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템러바벡 | ||
---|---|---|---|
작성일 | 2010-02-08 01:03:04 KST | 조회 | 936 |
제목 |
영웅이야기 - 아크메이지
|
(이야,,,,제 글에 대한 반응이 좋아서 정말 기쁩니다.
지적해주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그런게 없으면 이야기를 하는데 재미있을리가 없지요 헤헤
지금까지 종족간 상성이야기를 써봤다면
이번에는 워3경기상에 있었던 영웅들 이야기들을 적어보겠습니다.
이번글은 약간의 징징섞은 면도 있을 수 있어욬)
아크메이지.
대마법사인 휴먼의 아크메이지는
사실 워3역사상 가장 비운의 영웅중 하나이다.
안쓰이거나 성능이 구려서 비운인 영웅이 아니라.......
가장 많은 수난을 당해왔기 때문이다.
필자의 언데유저 친구가 나에게 항상 했던 말이
"아크메이지보다 많이 죽은 영웅이 과연 있을깤ㅋㅋㅋㅋ"
머 솔직히 맞는 말이닼
얼핏봐도 나이족히 80이상 먹어보이는 어르신이
설정상에선 유니콘이라지만 아무리봐도 그저 말을 타고선
진짜 수도없이 전장의 차가운 바닥에 낙마해왔다.......
타종족들이 새로운 영웅이나 기술을 실험할때마다
무슨 던파의 헤들리스나이트도 아니고 타겟팅 1순위는 가장 만만한 아크메이짘
하여간 고생많은 영감님...
(아 물론 파워스킨적용시켜서 제이나로 보이시는 분들께는 그저 애도)
사실 아크메이지가 화력이 좋은 영웅이냐면
절대로 아니다.
아크메이지를 선영웅으로 뽑아왔던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안정적이기 때문이다. 유닛의 HP를 거의 소모시키지않으면서 초반에 상당히 높은 렙의 크립사냥가능
그러다보니 사냥과 방어, 그리고 간혹 초반 찌르기를 할때도 굉장히 용이해왔다.
두번째 이유는 바로 브릴리언스오라.
요즘이야 휴먼유저들이 워크샵도 쓰고...배럭에서 나이트도 뽑고 그러지만
1.16패치시절때까지만 해도
휴먼이 체제 혹은 전략(사실상 없다봐도 무방)을 택하는데 생텀유닛이 빠진다는건
도저히 상식적으로 이해할수 없었다.
휴먼 생텀유닛이 워낙에 전종족매지컬중에 가장 강력하니 이럴수밖에 없긴했다.
(이 말을 반증하는게 타종족이 휴먼의 이 매지컬 조합체제에 대해 파헤법 나온게 확장팩 중반기 정도되서야 완전히 이루어졌을지경이니.......)
그러나 이 휴먼매지컬이 강력한 이유에는 걸어다니는 무한 전체 클러리티포션 아메였다.
브릴오라를 받는 휴먼매지컬은 브릴오라가 1렙-2렙만되도 마나가 줄지를 않는다.......
오죽하면 소서리스에게 슬로우오라가 있다는 말이 나올 지경일깤
프리스트가 마나가 후달린다는 말은 워3역사에서 나온적이 단한번도 없는 일이닼
스뷁이 마나가 모자라다는 말이 들린적이 있는갘
매지컬을 필수적으로 쓰다보니 아메는 자연스럽게 필수가 되었고
특히 마운틴킹이 나오자마자 상대 쪼렙유닛에게 볼트를 아무런 거리낌없이 던지는것도
아메가 있기에 가능한 일이다.
(워든도 2tire가 완료된 시점에 풋맨같은 애들한테 쉐스던지기는 좀 아깝다라는 생각이 들지않나)
그러나 아메는 화력이 약하다.
워젤은 이제 디스펠 1순위가 된지 정말 오래되었고
타종족이 영웅을 노리는 플레이가 가능할떄
(오크-헥스,인스네어 블마, 나엘-워든, 언데-코바)
타겟팅은 무조건 1순위 아메...
5렙아메가 3,2렙코바한번씩 맞으면 피가 250이 겨우 남는다......
허구한날 초반사냥하는데 살기바쁜 노인네 등짝을 후리는 블마와 워든은 어떻고 ㅠㅠ
그냥 나중엔 한타싸움에서 한 6초있으면 아메가 죽고 시작하는 경우도 있다......
그렇다고 블리자드찍자니 블쟈다맞아주는 병신이 이 세상엔 오직 컴퓨터뿐이다.
이러다보니 휴먼이 선마킹이라던지 선팔라도 쓰기 시작했다.
그런데 이런 빌드는 먼가 딱딱하고 유연하지 못하다는 약점떄문에
쓰이는 종족전이 제한되는 경우가 너무 많았고 지금도 그렇다.
게다가 슬슬 이런 빌드들도 요즘은 막히는 추세로 보인다.
그만큼 휴먼에게 매지컬이라는것이 빠지기엔 너무 그 공백이 크고
아크메이지라는 패러다임을 깨는게 너무 어려운것이다.
보수적인 휴먼.
아무래도 휴먼에게 아크메이지가 배제되는 날은 절대로 오지 않을것으로 보이고
패러다임을 깬다기보단 빌드타임이라던지 그런걸 변화시키는게 필요한듯하다.......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