집니다. 그냥 미러만 보내서 데나만 쳐도 되겠네, 경험치도 안주니까
Xper (2010-01-02 09:34:21 KST) - 71.184.xxx.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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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퍼도 존나 사기네요 저러면... 인탱글은 진짜 디스펠 안되면 존나 좋은 스킬이에요. 게다가 쏜즈를 저렇게 상향시키면... 키퍼는 무조건 나오겄네요. 선영웅이든 세컨이든. 근데 야언은 하향이없엉ㅋ 역시 야언..
Xper (2010-01-02 09:35:27 KST) - 71.184.xxx.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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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사기 블마를 하향한게 아니고 미러이미지 존나 상향해서 그냥 블마 하나로 경기 끝낼 수 있게 만든거네여 ㅋㅋ 미러이미지 뎀지 50%여도 크리티컬도 다 터지는데
Xper (2010-01-02 09:38:33 KST) - 71.184.xxx.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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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되면..
오크 : 여전히 블마 RPG, 윈웍은 시장되나 더욱 강력해진 블마 힘싸움 블마가 된다.
나엘 : 닥치고 선키퍼 땡드라
언데 : 그냥 하던대로 한다
휴먼 : 타종족 상향으로 야휴좆이 된다.
아이콘 템러바벡 (2010-01-02 10:00: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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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미러이미지와 키퍼는 그냥 닥버로우되어야하는건가 ㅈㅈ
내생각에 (2010-01-02 10:42: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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옄ㅋㅋ 존나웃기다 ㅋㅋㅋ
화난사람군 (2010-01-02 11:27: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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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생각해보니까, 야언은 좀 에바인듯..
데나의 쿨타임이 1초 감소된다면, 언휴전,언나전에 큰 지장을 줄듯합니다.
코일노바의 연속으로 맞으니까요...

또 헌티드골드마인에 애콜 방어력이 10으로 증가한다면, 뭐... 야언굳이 될듯
그냥 방어력을 +4로 높이는게 좋을듯 하네요 또 해골막대는 그냥 무한대보다는 6개로 늘리는게 좋을듯 ㅇㅅㅇ
아이콘 Celcious[XP] (2010-01-02 11:27: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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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두개만 바꿔야되요;; 워크 나온지가 얼마나 됐는데..

이건 거의 다시만드는 수준임
화난사람군 (2010-01-02 11:30: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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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휴망은, 시즈엔진이 미디움 아머로 변경된다면, 그저 보미,곰밥 ㄳㄳ던데,
미디움 아머로 변경된다면 방어력을 좀 늘리는게 좋겠어요
아이콘 Celcious[XP] (2010-01-02 11:31: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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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뭐까지 생각했냐면요, 아처 이속을 300으로 하고 언아머로 만드는거에요.

그 다음에 헌터스홀에 '엘룬의 은총'을 업그레이드로 넣고 완료시 헌트와 아처의 아머타입을 각각 미디엄과 헤비로 바꾸고 이속은 280, 300으로 줄임, 아처한테 '엘룬의 은총' 패시브 발동

넵. 할라면 프로즌 베타에서 해야했음
아이콘 Adriel (2010-01-02 12:21: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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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지금이 좋음 뭘패치해 ㅡㅡ
아이콘 쿠헭탈라스 (2010-01-02 13:30: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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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쓴 분이 게임을 제대로 해본건지 안해본건지 모르겠네요.
고작 라이플맨,풋맨 체력 좀 올려줬다고 휴먼이 힘싸움이 될거라고 생각하시는건가
님이 타워 못뚫어서 징징대는건 알겠는데 30랩만 넘어가도 왠만한 타워 잘만 뚫더만요.
님이 생각하는 것 만큼 휴먼 입장에서 타워 존나게 박는 것도 힘듭니다. 나무가 무한인줄 아시나
pyronever (2010-01-02 14:56: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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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먼 타워 부분을 보니까 별로 동의가 안 가네요.

어차피 타워도 많아봤자 결국 깨지기 마련입니다.
팬더의 불뿜기나 키메라와 프웜 등이 있으면
타워가 그렇게 많이 있어봤자 아무 쓸모가 없어요.
소위 '무한타워'이면 또 모를까.
또 타워가 저렇게 약해지면 휴먼은 본진이랑 멀티를
이제 뭘로 방어해야 하는지요???

그리고 윗님 말처럼

휴먼 같은 경우는 타워를 많이 박고 싶어도
나무가 부족해서 마음대로 할 수가 없습니다.
설령 패멀 간다고 하더라도 금의 채취량을
나무가 따라가기 힘든게 휴먼인데.
아이콘 Xper (2010-01-02 16:42: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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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쉐더면 나무 찾으러 쉐더가 센터까지 감 ㅋ
구지성 (2010-01-02 19:14: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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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줄 읽다고 그냥 내렸음
sdf (2010-01-03 00:12:05 KST) - 121.165.xxx.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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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블마 미러이미지 대신에 디바인쉴드 붙여주고 쉐헌 빅배드부두나 다른걸로 좀..솔직히 언데가 오크한테 불리하다지만 전략게의 어떤 댓글처럼 핀드엠신을 밥먹듯 하시는 괴수분들이 많으신거 같으니...
temler2 (2010-01-03 00:35:33 KST) - 144.173.xxx.1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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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하는 댓글 그만...삭제법을 몰라가지고 삭제를 안했을뿐이지
닉네임: 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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