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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_[디몰군]_-
작성일 2010-03-19 04:28:07 KST 조회 1,7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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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대로 패치되어야 할 몇가지.

1. 블마 관통패치

 블마는 윈드워크를 쓰면 유닛을 관통합니다. 무엇이든지 관통합니다. 이유닛 관통못하고 저유닛 관통하는 이지랄 절대 안합니다. 그런데 왜 건물은 관통못합니까? 상식적으로 말이 안되지 않습니까? 솔까말 건물이나 유닛이나 구성성분이 뭐가 다르다고 관통 못합니까? 유기물? 무기물? 따지고보면 유닛들 갑바 입고있는데 그건 무기물 아니고 뭡니까? 밸런스상으로도 패치되어야합니다. 블마 맨날 엠신 당해서 죽는거 겨우겨우 관통패치 되서 살아나가게 됐습니다. 그전까진 진짜 오크 죽을맛이었죠. 솔까말 휴먼 밀리셔사냥 나엘 워사냥 언데 따로사냥 있으면 블마도 윈웍쓰고 빼먹기 있어야 됩니다. 밸런스상으로 반드시 되어야 할 패치가 되었던거죠. 그런데 그건 반쪽짜리 패치였을 뿐입니다. 윈웍사용시 건물을 통과할 수 있도록 패치해야합니다. 윈웍쓰고 그 먼 거리를 달려서 겨우겨우 타이밍 잡고 상대기지 일꾼견제하러 왔는데 심시티 되어있어서 그냥 돌아가야하는 기분을 압니까? 솔까말 오크는 버로테러 상점테러 다당하고 상대 일꾼 하나를 못 잡아낸다는게 말이 됩니까? 이건 언밸입니다. 완벽한 언밸입니다. 이런식으로 주도권 쥐어주면 어떻게 게임합니까. 블리자드 각성하고 패치해주기를 바랍니다.

2. 인스네어

 인스네어 지속시간 12초입니다. 자랑스러운 지속시간입니다. 그리고 11초 경과했을때 인스 한 번 더 걸리면 다시 12초동안 묶여 있습니다. 즉 레이더 세마리면 한 유닛을 최대 34초동안 묶어놓을 수 있습니다. 블마 화력이 약하기는 하지만, 34초면 한 유닛을 죽이기에는 충분한 시간입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습니다. 키퍼 인탱글입니다. 인탱글 1레벨 지속시간 7초입니다. 인스네어보다 짧습니다. 그런데 왜 데미지가 들어가는 겁니까? 같은 유닛이 쓰는 스킬인데 왜 차별합니까? 키퍼 1티어에 그런트보다 빨리 나오는 유닛입니다. 근데 레이더는 2티어에 있는견제 없는견제 다 받고 겨우 한 마리 나오는 그런 유닛입니다. 게다가 키퍼는 업글없이도 인탱글 쓰지만 레이더는 업글 해야 됩니다. 그 돈과 나무가 얼마나 아까운지 아십니까? 레이더 인스네어는 적어도 초당 10의 데미지를 가져야 됩니다. 그래야 가격대 효율비가 다른 종족이랑 조금은 맞먹을 수 있습니다.

3. 힐웨

 오크 돈 많이 듭니다. 유닛들도 비싸고 템 많이 사야되고 50깨기도 어렵고 멀티먹기도 어렵습니다. 그런데 그런 오크가 다른 종족보다 힐링유닛도 부실한 편입니다. 말이 됩니까? 이건 누가봐도 언밸입니다. 그러면서 교전시에는 다들 쓰는 힐스 같이 찢어줘야 됩니다. 말도안됩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힐웨 패치입니다. 첫 유닛만 150 채워주는 게 아니라 전체 유닛을 150채워줘야 됩니다. 스킬렙이 3렙이면 힐스 3장 찢은 정도는 효과가 나와야 비로소 오크가 타종족을 상대로 조금은 해 볼 만 해 집니다.

4. 버로우

 맨날 털립니다. 뭐 본진을 비우기만 하면 아메랑 풋맨, 데몬 아쳐, 데나 핀드 등이 와서 썰고 갑니다. 썰면 썰립니다. 이게 뭡니까. 왜 건물이 건물아머가 아니고 헤비아머입니까? 유닛들 입는 갑옷 쌓아놓은겁니까? 건물이면 아머도 건물이어야지 왜 한입으로 두말하냐는 겁니다. 서울은 하나님꺼고 4대강사업은 대운하와는 관련이 없습니까? 당장 건물아머가 되어야 합니다. 이건 심각한 문제입니다.

5. 링크

 일단 한 번에 4명밖에 안걸린다는 것이 마음에 안듭니다. 뭐 줄 이어놓는 것도 아니고 그냥 뎀지 공유하는건데 왜 4명입니까? 전우의 아픔은 나의 아픔 아닙니까? 전장에서 나와 목숨을 같이할 전우는 나빼고 3명밖에 없는겁니까? 게다가, 왜 50퍼 뎀지는 내가 그대로 받는겁니까. 죽고사는 걸 다 같이하는 것이 전우애 아닙니까? 반땅은 니 혼자서 책임지세요 뭐 이딴 자세로 전쟁하면 바로 무너집니다. 오크가 약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다 링크 때문입니다. 링크 당장 한번에 다걸리고 뎀지 100퍼공유로 바꿔야됩니다. 그리고 여러명 맞으면 시너지효과때문에 덜아플테니까 총데미지는 한 50퍼센트 정도만 들어가게 바꿔야 합니다. 아니면 링크쓰는 이유가 없잖습니까 그냥 맞고말지.

