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BOOYONG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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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7-19 11:52:39 KST | 조회 | 1,295 |
첨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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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휴먼전략) 본진에 타운 홀 한 개 더 만든다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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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을 적기에 앞서...
이 빌드는 정말로 우연히 , 장난삼아 시작하게 된 빌드이고...
제가 최초로 시작했으며, 사용한 빌드가 되겠습니다.
이 글의 제목 그대로 본진에 타운 홀 한 개를 더 만든다면 ?
아마 - 옵방에서 저런 짓 한다면 십중팔구 바로 '방폭' 하는 플레이어라고 강퇴 당할 것이 분명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알터 짓고 팜 짓고 하기 바쁜 마당에 왠 생뚱 맞게 - 타운 홀을 하나 더 짓는 시츄에이션 정말
병맛처럼 보이지 않겠습니까?! ㅋ
아무튼 ...
이 빌드를 처음에 사용하게 된 계기는 ' 장난삼아' 였는 데...
어떻게 대 휴먼전에 이 빌드가 힘을 발휘 하더군요 ...
이 빌드는 음... 자꾸 ' 이 빌드 ' 라고 말하기 그러니 ' 투 타운 홀 ' 빌드로 이름 지어 -
'투 타운 홀 ' 빌드는 2인용 외에 4인 6인용 맵에서 대 휴먼 1:1 개인전에서 유용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맵이 소형 맵일 경우에는 휴먼 역시 사냥이 아닌 빠른 초반 견제가 올 수 있으므로 이러한 빌드는 '막간 극'에
불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만 , 앞서 말 했듯 저러한 중간 정도의 크기 맵에서는 상대방 휴먼 역시 빠른 견제를 가기
보다는 어떻게 해서든 아메 2렙 찍어 '오라' 빨 좀 받으려 하기에 사냥을 앞서 하게 될 것 입니다.
이러한 대 휴먼전의 심리적인 측면을 읽고 과감하게 '투 타운 홀' 빌드를 쓰게 되고 ...
상대 휴먼의 아메가 2렙 되는 때 '타운 홀 ' 하나가 추가로 완성되고 '아케인 타워'와 '알터'가 완성 되면서
초반 견제를 방어 할 수 있는 자그만한 여력이 생기게 됩니다.
그 후 추가로... 가드 타워를 더 깔아 주도록 하며... 상점 역시 지어서 일꾼과 사냥을 갈 시에 체력 회복을 시킬 수
있도록 합시다.
'투 타운 홀 ' 빌드의 초반 사냥은 일꾼으로 사냥을 하게 됩니다. '타운 홀 ' 2개에서 나오는 일꾼은 제법 많은 숫자가
될 텐데 주위 몹들을 정리하면서 우리의 아메 역시 2렙을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많은 숫자의 일꾼들이 캐는 나무 양은 초반에 주변의 금광 정리가 되었다면 바로 확장과 동시에 많은 숫자의 가드
타워를 지을 수 있도록 합니다.
동영상에 일꾼 한 부대 가깝게 데려가 한번에 타워를 많이 지으며 바로 확장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
니다.
( 차후 건물 업 , 나무 캐는 양 , 그 외 병력 업글은 필수가 될 것 입니다. )
이 '투 타운 홀' 빌드의 선택 사항은 딱 두 가지입니다.
'탱크'냐 '그리폰' 이냐
우리의 팩토리 체제 또는 탱크를 뽑는 다는 게 들키지 않는 다면...
탱크로 가야하며-
탱크 뽑는 게 들켰으며 .... 상대방이 탱크를 없애버리기 위해서 모탈을 뽑는 다고 싶으면
바로 그리폰을 뽑거나 팩토리 체제 도중이라도 적이 유닛을 뭘 뽑는 지 확인하고 과감하게 체제 전환하여
그리폰으로 갈 수 있도록 합니다.
래더에서 2회 커스텀 게임에서 1회로 현재 3회 이 ' 투 타운 홀 ' 빌드 전략을 대 휴먼전에 써서 모두 승리를 거두었
습니다.
지금 이 '투 타운 홀 ' 빌드는 아무리 봐도 그저 쇼맨쉽에 가까운 어처구니 없는 저질 빌드라고 할 수 있겠지만 한번쯤
은 이 빌드를 사용 해본다면 .... 많은 수의 일꾼과 확장을 기반으로 한 경제력을 바탕으로 싸우는 휴먼의 힘이 어떤건
지 충분히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그 외에는 뭐 ... '백문불여일견'이라
직접 첨부 파일로 올린 동영상을 보시면서 이런 전략도 있을 수 있구나라고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1에서의 스팀 탱크에 최적화 된 빌드로 이 빌드는 앞으로 여러분들에 의해서 더욱 더 발전 될 여지
가 있을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이 리플레이를 보시면서 빌드 순서 ,업글 등등을 참조 해 보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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