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핏로드에 대해서 말해볼까 합니다.
핏로드는 정말 일당백의 용사입니다.
핏로드에 크리빙어택이라고 있는데, 이 기술이 정말 끝내 줍니다.
한마디로 육상 유닛을 순식간에 다 썰어 버리죠.
예를 들어 풋맨 5명이 핏로드에 붙어서 공격하면 정말 10초정도면 5마리 다 썰립니다.
그런트 5마리는 14초 정도면 다 썰립니다. 동농이 걸리면 곰탕이라 할 수 있고 타우렌이 걸리면 설렁탕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체력이 떨어진 핏로드는 코일 날려 주면 맛있게 얌얌..... 정말 대박 입니다.
제가 많이 사용하는 환상적인 조합 하나만 알려 드릴게요.
네크로맨사에 프렌지라는 죽이는 기술이 있습니다. 이게 초당 4씩 체력이 다는데 이것을 아까워 하면 정말 큰일 못합니다. 이거 핏로드에 걸어주면 크리빙 어택과 결합하여 그런트, 풋맨, 나이트, 동농,보미,타우렌, 레이더
이런것들 정말 순식간에 냠냠입니다. 간혹 헌트리스의 표창 공격과 비슷한거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은데 핏로드 크리빙 어택은 차원이 다름니다. 레벨3 다는 순간 다 죽었어... 정말 포스가 느껴지고 뿌듯합니다.
헌트리스의 표창 공격이 간지러운 정도라면 크리빙 어택은 풋맨같은 유닛이 못모르고 달라 붙어 덤비었다가는 제대로 죽빵 터짐니다. 그리고 타루렌 3마리 정도까지는 설렁탕 해먹기 딱 좋습니다.
간혹 스피릿 워커가 타우렌 다시 부활 시키면 어떻하냐고 생각하는 사람들 있을 것입니다. 그것에 대한 대비책도 확실 합니다. 핏로드 스킬에 보면 파이어라는 것이 있는데 아메의 블리자드랑 비슷한 것입니다.
간단히 말씀 드리자면 일단 하울링을 질러 줍니다. 순식간에 타우렌이 쫄게 됩니다. 그다음에 즉시 파이어로 스피릿 워커 지져 줍니다. 마법유닛이라 금방 녹습니다. 그 사이에 타우렌에게 얻어맞는 핏로드는 피가 쫌 떨어지게 됩니다. 이때 데나로 코일 던져 주던지 무포를 써줍니다. 그리고 이제부터 프렌지 걸어주고 신나게 썰어주기만 하면 대분분 gg치고 나가더군요.
핏로드의 좋은 점이 궁국기 둠이라고 있는데 이게 또 대박 입니다. 이거 나오면 정말 90%는 지지치고 나감니다.
레벨6 까지 만들어서 꼭 한번 쓰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참고로 둠은 곰중 유닛도 가능 합니다. 단 마법이 안통하는 드라는 좀 잡기가 힘듭니다. ㅠ.ㅠ
그게 약간 단점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정말 괜찮은 기술입니다.
오늘 드린 말씀이 사실 핏로드 말하기에 너무나 부족한 것 같습니다.
다음번에 기회된다면 핏로드 활용편 특히 데나와 최적의 조합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ps 혹시 배넷에서 상대방 전적 어떻게 보는 건지 자세히 좀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