6. 문웰

 마시면 한번에 마나랑 체력이 쭉쭉 올라갑니다. 이건 사기입니다. 오크휴먼은 천천히 차고 언데는 아예 회복수단이 없는데 나엘은 영웅도 센것이 회복도 쩝니다. 문웰 말려봐야 곧 곰나오니까 나엘영웅 죽어도 안죽습니다. 문웰은 웰일 뿐입니다. 그냥 물마시는 기능만 있으면 됩니다. 왜 물쳐마시고 피랑 마나가 찹니까. 어렸을때 거짓광고만 잔뜩 보신겁니까. 무슨 샘물입니까, 바르면 낫고 마시면 건강해지게.

7. 디펜스업

 방패들고 있는 유닛 한둘이 아닌데 왜 풋맨 방패만 특별합니까. 뭐 큰 패치는 필요 없고 각각의 풋맨마다 따로 디펜업을 해줘야 되는 체제로 가면 되겠습니다. 배럭에서 업글했다고 왜 방패가 갑자기 바뀌는지 이해가 안가는군요. 150/100이면 어차피 패멀하는 휴먼으로서는 싼가격이고, 타워하나 안지으면 아낄수 있으니까 풋맨 하나하나마다 각각 업글해줘야되는걸로 바꿔야 됩니다.

8. 뱃라이더

 자기도 죽는데 왜 겸치는 상대유닛 죽인만큼밖에 안옵니까? 뱃라겸치도 같이 와야 됩니다.

 

 

p.s 이 글은 다큐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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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죽은사람   |  
구지성 (2010-03-19 08:55: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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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yamo[love] (2010-03-19 13:25: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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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마 크리티컬 확률이 너무 작습니다.
데몬같은 경우 1랩 10 2랩 20 3랩 30퍼인데
블마 크리만 15퍼로 고정 된다는게 말이됩니까?
이거 뭔가 전혀 언벨입니다.
블마 크리도 15퍼 30퍼 45퍼로 늘려야합니다.
yamo[love] (2010-03-19 13:27: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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뱃라... 자폭하다보면 더럽게 비쌉니다. 한번 자폭하면 195원이 끝인데 왜 뽑았지 하는 허무감이 밀려듭니다. 벳라 자폭시 대미지는 변경하지 않더라도 범위 스플래시 100프로로 바꿔야 합니다.
yamo[love] (2010-03-19 13:28: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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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단지 - 꿀단지 이거 십사기 탬이라 하는데 쓰는 블마 입장에서 해보면 한대만 치면 날라가는것이 조낸 짱납니다. 아 ㅅㅂ... 이거좀 패치 굽신. 맞아도 안제거되게 좀 패치 굽신.
yamo[love] (2010-03-19 13:29: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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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미러이미지- 미러이미지라면서 디스팰 되면 뭐하나요. 이거 디스팰 안되게 패치좀 굽신. 그리고 미러이미지들도 개별 50프로 대미지 같게 좀 굽신. 대미지 2배 이딴거 없음. ㅇㅅㅇ.
아이콘 helpmeout (2010-03-19 15:04: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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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 적절한 지적 ㅋㅋㅋ 의미없는 밸런스논쟁에 적절한 비꼬기
아이콘 [감염된부릉이] (2010-03-19 15:38: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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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오징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사....마햐 (2010-03-19 18:02: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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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러면 심시티의 의미가 없어짐 오히려 사오난이 되므로 절대 있어선 안되는 패치
2. 키퍼는 유닛입니다. 오히려 인스네어가 더 사기죠 고로 이것도 패스
3. 이보세요 힐웨보다 조흔 힐링스킬이 어디있나요? 이것도 패스
4. 그럼 가드타워,아케인 타워도 건물아머 되야겠네요 ㅇㅇ 그냥 라이트 아머가 밸런스에도 좋습니다(응?) 이것도 패스
5. 그러면 체력 1남은 블마가 링크로 인해 죽었다고 상상해보세요. 이것도 패스
6. 이건 동감합니다. 문웰 하향해야되요(응?)
7. 그럼 패멀 안하면되죠 ㅇㅇ 패스
8. 그리폰이 인생퇴갤하는 소리가 먼 천하에 들립니다 ㅇㅇ 이것도 패스

p.s : 이거슨 장난글
아이콘 템러바벡 (2010-03-19 22:59: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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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내가 봐도 지능형 오크까는 글인거 같은데.......
아이콘 -_[디몰군]_- (2010-03-20 19:02: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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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까는 겸 오크도 까고, 밸런스 논쟁도 까고.....ㅇㅅㅇ

그러나, 블리에서 들려오는 대답은 항상
'지금은 곤란하다. 기다려달라.'
아이콘 굴러라위습 (2010-03-20 22:54: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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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마 화력이 약하기는 하지만, 34초면 한 유닛을 죽이기에는 충분한 시간입니다.
블마 화력이 약하기는 하지만, 34초면 한 유닛을 죽이기에는 충분한 시간입니다.
블마 화력이 약하기는 하지만, 34초면 한 유닛을 죽이기에는 충분한 시간입니다.
블마 화력이 약하기는 하지만, 34초면 한 유닛을 죽이기에는 충분한 시간입니다.

?!?!
아이콘 dancer99 (2010-03-21 21:16: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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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이없다가..추신 보고..허허허..하고 갑니다..
shapremcommander (2010-03-22 02:02: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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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마 너무 약해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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