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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바키키
작성일 2010-09-18 12:37:32 KST 조회 1,074
제목
워크 기본 개념 질문좀.. 스타랑 차이

제가 스타랑 스타2 좀 하다가워크밀리도 좀 보고 몇판 해보니까 끌려서 워크밀리 해볼려고 하는데요

 

워크는 스타랑 좀 다른게 유닛 한마리 한마리를 엄청 신경 써주는거 같은데

 

아프리카에서 고수분들방송  보면 핀드 한마리 살리거나 그런거 엄청중요한거 같은데

 

왜 그런건가요?  스타도 중요하긴해도 한기 살렸다고 대단하다 이러진 않잖아요 ㅎ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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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키키 (2010-09-18 12:40: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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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리고 워크는 스타보다 멀티의 차이가 그렇게 크진 않은데 왜그런가요?
아이콘 Nice.Rubiks (2010-09-18 12:43:04 KST) Nice.Rubiks@Kalimdor (Lv.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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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뭐랄까 스타는 스피드한 게임이라면 워크는 천천히 가는 게임이랄까? 스타는 물량이죠. 근데 워크는 기본적으로 물량이 되질 않고 유닛 하나하나가 체력이 높죠. 더구나 차이점은 영웅시스템과 성향이 많다. 라고 할까요?
아이콘 바스크 (2010-09-18 13:10: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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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는 멀티 하나 먹어서 거기서 허점이 생기면 타이밍을 내줄 수가 있기 때문에 멀티를 안먹는 사람도 있고, 반면에 멀티를 먹고, 운영을 해서 상대방이 내 멀티나 본진에 피해를 못주게 시간을 번 다음, 멀티에서 벌어들인 자원 (상대가 멀티가 없다면 2배의 자원을 버는것이므로)으로 고테크 유닛을 다수 확보하여 경기를 가져갈 수도 있죠. 유닛 하나 하나가 중요한것은, 경험치 때문이기도 하고, 워크 자체가 유닛을 많이 뽑질 않아요. 인구수 제한이 100인데다가 보통 100 다 채우지도 못하고, 왠만한 유닛들이 인구수를 많이 먹죠.
아이콘 바스크 (2010-09-18 13:11: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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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에서 핀드 살리는것은 스타에서 캐리어 한대 살리는 정도의 가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이콘 쌰이코크래셔 (2010-09-18 13:21:33 KST) PsycocrAsheR@Kalimdor (Lv.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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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합니다. 워크는 " 영 웅 " 시스템 이란게있죠.
스타는 자원관리 해주면서 병력을 뽑아주면 죽어도 상관없지만 워크는 " 영 웅 " 시스템이 존재하기떄문에 제 유닛하나 하나가 상대영웅의 경험치로 환산되기때문에 격차가 벌어지는 경우의수가 한가지 더 늘어났기 떄문입니다. 자원+ 유닛들의 상성관계 + (영웅 시스템)의 추가로 그런 차이가 난다 보시면 되겠네요
한글좀쓰자 (2010-09-18 19:17: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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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캐를 중심으로 부대지정 주변유닛들은 보조적인 유닛들...
스타하고 다른점이 모냐면 유닛다수를 고랩영웅들로 전세역전이 가능하다는거죠...
마이크로 컨트롤이 빛을 발하는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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