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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BOOYONG
작성일 2010-07-19 11:52:39 KST 조회 1,2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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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휴먼전략) 본진에 타운 홀 한 개 더 만든다면 ?

글을 적기에 앞서...

이 빌드는 정말로 우연히 , 장난삼아 시작하게 된 빌드이고...

제가 최초로 시작했으며, 사용한 빌드가 되겠습니다.

 

이 글의 제목 그대로 본진에 타운 홀 한 개를 더 만든다면  ?

아마 - 옵방에서 저런 짓 한다면 십중팔구 바로 '방폭' 하는 플레이어라고 강퇴 당할 것이 분명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알터 짓고 팜 짓고 하기 바쁜 마당에 왠 생뚱 맞게 - 타운 홀을 하나 더 짓는 시츄에이션 정말

병맛처럼 보이지 않겠습니까?!  ㅋ

 

아무튼 ...

 

이 빌드를 처음에 사용하게 된 계기는 ' 장난삼아' 였는 데...

어떻게 대 휴먼전에 이 빌드가 힘을 발휘 하더군요 ...

이 빌드는 음... 자꾸 ' 이 빌드 ' 라고 말하기 그러니 ' 투 타운 홀 ' 빌드로 이름 지어 -

'투 타운 홀 ' 빌드는 2인용 외에 4인 6인용 맵에서 대 휴먼 1:1 개인전에서 유용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맵이 소형 맵일 경우에는 휴먼 역시 사냥이 아닌 빠른 초반 견제가 올 수 있으므로 이러한 빌드는 '막간 극'에

불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만 , 앞서 말 했듯 저러한 중간 정도의 크기 맵에서는 상대방 휴먼 역시 빠른 견제를 가기

보다는 어떻게 해서든 아메 2렙 찍어 '오라' 빨 좀 받으려 하기에 사냥을 앞서 하게 될 것 입니다.

 

이러한 대 휴먼전의 심리적인 측면을 읽고 과감하게 '투 타운 홀' 빌드를 쓰게 되고 ...

상대 휴먼의 아메가 2렙 되는 때 '타운 홀 ' 하나가 추가로 완성되고 '아케인 타워'와 '알터'가 완성 되면서

초반 견제를 방어 할 수 있는 자그만한 여력이 생기게 됩니다.

 

그 후 추가로... 가드 타워를 더 깔아 주도록 하며... 상점 역시 지어서 일꾼과 사냥을 갈 시에 체력 회복을 시킬 수

 

있도록 합시다.

 

'투 타운 홀 ' 빌드의 초반 사냥은 일꾼으로 사냥을 하게 됩니다. '타운 홀 ' 2개에서 나오는 일꾼은 제법 많은 숫자가

 

될 텐데 주위 몹들을 정리하면서 우리의 아메 역시 2렙을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많은 숫자의 일꾼들이 캐는 나무 양은 초반에 주변의 금광 정리가 되었다면 바로 확장과 동시에 많은 숫자의 가드

 

타워를 지을 수 있도록 합니다.

 

동영상에 일꾼 한 부대 가깝게 데려가 한번에 타워를 많이 지으며 바로 확장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

 

니다.

 

( 차후 건물 업 , 나무 캐는 양 , 그 외 병력 업글은 필수가 될 것 입니다. )

 

이 '투 타운 홀' 빌드의 선택 사항은 딱 두 가지입니다.

 

'탱크'냐 '그리폰' 이냐

 

우리의 팩토리 체제 또는 탱크를 뽑는 다는 게 들키지 않는 다면...

 

탱크로 가야하며-

 

탱크 뽑는 게 들켰으며 .... 상대방이 탱크를 없애버리기 위해서 모탈을 뽑는 다고 싶으면

 

바로 그리폰을 뽑거나 팩토리 체제 도중이라도 적이 유닛을 뭘 뽑는 지 확인하고 과감하게 체제 전환하여

 

그리폰으로 갈 수 있도록 합니다.

 

 

래더에서 2회 커스텀 게임에서 1회로 현재 3회 이 ' 투 타운 홀 ' 빌드 전략을 대 휴먼전에 써서 모두 승리를 거두었

 

습니다.

 

지금 이 '투 타운 홀 ' 빌드는 아무리 봐도 그저 쇼맨쉽에 가까운 어처구니 없는 저질 빌드라고 할 수 있겠지만 한번쯤

 

은 이 빌드를 사용 해본다면 .... 많은 수의 일꾼과 확장을 기반으로 한 경제력을 바탕으로 싸우는 휴먼의 힘이 어떤건

 

지 충분히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그 외에는 뭐 ... '백문불여일견'이라

 

직접 첨부 파일로 올린 동영상을 보시면서 이런 전략도 있을 수 있구나라고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1에서의 스팀 탱크에 최적화 된 빌드로  이 빌드는 앞으로 여러분들에 의해서 더욱 더 발전 될 여지

 

가 있을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이 리플레이를 보시면서 빌드 순서 ,업글 등등을 참조 해 보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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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r71 (2010-07-19 11:58: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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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기한전략이네요~ ^0^
6인용맵은 래더에서 별로 안쓰니 저는 못써먹을듯 ㅠㅠ
아이콘 [친절한워든씨] (2010-07-19 12:02: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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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있는 전략이네요

언데드의 더블넥처럼 더 잘 개발되어 유용한 전략이 되었으면 하네요 ㅋㅋ
아이콘 타라수 (2010-07-19 13:49: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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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말해줄께, 이런거 밀리게임 정말못하는 단축키도모르고 상성도모르는 뉴비수준애들이나, 레더 30%승률도 안되는 애들 상대로 할만한 짓거리다. 전략도아니지 그냥 뻘 짓 이야
내말에 동의를 할수없다면 어떤종족이든 상관없이 상대해줄께
BOOYONG (2010-07-19 15:39: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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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렇게 말씀 해도 틀린 말은 아닐테니 반론은 안 하겠지만 그렇게 말하는 타라수님 어떤 참신한 플레이를 보여 주실 수 있으신가요 ? 저는 다른 분들이 올린 새로운 전략과 운용을 보면서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할 수 있지 ' 하고 감탄하는 데 ... 너무 색 안경 끼고 볼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위에 두분의 댓글과 타라수님의 댓글에서 사람 됨의 차이가 많이 나는 데 .... 부정적인 관점으로 바라보고 그에 대한 의견을 남기더라도 지금 같은 타라수님의 댓글은 예의와 격식이 갖춰지 않은 게 보기 안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이콘 LikeCoffee (2010-07-19 16:53: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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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꾼수는 본진홀에서 그냥 쭉 뽑으면 되는거고, 사냥도 원래 있는 밀리샤로 충분하기 때문에 일꾼수의 이점은 없습니다. 또한 자원의 소모는 둘째치더라도 테크트리가 너무 늦어지구요. 패멀을 시도할 경우, 본진에 타운홀을 지은 의미가 없어지겠죠? 타운홀을 하나 더 짓는다는 것에 너무 연연하는 것 같네요.
아이콘 Shimmy (2010-07-20 04:06: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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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색다른 전략이내요^^
연구하셔서 더 조은전략 부탁드려요
POTM_Madonna (2010-07-21 21:51: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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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엘인 저에게는 그저 먼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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